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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시 안 잡혀요"…또 심야 `귀가 전쟁` 시작 2022-04-18 16:20:13
따른 혼란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서울시는 우선 심야 시간대 도심을 지나는 `올빼미버스` 운행을 확대했다. 기존 9개 노선 72대에서 14개 노선 100대로 늘렸다. 추가된 6개 노선(기존 N65번 분리 노선 포함) 중 4개는 이날(18일)부터, 나머지 2개 노선은 다음 달 1일부터 개통된다. 올빼미버스는 오후 11시부터 다음 날...
택시업계 '올빼미버스' 확대에 반발…"서울시, 협의없이 구두로 일방 통보" 2022-04-13 17:50:39
전했다. 현장에서 만난 택시기사들도 심야버스 확대로 수입 감소를 우려했다. 오후 7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새벽 운행을 주로 하는 택시기사 임모씨(68)는 “심야버스 확대로 손님을 나눠 가지면 택시기사 수입이 줄어드는 것은 누가 보더라도 뻔히 예상되는 일”이라고 불만을 토로했다. 그는 “코로나19로 수입이...
[사설] 택시대란, 탄력요금제와 면허전환제로 풀어라 2022-04-13 17:25:47
심야시간대에 재연되고 있는 택시대란은 일찌감치 예고된 일이다. 코로나19 방역지침 완화로 지하철 운행이 끊기는 자정까지 식당 등의 영업을 허용하면서 심야시간대 택시 수요가 급증하리란 것은 불 보듯 뻔한 일이었다. 심야 택시대란은 우리나라 택시산업의 고질을 드러내는 단면이다. 한국은 인구 대비 택시가 가장...
강남·마포 '올빼미 버스' 대폭 늘린다 2022-04-05 17:48:46
약 34만2000명으로, 여의도 등 상업·업무지역의 심야시간 이동 수요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심야시간 전체 교통 수단 중 버스 이용률은 2.7%로, 택시(26.1%)보다 크게 낮았다. 시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대중교통 이용자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실제 지난해 11월 위드 코로나 이후 올빼미버스...
코로나로 사라진 택시들…영업시간 자정까지 허용되면? 2022-04-02 14:33:20
추가로 산업을 이탈할 수 있다. 특히 법인 택시의 감소 폭이 큰 게 심야 귀갓길 교통대란을 가중시킬 수 있는 요인으로 지목된다. 법인택시는 개인택시 운전기사들이 고령화나 체력적 문제로 운행을 피하는 심야 시간대를 주로 맡아왔기 때문이다. 서울시에 따르면 법인택시 종사자는 지난해 10월을 기준으로 2만955명으로,...
볼보차, 스웨덴에서 BEV 무선충전 기술 테스트 운영 2022-03-10 10:33:47
명시된 전략적 이니셔티브의 일환이다. 볼보차는 북유럽 택시회사인 카본라인과 협업해 xc40 리차지를 택시로 투입할 예정이다. 테스트는 1일 12시간 이상, 연간 10만㎞를 주행하며 3년 간 진행한다. v> 볼보차 매츠 모버그 r&d 총괄은 "새 충전 기술을 테스트해 볼보의 미래 전기차를 위한 대체 충전 옵션을...
'택시 합승' 서울서 40년 만에 부활 2022-01-27 17:42:12
서비스는 반반택시가 유일하다. 반반택시는 서울 지역에서만 운행 중이지만, 서울에서 탑승해 경기·인천 지역으로 가는 경우에도 이용 가능하다. 백호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한정된 택시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심야 승차난을 해결하고 승객 편의를 높이는 효과를 거둘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지은 기자...
'택시 합승' 서울서 40년 만에 부활한다…요금도 '반값' 2022-01-27 15:06:55
백호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택시 동승 서비스는 한정된 택시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심야 승차난을 해결하고 승객 편의도 높이는 효과를 거둘 것”이라며 “플랫폼 사업자들이 정보기술(IT)을 펼쳐 택시산업에 활력을 줄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
코나투스 택시동승 서비스, 28일부터 합법화···규제 샌드박스 첫 합법화 사례 2022-01-26 17:59:03
구, 심야시간(밤 10시~새벽4시)에만 이용이 가능했으나, 점차 서비스의 안전성을 증명하면서 규제 샌드박스 실증특례 지정 조건 완화 신청이 승인돼 2020년 7월부터 서울 전역에서 밤 10시부터 오전 10시까지 확대 운영했다. 코나투스는 규제 샌드박스 내에서 약 2년 간 반반호출 서비스를 제공하며 택시 동승의 안전성과...
[내년 달라지는 것] 대기업 등 친환경차 의무구매…유명인 초상보호 강화 2021-12-31 10:00:05
▲ 상습 과적·적재불량 차량 통행료 심야할인 제외 = 과적이나 적재 불량으로 1년에 2회 이상 과태료·벌금을 부과받은 화물차나 건설기계는 심야시간대(오후 9시∼오전 6시)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30∼50%) 대상에서 제외된다. 최근 1년간 위반 건수가 2회 이상이면 3개월간 할인에서 제외되며 3회 위반부터는 6개월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