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타벅스 이어 버거킹도…줄줄이 中 '엑소더스' 2025-11-12 12:51:03
중국 아이스크림·음료 프랜차이즈 '미쉐빙청', 병원 체인 '아이얼안과', 금 브랜드 '라오푸골드' 등 상장사들의 지분도 보유하고 있다. CPE위안펑 측은 향후 5년 동안 버거킹의 중국 점포를 현재의 약 1천250곳에서 2천500곳으로 두 배 늘리고, 2035년에는 4천곳 이상으로 확장하겠다는 계획을...
스타벅스 이어 버거킹도…중국 사업 지분 中사모펀드에 매각 2025-11-12 11:31:43
중국 아이스크림·음료 프랜차이즈 '미쉐빙청', 병원 체인 '아이얼안과', 금 브랜드 '라오푸골드' 등 상장사들의 지분도 보유하고 있다. CPE위안펑 측은 향후 5년 동안 버거킹의 중국 점포를 현재의 약 1천250곳에서 2천500곳으로 두 배 늘리고, 2035년에는 4천곳 이상으로 확장하겠다는 계획을...
각성한 몬스터 비버리지…3분기 실적에서 셀시어스 압도한 비결 [될종목] 2025-11-08 08:43:43
인기를 끌며 유럽 시장 공략에 성공한 것으로 분석된다. APAC(아시아태평양) 매출도 28.7% 늘었다. 경기 둔화가 이어져온 중국에서 매출이 42.9% 급증하며 음료 시장 점유율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부문별로는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 부문이 핵심 사업 성장을 지속한 가운데, 제로 슈거 제품군인 몬스터 에너지 울트라...
K푸드 대미 수출 제자리…중동은 인기 치솟아 2025-11-07 10:00:01
유럽(EU+영국, 14.8%↑), 북미(13.9%↑) 순이었다. 지난 7∼10월 미국 시장의 수출 성장세는 트럼프 관세 여파로 주춤(0.6%↑)했으나 같은 기간 중동(23.5%↑)과 중화권(중국·홍콩·대만, 7.7%↑)에서는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중동에서는 아이스크림(80.7%↑), 음료(80.3%↑), 소스류(33.9%↑) 수출이 급증했다. 중화권에...
롯데칠성, 3분기 영업익 918억…전년비 17%↑ 2025-11-06 14:50:19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1조792억원, 영업이익 918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3%, 16.6% 증가했다. 음료 부문의 3분기 별도 기준 매출은 5,384억원으로 0.1% 줄었고, 영업이익은 551억원으로 4.3% 늘었다. 음료 사업에선 내수 소비 침체 속에서 과일과 커피...
롯데칠성 3분기 영업이익 918억원…작년 동기보다 17% 늘어(종합) 2025-11-06 14:04:26
= 롯데칠성음료[005300]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918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6.6%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6일 공시했다. 매출은 1조792억원으로 1.3% 증가했으나 순이익은 620억원으로 39.3% 늘었다. 이번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859억원을 6.9% 상회했다. 음료 부문의 3분기...
中 소비자의 '지갑' 움직인 9.9위안의 마법…스타벅스도 못 버텼다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1-06 07:00:01
후발 주자인 코티 커피는 프로모션 기준 한 잔에 9.9위안짜리 라테를 주력으로 내세웠다. 이는 평균 30위안 안팎인 스타벅스 가격의 3분의 1 수준에 불과하다. 중국 커피 시장은 2023년부터 '9.9위안'이 표준 가격이 되는 치킨 게임에 돌입했다. 심지어 8.8위안 메뉴(코티 커피), 3.9위안 아메리카노까지 등장하는...
스타벅스, 中 사업 60% 홍콩계 사모펀드에 매각 2025-11-04 18:01:00
스타벅스는 1999년 첫 중국 진출 후 현지 시장을 직접 운영해왔다. 최근 코로나19, 소비 지출 둔화, 토종 브랜드와의 경쟁 격화 등으로 사업 정체기를 맞았다. 중국 커피 브랜드 루이싱커피는 저렴한 가격, 할인 방침으로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확보했고 스타벅스 매장 수도 추월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6월 비(非)커피 음료...
스타벅스, 중국 사업 지분 60% 매각 2025-11-04 17:02:12
논커피 음료 12종 가격을 인하했으나, 이로 인해 수익성에 대한 압박이 커졌다. 스타벅스는 이번 거래를 통해 중국 내 소매 사업 전체 가치가 13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스타벅스 측은 “보위와의 제휴는 중국에서의 장기적 성장 계획을 의미하는 중요한 이정표”라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중국...
스타벅스, 中 사업 지분 60% 현지 펀드에 매각…"매장 수 2만개로 확대" 2025-11-04 11:12:23
등 큰 시장이다. 하지만 코로나19 팬데믹, 소비 지출 둔화, 토종 브랜드와의 경쟁 격화 등으로 중국 사업은 성장이 정체됐다. 중국 커피 브랜드 루이싱커피는 저렴한 가격, 할인 정책으로 중국에서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확보했고 스타벅스보다 더 많은 매장을 운영 중이다. 결국 스타벅스도 지난 6월 비(非)커피 음료 12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