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물류 디지털 전환…네이버·카카오·KT '격돌' 2022-11-07 16:26:29
비롯해 파스토, 두핸즈 등 물류 스타트업과 네이버 풀필먼트 연합(NFA)을 결성했다. KT는 지난해 8월 설립한 디지털 물류 플랫폼 전문 자회사 롤랩을 앞세워 물류 사업에 뛰어들었다. 롤랩이 올 5월 내놓은 AI 플랫폼 기반 화물 중개·운송 서비스 ‘브로캐리’가 대표적이다. 브로캐리는 브로커리지(brokerage·중개)와...
네이버, 연합군 구축해 익일배송…쿠팡 로켓배송과 정면승부 벌인다 2022-11-03 17:45:29
지난해 CJ대한통운을 비롯해 파스토, 두핸즈 등 물류 스타트업이 참여한 네이버 풀필먼트 연합(NFA)을 결성해 물류 데이터 플랫폼을 고도화했다. 얼라이언스 모델과 반대 개념은 리테일러 모델이다. 아마존, 쿠팡 등으로 대표되는 이 모델은 직접 물류창고를 짓고 자체 물류 시스템을 구축해 상품 판매부터 배송까지 유통...
네이버도 '내일도착' 경쟁합류…CJ대한통운 손잡고 쿠팡 등 겨냥(종합) 2022-11-03 17:05:58
테스트하며 배송 경쟁력을 높였다"고 되돌아봤다. CJ대한통운은 곤지암, 용인, 군포 등 전국 9개의 네이버 중심 풀필먼트 센터를 운영하고 있거나 열 예정이다. 풀필먼트 서비스 전문사 파스토의 홍종욱 대표는 "3천 개 이상 누적 고객사 수 중 80% 이상이 SME(중소상공인)로 네이버도착보장 솔루션의 다양성 확대에 중요한...
"정확한 날짜에 상품 받는다"…'네이버도착보장' 핵심은 물류와 데이터 2022-11-03 14:26:42
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풀필먼트 서비스 전문사인 파스토의 홍종욱 대표도 "파스토의 3000개 이상의 누적 고객사 수 가운데 80% 이상이 중소상공인으로, 네이버도착보장 솔루션의 다양성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물동량이 적거나 상품 단가가 낮은 SME들도 '네이버도착보장'을 통해 풀필먼트 경...
네이버-CJ대한통운, '네이버도착보장' 서비스 다음달 공동 론칭 2022-11-03 13:00:00
예정이다. 풀필먼트 서비스 전문사 파스토의 홍종욱 대표는 "중소상공인(SME) 중심의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파스토의 3천 개 이상의 누적 고객사 수 중 80% 이상이 SME로, 네이버도착보장 솔루션의 다양성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물동량이 적거나 상품 단가가 낮은 SME들도 네이버도착보장을 통해...
세정도 `3040 남성` 공략 나섰다…`브루노바피 캐주얼` 론칭 2022-10-18 10:50:17
송지오인터내셔널의 지오송지오, 파스토조의 디모우 등 신규 브랜드 론칭이 활발해지는 가운데, 웰메이드 역시 세컨 라인으로 남성복 라인 강화 및 신규 고객층 확대에 적극 나선 것. 브루노바피 캐주얼은 이탈리안 감성의 남성복 브랜드 브루노바피의 신규 캐주얼 라인이다. 그동안 정통 클래식 정장을 중심으로 전개해온...
LG전자 로봇, 스마트 물류 시장 진격 2022-10-16 17:28:53
LG전자가 인공지능(AI) 물류 플랫폼 업체인 파스토(FASSTO)와 ‘물류 로봇 솔루션 공급 및 시스템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자율주행 기반 차세대 물류 로봇인 ‘LG 클로이 캐리봇’을 앞세워 스마트 물류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포석이다. 양사는 이번 MOU에 따라 △자율주행 기반...
LG전자, 차세대 물류로봇 시장 공략에 속도 2022-10-16 10:00:01
AI 물류 플랫폼 기업 파스토와 MOU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LG전자[066570]가 자율주행 기반의 차세대 물류 로봇인 LG 클로이 캐리봇을 앞세워 물류 로봇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최근 인공지능(AI) 물류 플랫폼 기업인 파스토와 물류 로봇 솔루션 공급·시스템 개발 협력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6일...
MZ세대가 주목하는 '착한 DX 스타트업' 2022-09-18 17:43:40
스타트업 파스토와 물류센터 전용 자원 순환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물류센터에서 나오는 폐기물의 90% 이상을 재활용할 계획이다. 물류센터에서는 다양한 폐기물이 나오기 때문에 정확한 폐기물량을 측정하기 어렵다. 리코는 폐기물 처리 플랫폼 업박스로 관련 배출량을 정확하게 파악해 감량과 재활용 계획을 세울 수...
업박스, 파스토와 물류센터 자원순환 플랫폼 구축 2022-09-06 14:55:07
밝혔다. 파스토는 지난 2018년 창립해 올해 3월 회원 수 1만 명을 달성했고, 최근 950억 원 규모의 시리즈 C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양사는 이번 제휴로 파스토 물류센터 내 전용 분리 배출장(업박스 스테이션)을 구축했다. 데이터 관리 시스템(업박스 클라우드)을 통해 배출되는 폐기물량을 정확하게 측정해 90% 이상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