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홈쇼핑, 협력사와 한류박람회 참가…86억원 규모 수출상담 2025-11-10 08:53:52
거뒀다고 10일 밝혔다. 한류박람회는 산업통상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가 주관하는 산업·문화 융합 행사로, 국내 100여개 중소기업과 해외 250여개 업체 바이어가 참가했다. 현대홈쇼핑은 참가 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했다. 박람회 참가에 필요한 부대 비용을 지원하고 기업 간...
뉴욕서 한류박람회…'케데헌' 업고 K-소비재·서비스 세일즈 2025-11-09 11:00:00
해외 진출을 지원했다고 9일 밝혔다. 한류박람회는 한류와 수출 마케팅을 접목해 소비재 수출 시장 다변화를 추진하고 중소기업 제품의 해외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한류 마케팅 대표 플랫폼으로, 올해 25회째를 맞았다. 올해는 특히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로 대변되는 한류 전성기에 맞...
'한류' 타고 K푸드 수출액 112억 돌파…라면·아이스크림 인기몰이 2025-11-07 14:05:22
기간보다 7.8% 늘었다. 동물용 의약품, 농약, 비료, 종자 등 주요 품목에서 고르게 호조세를 나타냈다. 김정욱 농식품부 농업혁신정책실장은 "정부는 연말까지 정책자금 지원, 물류·통관 등 수출 애로 해소, 유통매장 판촉과 한류 연계 글로벌 마케팅 등 수출기업 지원을 강화해 올해 K푸드 플러스 수출 목표 140억달러를...
K푸드 대미 수출 제자리…중동은 인기 치솟아 2025-11-07 10:00:01
농약, 비료, 종자 등 주요 품목에서 고르게 수출이 증가했다. 김정욱 농식품부 농업혁신정책실장은 "정부는 연말까지 정책자금 지원, 물류·통관 등 수출 애로 해소, 유통매장 판촉과 한류 연계 글로벌 마케팅 등 수출기업 지원을 강화해 올해 K푸드 플러스 수출 목표 140억달러를 달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1865 와인’ 프리미엄급이 있다고? [김동식의 와인 랩소디] 2025-11-06 15:12:42
국내 시장에 첫발을 내딛고 마케팅 전략이 성공하면서 대박을 터트렸다. 2022년, 2023년에는 연간 100만 병 판매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며칠 전 서울 종로 한식 퓨전 레스토랑에서 ‘1865 비러브드 에디션 론칭’ 기념행사가 있었다. 자신들 브랜드에 보내는 한국인의 큰 관심에 대한 감사 표시였다. 실제 와인...
경기도, 중국 단체관광객 5000명 유치… 도내 소비 활성화 견인 2025-11-04 17:00:11
여름 마케팅 △서부내륙시장 세일즈 MOU 체결 등 선제적 마케팅을 추진해왔다. 조원용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중국 무사증과 한류 확산 등 방한 수요가 늘고 있다”며 “중국은 물론 일본·동남아·구미주 등 다양한 시장 공략으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정진욱 기자
"맛있게 먹었다" 시진핑 한마디에…하루아침에 초대박 [트렌드+] 2025-11-02 15:32:42
바나나우유는 기존에도 해외 관광객들 사이에서 인기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빙그레는 황 CEO로 인해 바나나우유에 이목이 쏠리자 “황송하다. 물 들어올 때 노 젓겠다”며 공식 SNS 게시물에 댓글을 쓴 100명을 선정해 모바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등 ‘젠슨 황 마케팅’을 벌였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잘만 하면 떼돈 번다"…'쩐의 전쟁' 펼쳐지는 '이곳' 2025-11-01 06:46:28
마케팅을 앞세워 제주항공처럼 빠르게 덩치를 키울 것”이라고 예상했다. 제2의 전성기 맞을까LCC 산업 분위기도 나쁘지 않다. LCC를 이용하는 이들은 계속 늘어나는 추세다. 올해 1~8월 상반기 국제선 이용객 수에서 LCC는 2152만5383명을 기록했다. 대형항공사(FSC) 2095만4052명을 앞질렀다. 경기침체로 비용을...
'2025 희망리턴패키지 재기사업화' 서울·강원지역 멘토링 성과공유회 성료 2025-10-30 10:02:32
마케팅에 대한 6회의 집중적인 멘토링을 진행하며 프랑스 바이어 S사와 5년간 약 100만 달러 규모의 수출계약까지 이끌어 낸 사례를 발표했다. 권오성 전담PM은 반복된 창업실패와 건강악화로 인한 힘든 상황 속에서도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K-컬쳐 체험브랜드 한류스톰(대표 안도겸)을 재창업해 홍대에 매장을...
[인&아웃] K-푸드 인기 2025-10-29 06:30:01
발굴, 현지 맞춤형 개발, 문화 맥락 등을 살린 치밀한 마케팅도 따라야 한다. 열풍에만 기댈 게 아니라 표준으로 거듭나야 한다. 몽골의 젊은이들은 한국 라면을 끓이면서 "뜨겁지만 끌린다"고 말한다고 한다. 그 한마디에 K-푸드의 미래가 있다면 과장일까.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