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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도체·음식료 '방긋'…조선·증권 '우울' 2013-03-24 10:00:19
위험 조선, 증권, 디스플레이 업종 가운데선 이익 추정치가 낮아지는 종목이 적지 않을 것으로 예상됐다. 상대적으로 ‘실적 악화주’일 가능성이 커 신중한 투자가 필요하다는 얘기다.임종필 연구원은 “소재, 경기소비재, 금융 분야는 상반기에 이익 증가를 기대하기 힘들다”며 “이들 업종은 하반기 이후 중국과 그밖의...
[마켓인사이트] 무디스 "코레일, 불투명한 사업에 투자 확대" 2013-03-22 09:21:08
"위험 노출 커져 신용등급에 부정적" 평가 - "공사채 발행한도 탓에 단기차입금 의존도 커질듯"국제신용평가사인 무디스가 용산역세권 개발사업 정상화 방안과 관련해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신용등급에 부정적 파급효과가 우려된다고 21일 '신용 전망' 보고서에서 밝혔다.무디스는 "지난 15일 발표한...
가난한 국민 위한 자동차…250만원짜리 '나노' 만들어…인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인 2013-03-21 15:30:47
일반적이다. 이런 위험한 모습을 보고 안전하고 편안한 이동수단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좋은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것은 쉽지 않았다. 소형 자동차에 맞는 엔진과 내·외장재를 찾는 데만 3년이 넘게 걸렸다. 2000년대 초부터 새로운 ‘국민차’를 만들겠다던 꿈은 2009년에야 비로소 실현됐다. 2009년 1월 선보인...
[초점] 코스피, 1960 낙동강 방어선 구축하나 2013-03-21 10:54:09
급등해 17.9(현재 16.57)에 접근하면 위험 신호로 받아 들일 수 있지만 2012년 11월 1일 이후 vkospi가 한번도 17.9를 넘지 않았다"고 부연했다.키프러스 우려 완화 등에 따라 외국인 매도세가 점차 약화될 것이란 진단도 이어지고 있다. 김학균 대우증권 투자전략팀장은 "달러화 가치가 유럽 재정 위기가 불거졌던...
[경제의창W] 금융 투톱 신제윤-최수현 체제 구축 2013-03-20 19:24:08
위험이 더 커 만기연장이나 장기 분할상환으로 접근하겠다"고 밝히면서도, "국민행복기금은 사회보장 차원에서 이해해달라"고 말했습니다. 다만 도덕적해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자활의지와 고의적 여부를 전문가들이 판단하도록 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신제윤 위원장은 금융지원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며 복지를...
“아세안 성장세 ‘괄목’.. 투자 확대” 2013-03-20 13:27:09
겪은 경험이 있다. 따라서 이러한 부분 때문에 아직도 위험한 것이 아니냐는 인식이 남아 있다. 오히려 이것이 전화위복이 된 것으로 보인다. 1990년대 말 외환위기를 겪으면서 외환보유고가 크게 늘어난 상황이다. 2008년 기준 4700억 달러에 달했던 외환보유액이 2012년 기준 1조 달러 수준까지 늘어나면서 대외 지불능...
금융연수원, ‘중소기업금융상담사’ 제도 도입 2013-03-20 13:02:57
시험은 오는 8월 24일 서울, 부산 등 5개 지역에서 실시된다. 응시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시험과목은 ‘재무관리’, ‘재무회계’, ‘시장환경분석 및 경영진단’, ‘기업세무 및 중소기업지원제도’, ‘수출입 및 환리스크관리’. ‘기업고객 마케팅’ 등 총 6개 과목이다. 시험은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합격기준...
<키프로스 사태로 주식시장 '설상가상'> 2013-03-20 11:46:46
사태로 유럽 재정위기가 더욱 부각한 탓에 당분간 유럽 지역의 작은 이슈라도 국내 주식시장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달 발동된 미국의 연방 예산 삭감(시퀘스터)이 소비심리와 주식시장에 이미부담을 주고 있는 만큼 키프로스 사태는 '겹악재'로 여겨지고 있다. 강 연구원은 "시퀘스...
[취재수첩] '살 길이 없다'는 제2금융권 2013-03-19 16:58:27
부실위험이 커진 탓에 성장 자체를 억제하고 있는 모양새다.이런 불만을 제기하면 “지역 밀착형 금융을 하면 된다”는 말만 되풀이한다. 하지만 이는 달라진 환경을 고려하지 못한 발상이다. 온라인 금융거래 증가 때문에 거대 은행들의 공세가 거세져 지역밀착형 영업이 말처럼 쉽지 않기 때문이다.그러면서 금융당국은...
일본 난카이 해구 지진 발생하면 피해액 220조엔 2013-03-19 14:38:31
지역 복구비용과 전국에 파급될 경제적 손실까지 포함됐다. 사망자는 최대 32만3000명, 피난민 수는 950만명에 이를 것으로 추정됐다. 난카이 해구는 일본 태평양 연안의 시즈오카현 쓰루가만에서 미야자키현 앞바다까지 약 750㎞에 걸쳐 있는 해저 지형을 말한다. 태평양 쪽의 필리핀판과 대륙판의 경계선상에 있기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