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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화성사업장, 규제개혁으로 7조 투자 효과(종합) 2014-03-20 19:19:32
발급해 부가가치세 면제 혜택을 주고, 가맹점 사업자가 기존 기술을 토대로 개량기술을 개발 경우 권리를 보장해주며,원폐수 배출시설 설치 기준을 식수 수준으로 완화하는 방안도 포함됐다. 추진단은 이번에 발표한 101건를 포함해 앞으로 추진하기로 한 198건의 규제개선 이행과제가 제대로 이행되는지 상시...
'손톱 밑 가시' 기업 현장애로 101건 추가 개선 2014-03-20 10:00:30
발급해 부가가치세 면제 혜택을 주고, 가맹점 사업자가 기존 기술을 토대로 개량기술을 개발 경우 권리를 보장해주며,원폐수 배출시설 설치 기준을 식수 수준으로 완화하는 방안도 포함됐다. 추진단은 이번에 발표한 101건를 포함해 앞으로 추진하기로 한 198건의 규제개선 이행과제가 제대로 이행되는지 상시...
한국정보통신 '이지체크 핫메뉴'로 쉽게 주문한다! 2014-03-06 11:00:47
제공하는 '이지포스'를 이용하는 가맹점이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별도의 비용 없이 모바일 홈페이지를 무료로 제작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현재 qr스티커 무료 제작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핫메뉴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이지체크' 브랜드로 잘 알려진...
[편의점 시장 '빅뱅' 인터뷰⑤]염규석 편의점協 부회장 "불합리한 규제가 큰 걸림돌" 2014-02-25 13:17:56
부분이다."▶가맹점주들의 권익 향상 차원에서 점주들의 단체설립 및 협의권도 생겼다."가맹본부 입장에서는 가장 우려되는 부분 중 하나다. 일부 가맹본부의 경우 이번 가맹법 시행령 개정안 이전부터 본부와 가맹점주 간 활발한 의사소통을 위해 자발적으로 관련 조직들을 만들었다. 그러나 가맹점주들은 일반 노동자들과...
공정위, 편의점업계 '밸런타인 초콜릿 밀어내기' 조사 2014-02-18 06:03:08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편의점가맹점사업자단체협의회는 17일 성명을 내고 "개정 가맹사업법이 14일부터 시행됐음에도 가맹본부가 여전히 심야영업을 강제하고 있다"며 법규 준수를촉구하고 나섰다. 공정위 관계자는 "신청요건에 맞춰 영업시간 단축을 신청한 점주에게 지원금 축소 등 사실상 불이익 조치가...
편의점업계, 가맹점주 심야영업중단 협의 추진 2014-02-14 16:00:32
중단을 본사로 요청하면 점포상황에 따라 가맹점주의 손익 여부를 면밀히 분석한 후 협의,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심야영업 중단을 신청하는 점포를 상대로 절차와 방법, 신청 서식 등을 안내하고 가맹점주 의견을 수렴할 계획입니다. 신규계약 시 예상매출액 범위 서면 제공 등 가맹사업법의 주요 개 선사항도 즉시 시...
편의점업계 "가맹점주 심야영업중단 협의 추진" 2014-02-14 14:55:37
가맹점주의 손익 여부를 면밀히 분석한 후 협의, 결정하기로 했다.이를 위해 가맹점주가 심야영업 중단을 신청하는 점포를 상대로 절차·방법· 신청 서식 등을 안내하고 가맹점주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세븐일레븐은 신규계약 시 예상매출액 범위 서면 제공 등 가맹사업법의 주요 개선사항도 즉시 시행할 방침이다.또...
가맹법 시행령 개정안 등 국무회의 통과…14일부터 시행 2014-02-04 15:45:23
가맹본부가 가맹점사업자에게 부당하게 판매한 상품이나 용역 등의 매출액에 준하는 금액을 과징금으로 부과하겠다는 정부의 강한 의지가 담긴 것으로 풀이된다.이와 같은 맥락으로 과징금 세부기준을 마련됐다. 가맹사업법에 따라 3가지 과태료 기준 항목이 신설됐다. 실제로 예상 매출액 산정서 제공의무, 예상 매출액...
[201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CU, ‘21세기 한국형 편의점’ 소통 채널 강화하고 신(新)가맹형태 개발 2014-01-23 09:34:21
▲ 가맹점주와 함께 csv(공유가치창출) 추진 등 6개 상생 테마를 선정했다. bgf리테일 박재구 사장은 “가맹점과의 소통 확대는 편의점 가맹사업자들의 권익 향상과 업계의 발전적 성장을 위해 선행되어야 할 우선 과제”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소통을 통해 가맹점과 본사 모두 상생할 수 있는 제도를 지속적으로...
[맞짱 토론] 커피·햄버거·피자 中企적합업종 지정해야 하나 2013-12-13 21:52:14
지난해 공정거래위원회가 ‘기존 가맹점 반경 500m 안에 같은 브랜드로 신규 출점을 금지한다’는 내용의 모범거래 기준에 따라 규제하고 있어 중소기업적합업종 지정은 이중규제라고 지적하기도 한다. 그러나 거리제한은 같은 브랜드에만 해당될 뿐이다. 따라서 영세 사업자를 보호하기에는 실효성이 떨어진다는 주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