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3m의 대형 '밀키트존' 연 이마트 2020-02-16 18:07:20
쇼핑몰인 SSG닷컴을 통해, 오프라인 점포에서는 그로서리(식품)에 집중하려는 시도다. 이마트 월계점(사진)은 밀키트 제품만 한데 모은 ‘밀키트존’을 운영 중이다. 진열대의 길이만 13m. 국내 가정간편식(HMR) 전문 기업인 ‘프레시지’가 내놓은 130여 종의 밀키트 제품을 모았다. 월계점에서 작년...
롯데쇼핑, 통합 쇼핑앱 내놔…이마트, 식품매장 집중 2020-02-16 17:36:17
된 강희석 대표는 매장을 ‘그로서리’ 위주로 바꿀 것을 지시했다. 온갖 상품이 다 있는 ‘백화점식 마트’ 전략을 포기하고, ‘장보기에 최적화된 마트’에 주력하겠다는 것이다. ‘선택과 집중’ 전략이다. 홈플러스는 창고형 할인점 모델을 도입 중이다. ‘홈플러스...
롯데쇼핑, 백화점 빼고 모두 부진…지난해 영업익 28.3% 급감 2020-02-13 17:50:35
재검토를 진행할 것"이라며 "신선식품 중심의 그로서리 전문몰로 매장 구조를 혁신하고 점포 기반 배송을 도입, 전점 물류기지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자제품 전문점인 하이마트도 지난 한 해 동안 온라인 시장에 치이면서 매출액과 영업익이 감소세를 보였다. 매출은 2.1% 감소한 4,265억 원을 기록했으며,...
이마트, 지난해 영업이익 67.4% 감소..."올해 매출 목표 21조" 2020-02-13 15:28:59
경쟁력인 그로서리 매장을 강화하고, 일렉트로 마트 등 집객력 있는 전문점을 확대하는 등 ‘고객 관점에서의 이마트’로의 재탄생을 통해 본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익성 확보에도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이마트 연결 자회사들도 외형성장은 물론 수익 개선에도 박차를 가한다. 먼저, SSG닷컴은 거래액(GMV) 기준으로...
[속보] 위기 속 기회 찾는 이마트…"올해 매출 21조 전망" 2020-02-13 14:54:54
재단장과 시스템 개선에 쏟기로 했다. 식료품(그로서리) 매장을 강화하고 일렉트로마트 등 경쟁력 있는 전문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자회사들도 외형성장과 수익성 개선에 나선다. SSG닷컴은 올해 거래액 목표치를 3조6000억원으로 제시했다. 전년 대비 25% 성장한다는 방침이다. 편의점 이마트24는 올해 900개 매장을...
라한셀렉트 경주, 오픈 기념 ‘올 어바웃 셀렉트’ 패키지 출시 2020-01-31 09:24:18
이용 시 1000원 할인, 그로서리 편집숍 경주상점 1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으로 구성됐다. 이번 선보이는 패키지는 오는 3월 20일부터 4월 30일까지 투숙 가능하며,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가능하다. 곽영호 라한셀렉트 경주 총지배인은 “라한호텔 그룹의 최상위 브랜드인 라한셀렉트 경주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인사 물갈이한 오프라인 유통업체, 조직 슬림화·사업조정 집중 2020-01-15 18:29:21
기존 점포 중 30% 이상을 리뉴얼한다. 리뉴얼 매장은 그로서리(식료품)를 강화할 계획이다. 전문점 사업에서도 수익이 안 나는 브랜드들을 과감히 정리한다. 만물잡화점 '삐에로쇼핑'은 올해 안에 모든 점포를 정리하고 드럭스토어 '부츠' 역시 점포별 수익성을 분석해 실적이 부진한 점포는 영업 효율...
대형마트서 고급 명절선물 '인기'…20만원대 비중이 10만원대 '역전' 2020-01-13 10:11:16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곽정우 이마트 그로서리본부장은 "효율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가 자리잡으면서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대형마트에서 실속있게 구매하려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프리미엄 선물세트 고객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는...
대형마트 선물도 고급화…20만원 이상 비중이 10만원대 넘어서 2020-01-13 06:00:03
한우 구이용 세트는 지난해 추석 준비한 물량 200여개가 조기 소진된 점을 고려해 물량을 2배로 늘렸다. 일반보다 크기가 2배 큰 상품만 엄선한 갈치 세트와 옥돔 세트도 물량을 2배 더 준비했다. 이마트 그로서리본부 곽정우 본부장은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대형마트에서 구매하려는 고객이 늘고 있는 것"이라고...
[새 출발 2020 유통산업] "유통 전쟁 판 더 커졌다"…속도내는 온·오프라인 혁신 2020-01-06 15:27:57
위해 구조적인 그로서리 경쟁력을 회복하는 한 해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마트의 핵심 경쟁력을 식품으로 보고, 식품 분야에 대대적인 투자를 하겠다는 의미다. 이마트는 올해 매장 리뉴얼(개선)을 계획하고 있다. 리뉴얼 대상이 전체 매장의 약 30%에 달한다. 상품 구성도 신선식품에 보다 집중한다. 상시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