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각형 티백 앞세워 가정용 원두커피 대중화…블루오션 개척한 '잔다르크' 2013-01-25 16:37:56
한 제약업체의 공장을 사들인 것이 계기가 됐다. 이은정 사장은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싶었는데 마침 해당 업체에서 기계 구매 등을 함께 요청해 왔다”며 “색다른 분야라 다소 망설이기도 했지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커피사업과의 교차점도 찾아 적극 활용했다. 커피처럼 시럽을 정제하기도...
라면시장 2위, 삼양식품서 오뚜기로 넘어가나 2013-01-25 14:46:01
식품 나가사끼짬뽕, 오뚜기 기스면 등 하얀국물 라면 3종은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그러나 8월부터는 톱10에서 모두 사라졌다. 그 빈자리는 빨간국물 라면으로 대체됐다. 대표 빨간국물 라면인 농심 신라면은 12월 매출 280억원을 돌파하며 연중 최고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신제품 경쟁도 치열했다. 라면업체들은...
[마켓인사이트] 합병 연기 공시만 24번째…알앤엘삼미 왜? 2013-01-24 17:09:42
기술을 이용한 건강기능성식품 사업의 통합으로 기술적 시너지를 내기 위한 것”이라며 “사업 다각화로 다양한 수익구조를 창출해 주주가치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줄기세포치료제 기술과 알앤엘삼미가 주력하는 식음료사업은 직접적인 연관이 크지 않다는 게 업계 시각이다. 업계에서는 자본 조달 수단이 마땅치...
출퇴근길 틈틈이 쇼핑한다! 모바일 쇼핑족 ‘엄지 쇼퍼’ 뜬다 2013-01-24 16:17:49
주로 구입하는 상품은 의류부터 화장품, 가공식품, 가전기기 등 다양하다. 가격대는 고가보다는 빠르고 손쉽게 구매 선택을 할 수 있는 중저가 상품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엄지 쇼퍼들이 늘어남에 따라 11번가, g마켓과 같은 오픈마켓 모바일과 롯데닷컴, 신세계몰 등 백화점 모바일 쇼핑업체들이 호황을 누리고...
설 차례상 비용, 시장 21만원ㆍ마트 30만원 2013-01-24 13:46:05
비용이 들 것이라는 조사가 나왔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전국 17개 지역 37개소(전통시장 12개소, 대형유통업체 25개소)를 대상으로 설 차례상 관련 26개 품목의 가격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 조사 결과 전통시장에서는 20만8084원, 대형마트에서는 29만9897원의 비용이 각각 들었다....
[특징주]인터로조, 성장성 부각…'반등' 2013-01-24 09:08:02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9월 식품의약품안전청 안전검사 결과 3개 제품의 판매가 중지, 인터로조의 실적 악화와 함께 주가가 조정을 받은 상황"이라면서도 "개선된 제품을 통한 영업 정상화가 이뤄졌다는 점에서 주가 조정은 기회로 판단된다"고 밝혔다.콘택트렌즈 시장 고성장과 해외 고객사 확대를 통한 점유율...
"인터로조, 성장성에 주목…조정은 기회"-메리츠 2013-01-24 08:06:00
식품의약품안전청 안전검사 결과 3개 제품의 판매가 중지, 실적 악화와 함께 주가가 조정을 받은 상황"이라면서도 "개선된 제품을 통한 영업 정상화가 이뤄졌다는 점에서 주가 조정은 기회로 판단된다"고 밝혔다.콘택트렌즈 시장 고성장과 해외 고객사 확대를 통한 점유율 상승, 고부가가치 일회용 렌즈 사용률 증가라는...
美 ITC "한국산 세탁기에 덤핑,상계관세 부과 정당" 2013-01-24 04:59:05
각각 0.01%와 1.85% 등을 부과했다. 이와 함께 멕시코산 제품도 업체별로 36.52~72.41% 낮게 가격이 책정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상무부는 밝혔다. itc의 결정은 미국내 산업피해 여부를 밝혀 상무부의 관세부과 결정을 최종확인하는 절차이다.hope@cbs.co.kr [워싱턴=cbs이기범 특파원][네티즌 많이 본 기사] ●...
받는 사람도 기분 좋은 명절 선물 고르기 2013-01-23 16:34:52
업체에서는 저렴한 가격의 선물세트을 추가 구성하여 이번 설 명절 선물세트를 내놓았다. 소비자의 결정은 쉽지 않다. 매년 같은 브랜드의 같은 상품을 선물하고 또 선물을 받는 것에 대한 고민이 생기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에서 남들과 다른 선물들이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전통식품품질인증을 받았으며 3대에...
[기업과 함께] 세일·차별화 경쟁…中企, 내실경영으로 불황파고 넘는다 2013-01-23 15:35:04
업체들은 에너지와 디자인 등에서 차별화된 제품 개발을 위해 강도높은 혁신을 진행하고 있다. 일부에서는 침체된 국내시장을 벗어나 해외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미국, 중국,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바닥재, 단열재 등을 판매, 새로운 성장 동략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제약업계 “양극화 대응해야” 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