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상반기 한경 소비자 대상] SK브로드밴드'B 인터넷', 웹서핑 시간 1초…통신서비스 품질 최우수 2013-07-03 15:30:05
국가고객만족도(ncsi) 평가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sk브로드밴드는 품질뿐만 아니라 고객경험에 중점을 둔 서비스로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있다. 가입자가 장애로 불편을 느끼기 전에 장애 징후가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서비스(before service)’가...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SK텔레콤, 고객과 '행복동행'…장기가입자에 혜택 2013-06-27 09:43:21
하성민·사진)은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1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동통신 분야 경쟁이 치열하지만 고객과의 ‘행복 동행’을 통한 ‘최고의 고객가치 지향’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매달 고객의 목소리 청취 sk텔레콤은 사업총괄(사장급) 직속 조직으로 고객중심경영실을 두고...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불황에도 '명품 서비스'는 통한다 2013-06-26 15:51:40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한양사이버대학교, 해외 대학들과 교류 확대…학점 인정▶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신한카드, ceo 좌석 옆에는 '고객의 의자'▶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파리바게뜨, 작은 빵집 '상미당 정신' 68년 지켜▶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아시아나항공,...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SK텔링크, 국제전화 00700 등 품질+가격 '두 토끼' 2013-06-26 15:40:29
주관 ‘2013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해 5년 연속 정상을 지켰다. 이번 조사에서 이 회사의 국제전화 브랜드 00700은 △본원적 서비스 △신뢰성 △친절성 등 대부분 평가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행복 경영을 철저하게 추구한 것이 주효했다”며 “고객...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T, 주말·공휴일에도 고객불만 상담 '올레' 2013-06-26 15:39:35
운영하고 있다. 고객, 영업사원, 상담원, 대리점 직원, 사내 전문가 등 다양한 평가그룹이 고객입장에서 상품을 검증한 뒤 상품을 내놓고 있다. 또 기업과 쌍방향 소통을 가능하게 해주는 ‘올레모바일 퓨처리스트 프로그램’은 아이디어 제시 및 제품 출시 전 서비스 검증 활동을 통해 참여자가 실무를 경험하고 피드백을...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신한카드, CEO 좌석 옆에는 '고객의 의자' 2013-06-26 15:38:39
5단계로 세분화해 변별력을 높였다. 고객패널 운영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고객패널은 접점 서비스를 경험한 뒤 품질평가를 하고 개선 의견을 제공하는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또 핵심적인 신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할 때에도 고객이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한다. 이런 과정을...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삼성화재, CEO 직속으로 소비자정책팀 운영 2013-06-26 15:30:34
고객보호위원회 통해 투명하게 분쟁 심의 조정 삼성화재(대표 김창수·사진)는 12년째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삼성화재는 ‘회사중심’이 아닌 ‘고객중심’의 시장전략을 펼치고 있다. 올해 초 소비자보호 환경변화에 발맞춰 최고경영자(ceo) 직속으로 최고소비자보호책임자(cco)...
[대한민국 100대 상품]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충족…고객·지역 문화생활 업그레이드 2013-06-26 13:54:26
꼽힌다. 트렌드에 민감한 문화센터 고객을 위해 기존 콘텐츠를 새로운 트렌드에 맞춰 재분석하는 리뉴얼을 진행하고 있다.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콘텐츠는 일요일에서 토요일로 변경해 진행하고 있다. 성인을 위한 콘텐츠는 취미 위주의 교육에서 인간 삶의 진정한 행복에 대해서 고민해보는 인문학 콘텐츠로 바꿨다....
SK증권 "'주파수'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 수상" 2013-06-20 10:50:20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선정하는 2013년 고객감동브랜드지수1위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sk증권의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앱 '주파수'는 이번 소비자 설문조사에서 모바일증권서비스 분야의 최고점을 획득했다고 전했다.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선정하는 '고객감동브랜드지수'는 한국리서치가...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기대 넘어 놀라움 준 기업들…고객 심장이 "바운스, 바운스" 2013-06-18 15:35:03
서비스와 나눔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를 차지한 기업의 면면은 기업들도 이미 이 같은 필요를 느끼고 있다는 점을 잘 보여준다.고객의 감동은 판매와 시장 점유율에도 영향을 준다는 점에서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은 결국 기업에 되돌아온다. k-csbi를 통해 ‘품질 향상→고객 만족→사회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