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핀테크 큰손' 된 시니어…가입자 30% 넘어 2025-04-18 17:27:24
시니어 공략을 강화한 결과다. 시니어 연령층이 핀테크업계의 주요 고객층으로 부상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18일 금융권에 따르면 작년 말 카카오페이의 전체 가입자(3100만 명) 중 시니어층이 차지하는 비중은 31.8%다. 카카오페이 가입자의 시니어 비중은 2020년까지만 해도 17.7%에 불과했지만 지난해 처음으로 30%를...
컬리-네이버 맞손…"컬리 식품, 네이버에서 판다" 2025-04-18 10:57:20
대규모 고객을 유치하고, 다양한 연령층으로 고객군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했다. 기존 컬리몰 한 곳이었던 판매 채널이 네이버로 확장되는 만큼 서비스 경쟁력도 강화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네이버는 컬리가 보유한 프리미엄 상품군을 통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이용자 확대를 꾀한다. 김슬아 컬리 대표는 "다른 플랫폼이...
“최고의 무념무상 시민 누구”…올해도 한강서 ‘멍때리기 챔피언' 찾는다 2025-04-17 11:15:01
다양한 연령층이 참가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했다. 박진영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장은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아무것도 하지 않는 '멍 때리는' 시간이야말로 현대인에게 가장 필요한 쉼"이라며 "한강공원이 일상 속 쉼표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지리산 청정 자연이 만든 산청곶감 2025-04-16 09:00:08
곶감이’라는 캐릭터를 개발해 다양한 연령층에 쉽게 다가가기 위한 홍보·소통 활동도 하고 있다. 산청군 관계자는 “올해도 최고의 곶감으로 지리산 산청곶감을 선택해준 소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소비자가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지역특산물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바이엘 코리아, 비판텐® 연고 '뷰티 상처' 디지털 캠페인 전개 2025-04-16 09:00:03
발진, 만성 피부염, 일광 화상 등 다양한 연령층의 피부질환 치료에 폭넓게 사용되어 왔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뷰티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 여성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비판텐® 연고의 특징을 잘 전달해 브랜드 영향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바이엘 코리아는 최근 유한양행과 비판텐® 연고의 국...
산청곶감, 고함량 비타민C…도넛형 곶감 2025-04-15 16:12:04
제습기, 저장시설 등 장비를 지원하고 있다. 마케팅, 기술교육, 연구개발 등 소프트웨어 강화 사업도 펼치는 중이다. ‘호감이와 곶감이’라는 캐릭터를 개발해 다양한 연령층을 타깃으로 한 홍보·소통 활동도 하고 있다. 산청군 관계자는 “올해도 최고 곶감으로 지리산 산청곶감을 선택해준 소비자에게 감사드린다”며...
그린알로에 정광숙 회장 “마케팅 전략과 제품력에 사활 걸어” 2025-04-15 09:00:09
연령층도 젊은 인재부터 시니어 인력까지 다양한 여성조직으로 전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정 회장은 “실적에 대한 스트레스와 미래의 불확실성 때문에 영업을 기피 하는데 그린알로에는 노력하는 만큼 대가가 주어지는 평생 일터로 여성들에게 꿈과 희망을 나누는 기업”이라며 “착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건강보험, 보장은 기본…절세까지 챙겨야" 2025-04-13 17:31:37
수 있어 보장과 절세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일반 보장성 보험료는 연 100만원 한도 내에서 12%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고, 사망·질병·부상 등 신체적 사유로 받은 보험금은 비과세 혜택이 적용된다. 40대 이상 연령층은 질병에 취약한 시기다. 건강보험은 가족과 본인을 위한 최후의 경제적 안전망이다....
"서울서 2시간 운전해서 왔어요"…'레고랜드' 승부수 통할까 [현장+] 2025-04-12 16:00:01
연령층을 겨냥할 수 있는 어트랙션을 신설하고 식음료 메뉴 다양성을 넓히겠다는 계획이지만 접근 편의성,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등은 여전히 과제로 남았다. 레고랜드 코리아의 지난해 방문객은 49만명에 그쳤다. 개장 당시 목표로 내세운 '연간 방문객 200만명' 포부가 무색해진 상황. 연간 매출 역시 2022년...
초통령 대명사 된 '하츄핑'…성공 비결 살펴보니 '깜짝' [원종환의 '애니'웨이] 2025-04-12 07:00:08
전 연령층이 즐기는 인기 지식재산권(IP)으로 자리매김하면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캐릭터산업백서’에 따르면 티니핑은 ‘뽀로로’를 제치고 최근 2년 연속 ‘10세 이하 어린이가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8월 개봉한 영화 ‘사랑의 하츄핑’은 어른 관객까지 끌어모으며 관람객 124만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