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화건설, 2014 우수협력사 간담회 개최 2014-06-30 15:59:56
윤리경영 시스템 구축, 경영닥터제 지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우수협력사로 선정된 한 협력사 대표는 "지속적으로 운영되고있는 한화건설의 금융 및 기술개발 지원책 등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들이 회사운영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건설은 협력사들을 위한...
[혁신평면 대상] 전중규 호반건설 사장 "4년간 2만5000가구 공급…안정성장 기틀" 2014-06-30 07:03:34
일으키는 중”이라고 말했다.호반건설은 보수적인 경영으로 건설업계에 잘 알려져 있다. 품질 경쟁력을 높이고 업무시스템을 선진화해 뛰어난 리스크 관리 능력을 갖췄고 안전성장의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전 사장은 “보수적인 전략이 신중함과 느림의 미학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며 “사업...
[오피스텔 대상] 임영환 힘찬건설 사장 "기획·건축부터 분양까지 일괄적 시스템 갖춰" 2014-06-30 07:03:18
건축부터 분양까지 일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시행·시공한 게 주효했습니다.”임영환 힘찬건설 사장(사진)은 한경주거문화대상 오피스텔 부문 대상 수상을 계기로 더욱 좋은 품질의 주거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임 사장은 “힘찬건설은 시행·시공 사업을 모두 관리한다”며 “이런...
퍼시스의 경쟁력, 국내 첫 가구연구소 만들고 1980년대부터 '디자인 경영' 2014-06-27 07:00:00
경영은 획기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퍼시스의 가구연구소에서는 최신 트렌드를 조사하고 사무환경 컨설팅 기법을 연구, 꾸준히 연구보고서를 내놓고 있다. 가구의 색상과 마감재를 개발하는 실무적인 일에서부터 다기능이 접목되고 있는 사무가구의 복잡한 구조를 연구하는 최적 설계, 사무환경의 구조를 해석하는 일까지...
아시아나항공, 표준협회 선정 품질서비스지수 1위 선정 2014-06-26 08:58:53
시스템 운영을 통한 고객 적극 지원, 그리고 간편하고 신속한 절차, 예상 외 부가서비스 제공 등 고객 편의에 맞춘 서비스로 높은 평가를 받으며 항공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습니다. 한편,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것으로, 우리나라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현대백화점, 현장의 고객 소리 경영에 반영 2014-06-26 07:02:06
등을 통해 고객의 관점에서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상품 주문과 수선, 배송에 관한 요청을 기한 내에 처리할 것을 약속하는 ‘고객과의 약속’ 전산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또 광고 상품에 대한 정보 신뢰도 및 상품의 진정성 향상을 위한 모니터링을 전사적으로...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삼성화재, 전국 5곳에 소비자보호센터…'고객중심' 선도 2014-06-26 07:01:35
‘소비자보호위원회’는 고객중심 경영에 역행하는 사내의 불합리한 제도나 관행을 발굴하고 개선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교수, 변호사, 의사 등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고객보호위원회’를 통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고객과의 분쟁건을 심의·조정함으로써 보험금 지급절차에 대한 객관성 및...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SK텔링크, 유무선 아우르는 '대표 국제전화' 2014-06-26 07:00:31
6년 연속 최고의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을 인정받고 있는 것은 회사의 모든 부문이 함께 00700 서비스 현황을 면밀히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각종 개선활동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통화 품질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 △고객이 요구하는 새로운 요금 상품 개발 △고객 체감 만족도 개선을 위한 시스템 구축 △00700...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현대해상, 37개 부서 고객중심 업무개선 제도 참여 2014-06-26 07:00:16
오른쪽)이 한국표준협회 ‘2014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장기보험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현대해상은 37개 부서가 참여하는 ‘고객중심 업무개선’ 제도를 통해 고객서비스의 질적 개선뿐 아니라 현장에서 서비스를 하는 담당직원의 업무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반기에 한 번씩 80여개의 과제를...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KT, 24시간 소셜상담…10배 빠른 기가인프라 구축 2014-06-26 07:00:05
‘고객 최우선 경영’을 선언하고 고객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기술, 상품, 서비스, 품질 경쟁으로 정보통신기술(ict) 생태계 패러다임 전환을 주도하고 있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와 고객 특성에 맞춘 상품개발 및 영업 프로세스 혁신으로 체감품질 1위 달성을 기치로 내걸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