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와우파 `부동산경·공매 투자실무` 교육과정 개설 2013-07-17 09:40:01
시작하면서 부동산경매를 교육하는 시장에서도 점차 경매교육이 세분화, 전문화되고 있다. 바쁜 직장인과 경매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들이 보다 손쉽게 경매물건을 파악, 분석하고, 투자할 수 있도록 투자대상을 특정 유형 한 두 가지로 줄여 맞춤식 교육을 진행한다. 본 과정은 평소 부동산경·공매 투자를 어렵다고...
세분화 vs 단순화…카드업계 엇갈린 상품구성 전략 2013-07-17 06:10:05
단순화냐 세분화냐. 요즘 신용카드 업계에서는 카드 상품군을 단순화하는 것과 고객의 특성에 맞게다양하게 운영하는 방안을 놓고 전략이 엇갈리고 있다. 현재 카드사별로 수십, 수백개에서 많게는 수천개의 카드 상품이 있지만 10만장이상 발급된 카드는 1%에 불과해 카드사의 입장에서도 관리비용만 지나치게...
[비즈&라이프] 적당한 가격과 품질…'굿-이너프' 제품으로 승부하라 2013-07-16 17:14:27
코칭포인트1 중국은 너무나 큰 시장…소비자층을 세분화하라 중국은 누구나 인정하듯 세계의 시장이다. 2001년 중국이 세계무역기구(wto)에 가입하며 시장 개방을 확대하자 앞다퉈 진출한 글로벌 기업들과 급성장한 로컬기업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한국 기업들도 적극적으로 뛰고 있지만 여건은 호락호락하지 않다....
글로벌 리더와 지식공유로 성공적인 MICE 품격 높이다 2013-07-13 14:30:29
성장을 했냐면 시장자체에 세분화가 사실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어느 스피커스뷰로 같은 경우는 정치인이 라든가 뭐 유명한 그런 특화가 이루어지고 있고 어떤 스피커스뷰로 같은 경우는 엔터테인먼트나 스포츠 스타라든가 이런 사람들만을 위주로 하는 스피커스뷰나 이런 식으로 성장을 했습니다. 국내 같은...
[뷰티이벤트] 장마철 눅눅함, 이벤트로 날리자! 2013-07-12 10:57:52
트레제메 출시 유니레버코리아가 최근 국내 헤어 시장에서 전문성 있고 세분화된 헤어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전 세계 헤어 디자이너들이 선호하는 프로페셔널 헤어 살롱 케어 브랜드 트레제메를 선보인다. 국내에 먼저 선보여지는 제품은 샴푸•린스 4종과 스프레이 2종이다. 샴푸•린스는 건조,...
[지금, 뷰티街는]오늘의 뷰티계 소식 2013-07-11 17:50:11
부위별로 세분화돼 있으며, 베스트 아이템인 ‘어퍼 암 픽스’는 매끈한 팔로 가꿔주는 보디 젤이다. 피부 전문가의 스킨케어 듀이트리는 공식 온라인 몰에서 마스크팩 10장 구매 시 10장을 추가 증정하는 ‘마스크팩 10+10(텐 플러스 텐)‘ 기획전을 12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듀이트리...
신발산업, 기능성 워킹화 열풍타고 '부활' 2013-07-11 17:17:55
화승도 이 시장에 뛰어들었다. 르까프 워킹화를 생산하는 화승그룹은 워킹화 열풍에 따라 디자인 부문을 과감하게 아웃소싱했다. 휠라와 아식스 등도 워킹화 신상품을 뒤이어 내놓으면서 시장이 폭발적으로 커졌다. 신발도 이젠 첨단 아이템 손호영 ls네트웍스 홍보팀 부장은 “워킹화는 이제 일종의 패션이 됐다”며...
[2013 한국서비스대상] 아주캐피탈, 빠른 심사시스템 도입 등 고객경영 성과 2013-07-10 15:30:16
상품을 세분화하고 기존 고객을 위한 멤버십 서비스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온라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모바일 앱 ‘아주캐피탈 스마트m’을 새롭게 선보였다. 스마트 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대출상담부터 멤버십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게 설계된 고객전용 앱이다. 또한 다양한 온라인 소통을...
[비즈&라이프] 하이트가 하이트에 멈췄을때, 오비는 카스로 내달렸다 2013-07-09 17:42:35
흡수 합병한 카스 브랜드를 내세워 시장 1위를 탈환했다. 자존심이 상하는 일이지만 최고경영진의 강한 의지가 이를 가능케 했다. 반면에 하이트는 브랜드 선호도가 하락한 반면 새로운 인기 제품을 내놓는 데 실패했다. ‘하이트’라는 기존 혁신 제품과 마케팅 성공에 안주해 지속적인 혁신을 이뤄내지 못하고 주춤하는...
메리츠종금증권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익 10조3천억" 2013-07-08 08:18:29
"삼성전자는 2분기에 시장 전망치에 못 미치는9조5천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며 "3분기에는 세트부문보다 부품부문의 실적 개선으로 10조3천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릴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 연구원은 "반도체는 서버 D램 등의 수요 호조로 실적이 늘어날 것"이라며 "디스플레이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