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700만원짜리 중고 에르메스백, '라방' 한 시간 만에 완판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9-27 15:25:59
시장 확대를 이끌었다는 분석이 나온다. 롯데그룹 계열사 롯데멤버스가 그룹 계열사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20~2021년 명품 판매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전인 2018~2019년보다 23%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20대의 명품 구매건수가 눈에 띄게 늘었다. 연령대별 2021년의 명품 판매량을...
카카오뱅크, 대안신용평가모형 '카카오뱅크 스코어' 개발 2022-09-27 09:36:32
스코어'를 개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롯데멤버스, 교보문고 등 11개 기관의 3천700만 건의 가명 결합 데이터를 활용해 개발한 모형이다. 카카오뱅크는 "기존 금융 정보 위주의 신용평가모형으로는 정교한 평가가 어려운 중저신용 및 신파일러(Thin Filer:금융이력부족자) 고객들을 위해 대안정보 위주로 만든...
카카오뱅크, 대안신용평가모형 개발…"금융포용 강화" 2022-09-27 09:22:15
카카오뱅크가 롯데멤버스, 교보문고 등 11개 기관, 3,700만 건의 가명 결합 데이터를 활용해 독자적인 대안신용평가모형인 `카카오뱅크 스코어`를 개발했다고 27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카카오뱅크 스코어`가 금융 정보 위주의 신용평가모형으로는 정교한 평가가 어려운 중저신용 및 신파일러 이용자를 위해 대안정보...
'뛰어야 산다'…20·40세대 10명 중 6명 "오픈런 해봤다" 2022-09-27 09:22:05
6명은 갖고 싶은 물건을 사려고 '오픈런'을 해본 것으로 조사됐다. 롯데멤버스는 지난 8∼9일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통해 전국의 20∼40대 남녀 2천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7일 밝혔다. 오픈런을 해봤다는 응답은 62.2%였는데 20대(66.6%), 30대(64.6%), 40대(57.7%) 순으로 많았...
극장 이용객, 코로나 이전 94% 회복…`프리미엄관` 인기 2022-09-19 14:35:23
회복한 것으로 분석됐다. 19일 롯데멤버스가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와 함께 코로나19 이후 영화관 이용현황을 분석해 내놓은 결과에 따르면, 올 상반기 영화관 이용고객수(구매 티켓수 기준)는 지난해 상반기 대비 178% 증가했다. 6월 영화관 이용객 수는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1월의 94%까지 회복됐다. 성별로는 올...
"올 상반기 극장 이용객, 코로나19 이전 94% 수준 회복" 2022-09-19 09:17:32
상반기 극장 이용객, 코로나19 이전 94% 수준 회복" 롯데멤버스·신한카드 분석…10대 이하·남성 관람 늘어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올해 상반기 극장 이용객 수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전인 2019년 1월의 94% 수준을 회복한 것으로 분석됐다. 19일 롯데멤버스가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
"간편식 여성은 마트·슈퍼, 남성은 무인판매점서 많이 샀다" 2022-09-06 08:47:06
남성은 무인판매점서 많이 샀다" 롯데멤버스-신한카드 데이터 분석 교류…무인판매점 부상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여성은 오프라인 마트와 슈퍼에서, 남성은 무인판매점에서 가정간편식을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멤버스는 신한카드와 데이터 분석 교류를 통해 이런 내용이 담긴 '가정간편식 소비...
롯데멤버스 "물가 상승에 추석 선물로 식품류 인기" 2022-09-01 09:24:12
롯데멤버스 "물가 상승에 추석 선물로 식품류 인기"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올 추석에는 과일과 가공식품 등 식품을 선물하겠다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롯데멤버스는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통해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2일까지 전국의 20대 이상 성인 2천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이같이...
롯데, KAIST에 140억 원 기부…R&D 센터 등 세워 2022-08-29 13:52:05
롯데정밀화학, 롯데쇼핑, 코리아세븐, 롯데하이마트, 롯데멤버스, 롯데GFR, 롯데제과, 롯데칠성음료 등 10개 계열사가 참여한다. 먼저 생명화학공학과가 운영할 `롯데-KAIST R&D센터`는 기후변화와 이에 따른 탄소 중립을 실현하기 위한 산·학 초(超)경계 연구 클러스터로 조성된다. 바이오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신동빈 회장, 이광형 총장 만나더니…롯데, KAIST에 140억 출연 2022-08-29 10:23:05
R&D 센터'와 '롯데-카이스트 디자인센터' 건립에 사용된다. 이들 센터는 산·학 경계를 허물고 협업할 수 있는 연구 허브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번 출연에는 센터 주된 연구 분야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롯데지주·케미칼·정밀화학·쇼핑·하이마트·멤버스·GFR·제과·칠성음료, 코리아세븐 등 1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