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00년 가는 기업의 비밀, ESG 거버넌스 구축의 지침서 2025-06-04 19:55:43
다루었다. 이중에서 파타고니아는 이사회와 경영진이 환경 이슈를 의사결정의 최우선 순위로 삼고 있다. 구글은 이사회 내에 ESG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영입해 글로벌 수준의 지속가능성 전략을 추진, 감독하고 있다. 한국 기업으로 풀무원은 다양성과 독립성이 확보된 이사회를 구성한다는 점에서 돋보이고, 현대모비스는...
CU, 더건강식단 간편식 추가 출시[지속가능 제품 리뷰] 2025-06-03 06:01:05
100% 재활용한다. 넷플러스는 파타고니아 임팩트 투자 펀드의 지원을 받는 부레오가 남미 연안 지역 공동체에서 폐그물을 수거해 만드는 100% 추적 가능한 리사이클 소재다. 이번 시즌 웨이스트 나일론 제품 생산을 통해 총 600톤의 폐그물을 수거했다. 파타고니아는 2020년부터 따지면 지금까지 총 1700톤 이상 폐그물을...
해외브랜드 뜨고 토종 지고…아웃도어 대격변 2025-05-22 17:40:50
외형을 키우는 데 성공했다. 미국 브랜드 파타고니아도 패션 불황 속에서 성장했다. 파타고니아의 한국 매출은 지난해 845억원으로 11% 증가했다. 패션 회사이면서도 환경을 위해 ‘옷 소비를 최소화해야 한다’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워 윤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시장은...
'큰손' 국민연금도 샀다…4만원 주식이 한 달 만에 '깜짝' [종목+] 2025-05-20 08:45:13
△파타고니아(매출 701억원·매출 증가율 37.18%) △VFC(740억원·9.96%) △룰루레몬(1265억원·10.02%) 등 대체로 양호한 흐름을 보였다. 유정현 대신증권 연구원은 "어려운 대외 여건 속에서도 본업 상황은 매우 양호하다"며 "OEM 부문의 경우 상위 고객사 수주가 꾸준한 가운데 아크테릭스로의 매출이 대폭 증가하면서...
TP, 1분기 매출 13.5%↑, 영업이익 31%↑ “1분기 사상 최대 실적” 2025-05-15 10:01:02
모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히그인덱스 인증은 파타고니아, 컬럼비아 등 글로벌 브랜드 포함 33개국, 2만 4000여 기관이 채택한 ESG 평가 모델로, 환경 부분의 가장 신뢰도 높은 평가 지수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 5월에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인 Peak Performance가 주최한 ‘Peak Performance Partner Summit’에서...
TP, 1분기 매출 13.5%↑·영업이익 31%↑... 1분기 사상 최대 실적 2025-05-15 09:44:11
인증은 파타고니아, 컬럼비아 등 글로벌 브랜드 포함 33개국, 2만 4000여 기관이 채택한 ESG 평가 모델로, 환경 부분의 가장 신뢰도 높은 평가 지수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 5월에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인 Peak Performance가 주최한 ‘Peak Performance Partner Summit’에서 사회·환경 지속가능부문...
현대홈쇼핑, '브랜드올스타전'·'더드림감사제'…560억원어치 쿠폰팩·포인트 혜택 2025-05-14 16:02:40
이용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아르헨티나 남부 파타고니아의 페리토 모레노 빙하 위를 거니는 트레킹 코스와 볼리비아 남서부의 우유니 사막 투어 등 역동적인 일정으로 구성돼 있다. 출발은 올해 10월 말부터 내년 3월 말 사이에 선택할 수 있으며, 상품 가격은 출발 일자에 따라 다르다. 현대홈쇼핑이 이 같은 고가의 여행...
현대홈쇼핑, 3천만원 육박 남미 패키지 여행상품 선보여 2025-05-11 09:41:19
이용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아르헨티나 남부 파타고니아의 페리토 모레노 빙하 위를 거니는 트레킹 코스와 볼리비아 남서부의 우유니 사막 투어 등 역동적인 일정으로 구성돼 있다. 출발은 올해 10월 말부터 내년 3월 말 사이에 선택할 수 있으며, 상품 가격은 출발 일자에 따라 다르다. 현대홈쇼핑이 이 같은 고가의 여행...
차은우와 맞붙었지만, 결국…변우석도 힘 못썼다 2025-04-23 05:59:01
그쳤다. 같은 기간 코오롱스포츠(-13.6%), 컬림비아(-15.3%), 파타고니아(-2.7%) 등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고전을 면치 못했다. K2, 네파 등도 부진한 흐름으로 알려졌다. 아웃도어 1등인 노스페이스는 3월 카드 결제추정액이 전년 동기 대비 35.9% 오른 115억8000만원을 기록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도 15.6% 오른...
명암 엇갈린 '아웃도어의 봄' 2025-04-22 17:33:42
기간 코오롱스포츠(-13.6%), 컬럼비아(-15.3%), 파타고니아(-2.7%) 등의 아웃도어 브랜드 역시 고전을 면치 못했다. K2, 네파 등도 부진한 흐름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아웃도어 1등인 노스페이스는 3월 카드 결제추정액이 전년 동기 대비 35.9% 늘어난 115억8000만원을 기록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도 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