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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차 경쟁력 진단 ①]라이벌 도요타 살아났는데…노조 특근거부에 혼쭐난 현대차 2013-05-10 13:22:43
필요한 시점이다. 노조가 습관적으로 부분 파업을 벌일 때마다 공급이 주문량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어서다. 이는 곧 장기 성장에 걸림돌이 되는 요인이다. 올해 임금 및 단체협약(임단협)을 앞둔 노조가 수시 파업에 돌입하면 생산 피해액은 또 다시 눈덩이처럼 불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업계 일각에선 이 같은 불안 요인...
서영교 의원 "감사원, 외압에 김재철 MBC파업 책임론 묵살" 2013-05-07 10:49:30
회의록`을 열람한 결과 "MBC파업과 관련된 부분이 감사위원회 회의 과정에서 통째로 사라졌다"고 밝혔다. 특히 최초감사결과보고서에는 `김재철 사장의 인사상 조치가 필요`하다고 적시했으나 최종감사보고서에서는 삭제된 것으로 나타났다. 서 의원은 이 과정에서 한 감사위원의 끈질긴 주장에 의해 감사를 담당한 해당...
윤여철 현대차 전 부회장, 노사갈등 해결차 복귀할 듯 2013-04-25 08:20:15
전원 정규직화를 요구하며 4시간 부분 파업을 벌인 데 이어 26일부터 총파업을 벌일 계획입니다. 이에 따라 현대차가 노무 현안의 해결사로 윤 전 부회장을 재기용한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당장의 현안도 현안이지만 그보다는 좀 더 긴 안목에서 노동 정책이나 사내하도급 문제, 임금 문제 등...
현대차 노사문제 '소방수' 윤여철 복귀 2013-04-24 17:16:17
특근 거부, 사내하도급(비정규직) 노조의 파업 등 꼬여가는 노사 관계를 풀기 위해서다. 현대차는 윤 전 부회장이 노사문제 전문가인 만큼 노사 갈등 조기 해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는 지난달 김억조 전 노무총괄담당 부회장이 사임했고, 윤갑한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해 노사문제를 총괄하고 있다....
이 와중에 어쩌자고…현대차 비정규직노조 또 파업 2013-04-23 17:21:47
24일 오전·오후 2시간씩 부분파업하기로 했다. 일부 노조원과 해직자(사내하도급 인력)들은 22일부터 서울 양재동 현대차 본사 앞에서 노숙 농성을 하고 있다. 오는 26일에는 울산·아산·전주공장에서 총파업을 벌이고, 금속노조 및 일부 종교·시민단체들이 참가하는 대규모 상경 투쟁을 할 계획이어서 현대차에 비상이...
[아는 만큼 쓰는 논술] (1) 쉽게 풀어보는 논술 주제 2013-04-19 14:50:13
만약 모든 노동자가 동시에 파업에 동참한다면 그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은 파업을 지켜보려 한다. 파업에 참여하지 않고 파업의 과실을 챙기려 무임승차한다. 파업 참여자는 비협조자의 배신을 경험하게 마련이고 다음 파업에 참여하지 않게 된다. 결국 파업은 좀체 이뤄지지 않고, 모두 파업으로부터 얻을...
약손명가, 봄철 피로에 효과만점 ‘약손’ 프로그램 선보인다 2013-04-15 17:22:33
대표는 “어깨-목-두상 관리를 통해 뭉친 부분을 풀어주면 마치 밀폐된 곳에 있다가 맑은 공기를 마시는 것처럼, 머릿속이 뻥 뚫리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짧아진 목 근육이 이완되면서 목 라인이 늘어나고 어깨 라인까지도 예뻐지는 효과가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약손명가는 자체 개발 제품인 골기테라피로 국...
<작년 실적 IT그룹 뜨고 철강ㆍ조선그룹 가라앉고> 2013-04-03 05:57:10
노조 파업으로 국내 판매 실적이 부진했다는 분석이다. 여기에 하반기부터 급속하게 진행된엔화 약세와 원화 강세도 부담이 됐다. 조수홍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2010∼2011년만 해도 실적 증가율이 굉장히 높았지만 내수 침체, 파업에 환율 악재까지 겹치며 작년에는 영업이익이 많이 늘지 못했다"고 분석했다....
[맞짱 토론] '제2철도공사' 설립 필요한가 2013-03-29 16:39:33
부분 공기업의 부채 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 이를 통해 알 수 있듯 500조원이 넘는 한국 공기업의 부채는 가계 부채 문제 못지않게 심각한 수준이다. 그러나 그동안 정부와 공기업들은 대부분 ‘지금 내가 있을 때는 조용히(nimtoo·not in my term of office)’ 넘어가자는 안일한 자세로 일관해 왔다. 1980년대 이후...
교체용 타이어 비중 85%…시장 살아나면 가장 큰 수혜 2013-03-21 15:30:46
현대차 등 완성차 업체들이 금호타이어의 파업 등을 거치며 납품처를 다양화한 덕분이다. 넥센타이어는 독일, 미국, 일본, 프랑스 등지의 완성차 업체들와 공급계약을 논의 중이며, 곧 성과가 가시화될 전망이다. oe 비중 확대는 5000억원을 투입한 창녕 공장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 작년 3월부터 가동하기 시작한 창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