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한국미니스톱, 즉석식품 다양화…점포 위생 순회 점검 2013-01-16 15:30:46
고객 중심, 가맹점 중심의 감동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이를 위해 ‘후라이드점보치킨’을 비롯한 소프트크림, 햄버거, 문어바, 채소바와 계절상품인 아이스커피, 오뎅 등 즉석 패스트푸드 상품을 선보였다. 점보후라이드치킨과 점포에서 즉석 가공하는 햄버거는 매년 30% 이상의 매출 성장을 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신한생명, 고객패널단 운영…'따뜻한 보험' 실천 2013-01-16 09:06:14
영업 중시 경영을 통해 고객 감동을 실천하고자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신한생명은 먼저 고객 중심 경영 기반을 다지기 위해 다양한 소비자 보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소비자 보호에 관한 최고경영자(ceo)의 철학을 전 임직원 및 설계사들과 공유하기 위해 본사와 영업점 직원·설계사 대상 조찬간담회, 현장간담회,...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3대암 수술, 뇌졸중·심근경색 치료 1등급 2013-01-16 09:04:20
위해 ‘병동 원무매니저 제도’, 고객에게 병원 전반의 운영 프로세스와 진료에 대한 궁금증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엔젤간호사 제도’ 등을 도입해 실시하고 있다. 환자, 고객과의 접점에서 이들을 배려하고 최적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들이다. 올해부터는 소통과 공감 경영으로 환자의 안전과 의료의 질...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부산도시공사, 아파트 임대료 6년간 동결…주거환경 개선도 2013-01-16 09:01:48
보조금으로 난방비를 지원한 성과를 인정받아 고객감동경영 대상을 수상했다. 부산도시공사는 임대아파트 주민들의 난방온수 배관 교체, 재도장 공사 등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43억원을 투입했다. 또 삶의 질 향상을 위해 4억3000여만원을 지원, 다대5지구에 야외문화공연장을 개장했다. 다양한 문화 사업도 펼쳤다. 꽃단지...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롯데면세점, 업계 최초 고객상담센터·'3시간전 숍' 운영 2013-01-16 09:01:26
‘고객감동경영 대상’을 받았다. 롯데면세점은 업계 최초로 고객상담센터와 ‘3시간전 숍’ 등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롯데인터넷면세점 중국어사이트를 개설하는 등 고객 감동을 실현하고 있다.롯데면세점은 2006년 국내 면세점 업계 최초로 고객상담센터를 만들었다. 고객상담 창구를 일원화해 고객 서비스의 질을...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한국전기안전공사, 전기안전에 일기예보 개념 도입…만족도 높여 2013-01-16 09:01:04
위해 설립된 한국전기안전공사가 고객감동경영 대상을 수상했다.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박철곤·사진)는 전기안전관리 전문기관으로 전기설비에 대한 검사·점검 업무와 전기안전 진흥사업을 담당해왔다. 공사의 대표 캐릭터는 사막의 파수꾼이라는 별명을 가진 동물 ‘미어캣’. 전기 안전과 국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미리...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키친아트, 주방을 가족의 소통공간으로 2013-01-16 09:00:41
주력해왔다. 협력사와 유통단계별 고객응대 시스템을 공유하는 한편 고객의 불만과 품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급변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발맞추기 위해 친환경적 신소재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또 키친아트는 지역의 이익에도 기여하고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2001년 이후 매년 실업극복, 지역 불우 청소년...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일월, 고객을 생각하는 친환경 매트 2013-01-16 09:00:19
전문회사’로 단순한 온열매트뿐 아니라 고객의 건강을 생각한 친환경 제품도 만들고 있다. 매트에서 건강에 좋은 피톤치드가 나오는 제품이 대표적인 사례다. 피톤치드는 아토피, 알레르기와 같은 피부질환의 원인이 되는 집먼지 진드기의 생육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일월은 또 이불처럼 부드러운 소...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행정안전부, 'SOS 국민안심 서비스'에 만전 2013-01-16 08:59:48
2013년 고객감동경영대상 특별상을 수상한 행정안전부(장관 맹형규·사진)의 ‘sos 국민안심 서비스’는 고객 중심 공공서비스의 우수 사례로 평가받았다. sos 국민안심 서비스는 어린이와 여성이 휴대폰 등으로 말 없이도 경찰에 신고하고 자신의 신원과 위치를 알릴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음성으로 상황을 설명해야 하는...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스쿨룩스, 첨단 설계로 청소년 체형에 맞는 교복 제작 2013-01-16 08:59:35
2004년 출범한 스쿨룩스(대표이사 오현택·사진)는 젊은 감성으로 신세대 교복 문화를 이끌어가는 선두 브랜드로 자리매김해왔다. 특히 스쿨룩스는 성인 체형을 기준으로 학생복을 생산하던 기존 교복 브랜드들의 틀을 깨고, 한국 청소년의 체형에 맞는 새로운 교복을 제시하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와 혁신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