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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가 바꾼 산업위험]①식품 업계, 빛 보는 해외 투자…두터운 HMR 수요층 확보 2020-09-25 09:22:13
확대다. HMR은 샌드위치, 김밥, 김치처럼 가정에서 간단하게 섭취 가능한 즉석 식품류를 말한다. 더 넓은 의미로는 가열을 통해 섭취할 수 있는 라면, 피자, 만두 등도 포함한다. 식품 업계 대기업들은 HMR 성장세에 맞춰 설비 투자와 다른 업체 인수 등을 통해 생산 기반을 확대하고 있다. 중소기업 생산 비중이 높던 냉동...
'백종원의 골목식당' 백종원, 홈메이드표 만두 공개...만둣집 사장님도 놀란 맛 2020-09-23 20:25:00
집에서 직접 빚어온 만두를 공개했다. 백종원이 만들어 온 만두를 맛본 엄마 사장님은 “김치가 안 들어갔는데 김치 맛이 난다”며 놀라워했다. 마지막으로 찾은 가게는 ’치즈롤가스집‘이다. 많은 시간이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메뉴 갈피를 잡지 못하는 사장님을 위해 ‘상담 요정’ 정인선이 긴급 출동했다. 사장님은 MC...
술집 밤 9시에 문 닫자 편의점서 불티나게 팔린 제품들 2020-09-07 09:01:03
냉동만두 26.9% 등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즉석식품들도 많이 팔렸다. 과자 중에서는 팝콘 매출이 24.9%로 가장 많이 증가했다. 외출을 자제하고 영화관 대신 넷플릭스 등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영향이라는 분석이다. 심야에 수요가 급증하는 주류 중에서는 양주 매출 증가율이 22.2%로 가장 높았다. 다음으로 소주는...
'집콕 시즌2'…생필품 대신 커피·아보카도 샀다 2020-09-03 17:15:36
수 있는 만두 등 냉동식품의 인기도 치솟았다.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몰 SSG닷컴의 새벽배송 매출 상위 품목에선 냉동간편식이 3위에 올랐다. 3월엔 매출 5위권 밖에 있던 제품이다. 김치 판매량도 증가했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지난해 마련한 김장김치가 빨리 소진됐기 때문이다. 포장김치는 낮에 배달해주는 쓱배송...
칸타, 가공 식품 시장 분석…우뚜기, 풀무원, 삼양라면 1위 추격 박차 2020-08-31 15:07:49
카테고리인 봉지라면, 냉동만두, 가공 밥류, 포장김치 부문에서 각 주요 제조사들의 CRP(소비자접점지수) 성과 분석내용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분석은 칸타 월드패널 디비젼이 운영하고 있는 가구 패널 5,000여 명의 실제 구매 데이터에 기반을 뒀으며, 외생변수 영향이 컸던 올해 상반기를 기준으로 했다. CRP는 올...
'생방송 투데이' 인생분식 군만두, 35년 한결같은 정성과 맛 2020-08-21 20:07:00
군만두 맛집이 소개됐다. 주인장은 매일 새벽 만두를 직접 빚었다. 그는 "많이 만들 때는 하루에 7000-8000개 만든 적도 있다"라고 전했다. 손님들은 "군만두에 육즙이 많고 담백하다" "질리지 않고 손이 계속 간다"라고 평했다. 주인장은 "손님들이 헛걸음 할까봐 1년에 추석, 설날 딱 6일 쉰다" 라며 "하루동안 이렇게...
미스터빠삭, 소비자 입맛 겨냥한 중화풍 돈까스 신메뉴 2종 출시 2020-08-13 14:45:54
만두돈까스와 아삭한 김치가 들어간 퓨전 메뉴이다. 미스터빠삭 노희철 이사는 “이번 신메뉴는 ‘중국요리’라는 트렌디함을 접목한 것이 포인트다. 돈까스를 즐기던 기존 고객층이 중화풍의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돈까스창업으로 서울 창업박람회 이후 전국가맹을 시작한지 1년 만에...
'생생정보' 아롱사태 만두전골, 담백한 수제만두와 쫄깃하고 부드러운 아롱사태의 조화 2020-08-12 21:04:00
1000개의 만두를 주인장이 손수 빚은 수제만두에, 아롱사태 수육을 곁들여 함께 끓여 손님상에 낸다. 주인장은 "손마디가 쑤셔도 손님들과의 약속을 지키려 한다"며 " 만두를 얼음물에 헹궈 쫄깃함을 더한다"고 비법을 밝혔다. 담백한 고기만두와 매콤한 김치만두, 쫄깃하고 부드러운 아롱사태가 각종 채소의 조합을 맛 본...
CJ제일제당, '집밥 열풍'에 2분기 영업이익 사상 최대(종합2보) 2020-08-11 17:17:17
늘었고, 김치 12%·만두 10%·다시다 7%·고추장 12% 등 주요 제품 매출이 두루 늘었다. 특히 최근 연일 성장세를 보이는 가정간편식 분야는 '비비고' 죽을 비롯해 국·탕·찌개 등이 주목을 받으면서 작년 동기 대비 20% 증가한 1천260억원의 매출을 일궈냈다. CJ제일제당은 "가정간편식의 성장은 외식 감소에...
美투자 결실…'승자의 저주' 푼 CJ제일제당 2020-08-11 17:01:25
김치는 12%, 냉동만두는 10% 증가했다. 고추장과 다시마는 소포장 제품이 인기를 끌며 매출이 각각 12%, 7% 늘었다. 증권가에선 CJ제일제당의 선전이 코로나19에 기댄 일회성 성과에 그치지 않을 것으로 본다. 코로나19 확산이 누그러지면 외식과 신선식품 수요가 살아나겠지만 이번에 CJ제일제당의 제품을 맛본 구매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