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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뱅가드 매도 영향 미미..환율변수로 내수주 유리" 2013-01-25 09:14:00
그 이후 경쟁력도 좋아졌고 인식도 좋아졌기 때문이다. 또 일본차의 최근 미국시장 점유율이 늘어나는 이유 중 하나는 엔화도 있지만 쓰나미 때 줄어들었던 생산이 늘어난 측면도 있다. 그러므로 더 지켜봐야 한다. 우리나라 IT는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분야가 주도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데 스마트폰 분야는 일본회사와...
삼성전자, 작년 매출 사상 첫 200조 돌파…영업익 29조(상보) 2013-01-25 09:02:24
무선사업은 스마트폰과 태블릿 판매 확대로 실적을 유지했고 네트워크 it는 가격경쟁 심화 속 수익성이 다소 둔화됐다. ce(consumer electronics)의 경우 차별화된 led tv 전략 제품 판매가 확대 됐고 생활가전은 미국, 구주 등 선진시장 판매 증가가 실적을 견인했다. ce 부문 매출액은 전기보다 20% 증가한 13조9500억원,...
"일, 엔저 정책, 유로존 압박 가능성" 2013-01-25 07:55:00
서서히 주택시장의 가격이 오르기 시작한다. 그러면 금융기관 여기저기에서 대출 한도를 경쟁적으로 늘리기 시작한다. 오늘 최대한 늘려 놓아도 자고 일어나면 집값이 올라 있을 것이기 때문에 부담이 없다. 그러면 서로들은 한도가 더 높은 주택담보 대출상품으로 갈아타면서 늘어난 한도만큼 소비 여력이 생기는 것이고...
엔低 충격파…어닝 쇼크 우려 '현실화'-현대證 2013-01-25 07:46:19
kt&g와 lg생활건강, 반대로 엔저로 인해 일본 경쟁 업체 대비 가격경쟁력 약화가 우려 되었던 현대차는 모두 컨센서스 대비 10% 이상 낮은 영업이익을 발표해 부진했던 4분기 이익전망이 실제로 증명되고 있는 상황이다.특히 다음주 실적발표가 예정된 주요기업들의 실적전망치를 살펴보면 4주전 대비 대부분...
표현명 KT 사장 "휴대폰 제조사 보조금 없애야" 2013-01-24 17:21:01
조치에도 불구하고 휴대폰 보조금 경쟁이 가라앉지 않는 이유가 제조사의 보조금 지급으로 인한 불투명한 유통 환경 탓이라는 얘기다.표 사장은 “미국 등 선진국에서는 휴대폰 구매 방식이 출고가 그대로 사는 ‘무(無)약정 무(無)보조금’ 또는 약정가입 조건으로 통신사 보조금을 받는 두 가지 방식뿐”이라고 말했다....
더 날렵해진 몸…예술옷 입고 女心 유혹 2013-01-24 17:14:04
경쟁이 이어졌다. 여성 소비자의 감성을 사로잡기 위한 각양각색의 스토리텔링도 돋보였다. 고전적 디자인에 ‘합리적’ 가격을 앞세운 클래식 명품시계도 눈길을 끌었다.○더 얇게, 새롭게 ‘자존심 싸움’ 로저드뷔는 중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시간 오차를 줄이는 신기술을 도입한 ‘엑스칼리버 콰투오’를 공개했다....
스마트폰시장 年30%이상 고성장…삼성전자 독주 계속될 듯 2013-01-24 15:30:46
2위권 후발업체의 점유율 경쟁이 예상된다.지난해 3분기 전체 스마트폰 업체의 영업이익은 애플과 삼성전자의 영업이익을 더하면 나온다. 노키아, 림 등이 적자를, lg전자 등이 낮은 이익률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후발 스마트폰 업체들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지 못하고 규모의 경제를 갖추지 못한 상태에서 보급형 모델...
갤럭시S시리즈로 5년간 90조 현금 수익…계열사 시너지 확대 2013-01-24 15:30:36
무선사업부의 과제는 스스로와의 경쟁이다. 먼저 개발하고, 자신과 싸워야 하는 힘겨운 싸움이 기다리고 있다. 수직 계열화된 부품조달 구조는 원가절감에 대한 압박으로 다가올 수 있다. 무선사업부의 이익 극대화는 부품사업 부문의 단가 인하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가올 난관을 잘 극복하기 위해서는 앞서갔던...
"불황에 대비하라"…상장사, 적자 출자사 해산 잇따라 2013-01-24 13:27:42
등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중국 업체들의 대량 생산은 시장을 공급 과잉 상태로 만들어 공정한 경쟁이 어렵게 됐다는 설명이다.스타플렉스 관계자는 "스타케미칼의 순손실액이 지난 2011년 156억원, 2012년에는 160억원을 기록하는 등 수익 개선에 어려움이 있었다"며 "업계 후발주자였던 스타케미칼 뿐만 아니라...
<'엔저 공습'에 산업계 돌파구 마련 부심> 2013-01-24 11:46:24
점차 늘려 나가고 있다. 근본적으로는 가격 경쟁력에만 의존하지 않도록 품질을 강화함으로써 브랜드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경제 전문가들도 향후 엔화 약세 기조가 고착화할 가능성이 있는 만큼 장기적으로 품질 경쟁력을 높이는 등 '비가격 경쟁력'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