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데이원컴퍼니 콜로소 '2025 디지털 광고 대상' 글로벌 캠페인 부문 수상 2025-12-12 10:16:41
‘가성비’, 미국에서는 ‘K-컬처’ 기반 팬덤 문화를 활용한 브랜딩 전략, 대만에서는 ‘일상에 밀착된 메시지’를 통해 국가별 소비 심리와 문화 코드에 맞춘 맞춤형 광고 전략을 전개했다. 이를 통해 캠페인 시작 9개월 만에 구매 건수가 143% 증가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김동혁 데이원컴퍼니 콜로소 및 글로벌 부문...
성사기획, 프리미엄 '엘릭 샴푸' 출시…'짧은대본' 주역 배우 민채은 모델 발탁 2025-12-11 15:16:19
특유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로 업계와 팬덤 사이에서 '라이징 스타'로 주목받고 있다. 성사기획 관계자는 "민채은 배우가 가진 트렌디하면서도 우아한 이미지가 고가의 블랙 캐비어 성분을 담은 엘릭의 프리미엄 정체성과 잘 부합한다"며 "특히 팬들과 진정성 있게 소통하는 모습이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닮아...
SAMG엔터, NCT 위시 참여한 '티니핑 OST' 공개 2025-12-11 09:06:14
성인으로 빠르게 넓어지고 있으며, 일부 K-팝 팬덤이 ‘캐치! 티니핑’의 세계관을 탐색하며 K-애니메이션 콘텐츠 소비층으로 유입되고 있다. SAMG엔터는 “이번 NCT WISH와의 협업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팬덤까지 아우르는 글로벌 콘텐츠 IP로 성장을 더 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원종환 기자 won0403@hankyung.com
올해 팝업스토어 109% 증가…가장 많이 열린 곳은? 2025-12-10 16:54:02
한정성과 희소성을 추구하고, 브랜드는 팬덤 구축과 고객 데이터 확보를, 공간 운영자는 공실 감소 등을 통해 자산 가치를 높이는 구조가 형성되고 있다. 김정수 스위트스팟 대표는 "패션부터 B2B, 이커머스까지 다양한 업종이 팝업을 활용하고 있다"며 "스위트스팟은 축적된 데이터와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변화하는...
CJ제일제당, K푸드 비비고와 세븐틴, 글로벌 무대 찢었다 2025-12-10 16:40:06
프로듀싱 아이돌’ 콘셉트로 글로벌 팬덤을 키워온 팀이다. 음반·투어 성적은 물론 현지 브랜드와의 협업에서도 존재감을 확대하며 K팝을 대표하는 실력파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미주는 물론 동남아, 유럽 등 특정 지역에 머무르지 않고 전 세계 곳곳에서 인기 가도를 달리고 있다. 실력과 인기를 겸비했다는 점에서...
초개인화·기능 중심 소비 뜬다… 와디즈, 2026 트렌드 키워드 발표 2025-12-10 08:52:03
성공 사례처럼, ‘취향·팬덤 기반 소비’가 확대되며 창작, IP 중심의 프로젝트가 흥행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와디즈 관계자는 “와디즈는 새로운 도전과 글로벌 확장의 출발점이 되는 공간”이라며 “이번 트렌드 리포트가 2026년 시장을 준비하는 메이커들에게 실질적인 방향성을...
'9200억 기부' 삼성전자 받은 표창…BTS도 함께 받았다 2025-12-08 17:28:31
이례적이다. 팬덤과 함께하는 참여형 기부 모델을 제시해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국무총리 표창은 40년 넘게 기부와 나눔 행사에 참여하며 국민의 기부 참여를 견인해 온 배우 고두심 씨와 지역 공동체 기반 나눔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정인조 씨가 받았다. 기업 부문에서는 창립 이후 국내외...
틱톡라이브, 크리에이터 '기회의 땅'으로 급부상 2025-12-08 15:46:36
상민은 틱톡라이브를 통해 태국에서 큰 팬덤을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지또먹은 태국TV쇼 출연, 현지 브랜드 행사에 초청받는 셀러브리티로 성장했고, 상민은 태국 드라마에 주연배우로 캐스팅됐다. 틱톡은 전 세계적으로 150개 이상의 국가에서 사용되고 있어 크리에이터들은 국경을 넘어 글로벌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카카오게임즈, SM엔터 협업 신작 'SMiniz' 글로벌 CBT 2025-12-08 15:26:13
오는 12일까지 운영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1월 팬덤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CBT 참가자를 모집해 높은 호응을 받았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NCT, 에스파(aespa), 라이즈(RIIZE) 등 게임 캐릭터로 탄생한 SM 소속 아티스트가 등장하며, 아티스트의 모습을 담은 포토카드 컬렉션을 포함한 여러 콘텐츠를 미리 체험할 수...
스코넥 “기술·IP 결합해 ‘종합 엔터 회사’로 도약할 것” 2025-12-08 13:33:23
플랫폼 구축 △VR 콘서트 사업 진출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등의 신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핵심 전략은 스코넥이 보유한 XR·VR 기술을 기반으로 지적재산권(IP)를 다각도로 확장하는 것이다. 특히 급성장 중인 ‘버츄얼 아이돌’과 ‘VR 콘서트’를 양대 축으로 삼아 게임과 메타버스, 라이브 커머스를 연결하는 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