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황에 화장품소비 양극화…'샘플거래부터 50만원대 크림까지' 2024-11-25 06:35:01
아니라 1천원 이하 균일가 제품만 판매하는 다이소 화장품 인기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올해 들어 10월까지 다이소 기초화장품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240%, 색조화장품 매출은 130% 각각 증가했다. 다이소의 3천원짜리 손앤박 '아티 스프레드 컬러 밤'은 6만원대 샤넬 립앤치크밤과 비슷하다는 입소문을 타며 한때...
에이피알 등 코스피200 편입 예정 종목 장중 강세(종합) 2024-11-22 16:02:07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화장품 및 미용기기 회사인 에이피알[278470]은 전장 대비 4.68% 오른 5만1천400원에 거래를 마쳤다. 미원상사[002840]는 4.69% 오른 20만1천원에 거래를 마쳤으며 OCI[456040]도 4.84% 올랐다. 효성중공업은 장 초반 1.83% 오른 44만6천원까지 올랐으나 장중 효성티앤씨가 최근 매각 협상이 결렬된...
[특징주] 에이피알 등 코스피200 편입 예정 종목들 강세 2024-11-22 09:24:02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13분 기준 유가증권시장에서 화장품 및 미용기기 회사인 에이피알[278470]은 전장 대비 3.46% 오른 5만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미원상사[002840]는 3.13% 오른 19만8천원에 거래 중이며 OCI[456040]와 효성중공업[298040]도 각각 3.39%, 1.60% 상승 중이다. 전날 장 마감 후...
"K뷰티, 제조패키지 정부 지원 보다 크리에이티브 영역 관심 가져야" 2024-11-21 18:43:09
좋습니다." 화장품 전문기업 아우딘퓨쳐스 최영욱 대표는 21일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의 간담회에서 이같은 내용을 건의했다. 최 대표가 운영하는 아우딘퓨쳐스는 기초, 색조 화장품을 제조할뿐 아니라 네오젠이라는 브랜드를 앞세워 소비자와 직접 만나고 있다. 최근 세븐틴 에스쿱스를 모델로 앞세워 글로벌 시장...
‘트럼프 장벽’ 만난 K뷰티…코스맥스·한국콜마만 웃는다 2024-11-20 17:39:21
김채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올해 상반기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액은 6조7000억원. 특히 미국으로의 수출이 60% 이상 늘어 최대 수출처인 중국 시장의 침체를 상쇄하고 있습니다. '가성비'를 앞세워 화장품 강국인 프랑스(17.3%) 점유율을 턱밑까지 (16.5%) 추격하는 상황. 다만 순항하던 K-뷰티 앞에...
K뷰티 열풍에…편의점·e커머스·마트 '우후죽순' 뷰티 확장 2024-11-19 17:51:50
메디힐 등 다양한 K뷰티 브랜드의 여행용 및 기초 화장품 30여종을 선보이고 있다. 가성비 소용량 제품의 강자인 다이소도 뷰티 제품을 대폭 강화한다. 다이소는 지난 13일 쿤달, 메디필, 밀크터치 등을 새롭게 론칭했다. 유통사들이 뷰티 상품군에 집중하는 이유는 성장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스킨케어에 대한 관심...
다이소 갔더니 '이미 품절'…'1020' 무섭게 사들이는 제품이 2024-11-18 07:45:10
화장품 라인업을 적극적으로 늘리고 있다. 다이소는 올해 1~10월 기초화장품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240%, 색조화장품 매출은 130% 각각 증가했다. 다이소에 입점한 화장품 제품들의 특징은 시중 제품과 비교해 소용량이면서 최고가가 5000원을 넘지 않는다. 애경산업은 '에이솔루션 어성초 칼라민 진정콕 스팟'을...
"미니 용량, 누가 사?"...잘파세대 '오히려 좋아' 2024-11-18 07:24:29
화장품 라인업을 적극 늘리고 있다. 다이소에 입점한 화장품 제품들은 소용량이면서 최고가가 5천원을 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다이소는 올해 1∼10월 기초화장품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240%, 색조화장품 매출은 130% 각각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애경산업은 '에이솔루션 어성초 칼라민 진정콕 스팟'을 10㎖...
'가성비 중시 잘파세대 잡아라'…화장품도 '소용량' 인기 2024-11-18 07:11:01
화장품 라인업을 적극적으로 늘리고 있다. 다이소는 올해 1∼10월 기초화장품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240%, 색조화장품 매출은 130% 각각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다이소에 입점한 화장품 제품들은 시중 제품과 비교해 소용량이면서 최고가가 5천원을 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애경산업은 '에이솔루션 어성초...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사장 "아모레, 인디브랜드 DNA로 재도약할 것" 2024-11-17 17:50:20
화장품 연구개발생산 업체, 소비자 중심의 혁신”이라며 “SNS에서 고객 반응을 모니터링해 제품과 마케팅에 반영하는 전략이 탁월하다”고 했다. 기초 분야에선 3년 내 미국 시장 톱3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발렌티니 법인장은 “북미 고급 기초화장품 시장에서 아모레가 6위인데 2027년까지 톱3에 드는 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