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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그룹社, 항공사에 거액소송…"유류할증료 담합에 피해" 2014-06-03 06:03:08
LG측은 법무법인 태평양, 피고인 항공사들은 광장·화우·충정·세종 등을 소송대리인으로 내세워 앞으로 대형 로펌간 치열한 법리 공방이 예상된다. 이 사건의 원고소가(소송액)는 4억400만원이다. 하지만 LG측이 입은 손해액에대한 감정결과가 나오면 소송액이 수백배로 커질 가능성이 있다. 법조계 관계자는...
대형항공사 신경戰 '2라운드' … 한·중 노선 배분결과 어떻길래 2014-06-02 15:25:58
두고 대형항공사의 신경전이 '2라운드'에 돌입했다. 샌프란시스코 여객기 사고로 논란이 일었던 아시아나항공에 예상보다 많은 운수권이 돌아가면서다.대한항공은 아시아나가 운수권 배분 이후에도 샌프란시스코 사고 결과에 자유로울 수 없을 것이라며 불편한 기색을 표했다. 반면 아시아나는 결과가 나오지 않은...
국토부, 한·중 항공운수권 배분 2014-05-30 20:36:53
39회, 화물노선 주 8회의 국제항공운수권을 국내 항공사에 배분했습니다. 17개 신규노선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등 대형항공사가 4개 노선 주 13회 운수권을 받았고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등 저비용항공 5개사는 13개 노선 주 38회 운수권을 받았습니다. 대한항공은 인천∼허페이 등 3개...
'분당 1억 판매' 쇼핑호스트 동지현씨, GS샵으로 자리 옮겨 2014-05-26 09:28:24
쇼핑호스트다. 항공사 승무원 생활을 접고 지난 2000년 쇼핑호스트로 전직한 후 패션, 속옷, 화장품을 전문으로 하며 cj오쇼핑의 간판 쇼핑호스트로 활동해왔다. 지난 10월 핸드백 판매 방송에서 분당 최고 주문금액 1억원을 넘는 진기록을 세우는 등 작년 한해 동안 팔아 치운 상품이 2400억원 어치에 달한다. 동씨의 최대...
4월 항공여객 수요 역대 최고치 2014-05-23 06:00:00
4.6%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국제선 여객은 항공사 운항편 확대, 한국 드라마 인기에 힘입은 중국인 방한수요 확대 등에 따른 직항여객 수송증가로 전년 동월대비 13.8% 상승하여 역대 4월 중 최대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지역별로는 일본을 제외한 전 지역에서 증가했으며 특히 중국은 지속적 한중노선 수요 확대에 힘입...
[취재수첩] 손 놓은 항공 MRO산업 육성 2014-05-20 20:36:51
한 대형 항공사에서 일하는 항공정비사는 국내 항공 유지정비보수(mro)산업 기반이 너무 취약하다는 점을 이렇게 말했다. 그는 “mro 기술자는 고급 인력이지만 남들 보기엔 그저 ‘기름밥 먹는 기능공’일 뿐”이라며 “하루 평균 12시간씩 일하고 수시로 비상근무를 해야 하는 상황에서 얼마나...
저가 항공株, 형님 대신 '휘파람' 2014-05-18 21:46:56
] 대형 항공·여행주 주가가 늘어난 휴일과 원화강세에도 불구하고 기를 펴지 못하고 있다.1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달 이후 대한항공(-13.3%)과 아시아나항공(-3.9%), 하나투어(-15.7%), 모두투어(-6.9%) 등 주요 항공·여행주 주가는 줄줄이 하락하고 있다. 같은 기간 원·달러 환율은 달러당...
마곡지구 연구원, 승무원 실투자 3000만원대 오피스텔 2014-05-15 16:27:42
16만여명을 포함하여 업무지구 종사자,항공사 승무원을 비롯한 공항 상주 직원과 유동인구까지 약 40만명에 이르는 대규모 수요층을 확보하여 안정된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서울과 수도권으로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오피스텔은 지하철 5호선 발산역, 9호선 양천향교역이 도보로 약 2분 거리인 더블역세권에 위치하고...
일본 '미니보험' 인기 2014-05-11 21:14:49
등 다양하다. 티켓가드사는 일본 저가 항공사인 피치항공과 공동으로 지난 2월부터 항공료를 보상해주는 새로운 보험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질병이나 갑작스러운 출장, 교통 혼란 등으로 항공편을 취소한 고객에게 운임을 전액 환급해준다. 보험료는 운임의 10% 정도다.일본 대형 여행사 his는 미니보험인 ‘날씨 안심...
'1조클럽' 상장사 중 23% 영업해서 이자도 못갚아 2014-05-07 04:06:05
감당하지 못했다. 항공사의 경우 대한항공은 180억원의 영업손실을 냈지만, 이자비용은 4천374억원에 달했고, 아시아나항공도 영업이익은 616억원의 적자를 냈으나 이자비용으로 1천352억원을 냈다. 대한전선은 이자보상배율이 2012년 0배에서 작년에 마이너스로 추락했다. 지난해 1천965억원의 영업손실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