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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한국조선해양, 탄소저감기술 검증 R&D 실증설비 구축 2024-04-07 09:41:37
회사는 지난해 수주한 선박의 재액화 설비와 화물창 내 드라이아이스 생성 여부를 검증할 계획이다. 이후 2026년까지 암모니아 운반선, 메탄올 추진선, 멀티가스 운반선, 하이브리드 전기 추진선, 수소 운반선 등으로 실증 대상이 확대된다. HD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친환경 규제가 강화하면서 다양한 기술이 개발되고 ...
정비·친환경·디지털전환…'만능 선박해결사' HD현대마린솔루션 2024-04-03 15:22:21
기화되는 가스를 액화시켜 화물창으로 돌려보내는 설비를 설치하는 방식 등으로 이뤄진다. 노후한 LNG 운반선을 해상 LNG 터미널로 개조하는 FSRU(Floating, Storage, Re-gastification Unit) 사업은 그중에서도 국가 에너지 수급을 위한 핵심 사업이다. 이 대표는 "교류가 많았던 조선소에 대한 지분 투자를 통해 자사...
'자력 경영' 힘주는 현대글로비스, 초대형 가스운반선 2척 도입 2024-03-27 18:20:03
있는 화물창이 장착됐다. 지금 당장은 LPG를 운반하지만 시장 상황에 따라 암모니아 운반선으로 변신할 수 있도록 했다. 두 선박엔 LPG뿐 아니라 암모니아를 연료로 쓸 수 있는 이중연료엔진이 장착돼 국제해사기구(IMO)의 탄소 중립 규제도 피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현대차그룹도 수소 생산에 필수인 암모니아를 공급받는...
현대글로비스, 가스 운송사업 본격 개시…VLGC 2척 도입 2024-03-27 09:13:12
수 있는 양이다. 화물창이 특수 재질로 제작돼 LPG뿐 아니라 암모니아도 운송할 수 있다. 전 세계에서 암모니아를 선적할 수 있는 가스 운반선은 50여척 내외로, 전체 선대의 약 10% 수준이다. 이들 선박에는 LPG 이중연료 엔진과 축 발전기가 설치돼있어 연료 효율도 높다. 축 발전기는 운전 중인 선박 엔진의 회전력을...
테슬라, 독일공장 확장 계획 결국 축소 2024-03-15 20:42:05
테슬라는 신설하려던 어린이집을 포기하고 화물창고도 애초 계획보다 작게 짓기로 했다. 안드레 티에리히 테슬라 공장장은 rbb방송에 "타협안으로 축소된 계획을 제시했다"며 "변경안으로도 회사의 인프라 계획을 실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륀하이데 주민들이 지난 1∼2월 공장 확장에 필요한 용도변경을 놓고 찬...
테슬라, 주민·환경단체 반발에 독일공장 확장계획 축소 2024-03-15 20:27:53
테슬라는 신설하려던 어린이집을 포기하고 화물창고도 계획보다 축소하기로 했다. 안드레 티에리히 테슬라 공장장은 독일 rbb 방송에 "타협안으로 축소된 계획을 제시했다"며 "변경안으로도 회사의 인프라 계획을 실현할 수 있다"고 전했다. 그륀하이데 주민들은 지난 1~2월 공장 확장에 필요한 용도변경을 놓고 찬반 ...
한발 물러선 테슬라…독일공장 확장계획 축소 2024-03-15 19:52:46
테슬라는 신설하려던 어린이집을 포기하고 화물창고도 애초 계획보다 작게 짓기로 했다. 안드레 티에리히 테슬라 공장장은 rbb방송에 "타협안으로 축소된 계획을 제시했다"며 "변경안으로도 회사의 인프라 계획을 실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륀하이데 주민들이 지난 1∼2월 공장 확장에 필요한 용도변경을 놓고 찬반투...
가스공사 작년 7천474억원 순손실…1.5조 '이자폭탄' 여파(종합) 2024-02-27 17:36:03
작년 7천474억원 순손실…1.5조 '이자폭탄' 여파(종합) 'LNG선 화물창 소송' 패소 비용 4천500억원까지 '설상가상' '밀린 외상값' 미수금 15.7조원으로 불어…"2023회계연도 배당 못한다" (세종=연합뉴스) 차대운 기자 = 한국가스공사[036460]가 작년 7천억원대 순손실을 내 손익이 적자로...
HD현대마린솔루션, LNG운반선 저탄소 개조 '재액화' 공사 수주 2024-02-22 11:00:02
LNG 운반선에서 자연 기화되는 가스를 액화해 화물창으로 돌려보내는 장치다. LNG 손실을 최소화할 뿐 아니라 탄소 배출을 막는 친환경 설비다. LNG선에 재액화 설비가 본격적으로 설치된 것은 2010년대 중반으로, 그 이전 제작된 LNG선에는 대부분 이 설비가 없다. 최근 온실가스 배출 규제가 강화되면서 해운사들은 운항...
액화수소운반 시장 '찜'한 HD한국조선 2024-02-14 18:58:47
개발에 착수했다. HD한국조선해양이 화물창 개발에 서둘러 뛰어든 이유는 GTT보다 ‘초격차 기술’을 먼저 확보하자는 전략에서다. LNG 화물창 설계에서 독보적인 기술을 지닌 GTT는 한국 조선사로부터 LNG 운반선을 건조할 때마다 척당 5%의 설계료 등을 받고 있다. 최근 LNG 운반선 가격이 2억6000만달러(약 3500억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