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년사]남삼현 이트레이드證 대표 "2013년은 변화와 혁신의 해" 2013-01-02 09:48:15
암시해 주고 있습니다. 다른 경쟁사들과 차별화되는 시장 지위를 확보하지 못한 금융투자회사는 앞으로 독자적인 경영 역량보다 시장 환경적인 변수와 정책적인 드라이브에 의해 좌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우리의 시장 지위가 짧은 기간 동안 많이 상승하였고, 일부 분야는 업계 최상위권에 자리하고...
[신년사]황성호 우리證 대표 "창조적 상품 고객에게 제공해야" 2013-01-02 09:37:31
글로벌 경쟁사들과 전략적 제휴를 통한 사업을 개발하고 인수 및 리스크 관리 능력을 강화해야 합니다.또한 트레이딩 사업부문에서도 상품 경쟁력 및 운용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절대수익형 상품들로 차별화되어야 합니다.셋째, 미래성장동력을 키워내야 합니다.100세시대연구소를 중심으로 맞춤형 은퇴투자상품과 신탁을...
[신년사]강대석 신한금융투자 사장 "전부문 고객 확대에 총력" 2013-01-02 09:05:16
경쟁사보다 대응이 늦었던 것은 사실입니다. 후발 주자로서의 핸디캡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같은 종류의 상품이라도 집요하게 차별화 포인트를 찾고, 핵심가치를 극대화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시시각각 급변하는 트렌드를 면밀히 관찰하여 상품과 서비스의 핵심가치를 재발견하고, 거기에 집중함으로써 새로운...
롯데캐피탈, 자동차금융사업 키운다 2013-01-02 09:01:03
주력으로 육성하지 않았다. 경쟁사가 많아 수익률이 낮아서였다. 그러나 수입차시장이 급성장하면서 금융시장도 예상 외로 커졌다. 지난해 수입차 판매대수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6조 원을 넘어선다. 그 중 금융시장 규모는 4조 원에 이른다. 자동차금융이 기업 리스에 비해 안정적이라는 점도 작용했다. 불안한...
[신년사]윤경은 현대證 사장 "자산관리영업의 원년 될 것" 2013-01-02 08:31:13
등 수도권역과 지방권역별 경쟁, 경쟁사보다 많은 고객과 자산을 유치하기 위한 상품, 서비스 경쟁 등 총력을 다해 리테일 사업의 부활을 이끌어 낼 것"을 요구했다. 이어 "cm부문은 리테일 부문이 자산관리영업체제로 전환하기까지 당분간 회사의 캐시카우 역할을 담당해야 한다"며 "경제 시나리오별 운용...
[신년사]김기범 대우證 사장 "자산관리형 영업 토대 구축해야" 2013-01-02 07:39:06
운용자산 다변화 및 선제적 시장 대응을 통해 경쟁사를 압도하는 실적은 물론 회사 핵심 수익원으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하였습니다. 아울러 sales사업부문도 지속적인 영업기반 확대 노력을 통해 금융상품 잔고 및 파생결합증권 발행금액과 상대ms 부분에서 모두 1위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영업 외적 측면에서도 지난 11...
[2일 증권사 추천종목]CJ오쇼핑·삼성전자 등 2013-01-02 07:36:32
컨센서스 기준). 핵심부품(ito필름) 내재화로 경쟁사 대비 원가 경쟁력 확보와 1분기 생산능력(capa) 증설 완료를 통해 신제품 태블릿pc와 노트pc 수요대응으로 견조한 실적 성장성이 이어질 전망)-kg모빌리언스(스마트 기기 확산과 홈쇼핑, 학원, 배달 등 실물 상품으로 결제 영역이 확대되면서 모바일 결제 시장 성장은...
[2013 대전망] SK, 에너지·화학·반도체 '3각 돛' 편다 2013-01-01 15:30:50
최 회장은 “sk그룹은 국내에서는 경쟁사와 경쟁력 차이가 줄어들고 있으며 해외에서는 신흥경쟁국 부상과 기술 융합화 트렌드로 도전을 맞고 있다”며 “이 같은 국내외 장벽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기술 중심의 성장전략 등 새로운 변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윤정현 기자 hit@hankyung.com ▶ 완벽 미모女 "남편이 시도...
[2013 대전망] 포스코, 품질경영 내세워 위기 극복 2013-01-01 15:30:48
통해 경쟁사 제품과 차별화한다는 전략이다.○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확대 포스코는 철강경기가 위축됐지만 제품 차별화를 통해 올해 글로벌 경쟁사보다 5%포인트 이상 높은 영업이익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시장의 니즈를 반영해 신규 강종을 계속 개발하는 등 미래시장 선점에 나설 예정이다.포스코는 지난해에 9~10%의...
GS홈쇼핑의 굴욕…덩치·실속 경쟁사에 밀려 2012-08-01 17:21:01
실속을 차리지 못하면서 왕좌를 경쟁사들에 내어줬습니다. 올해 1분기만 해도 GS홈쇼핑은 매출액 2천643억원을 올리며 CJ오쇼핑보다 큰 외형을 유지해왔는데 지난 2분기 2천574억원의 매출을 올린 CJ오쇼핑에 근소한 차이로 추격 당했습니다. (매출액 비교 : 1분기 GS홈쇼핑 2천643억원, CJ오쇼핑 2천378억원 / 2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