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디즈니스토어 韓 상륙 100일…MZ 잡았다 2023-10-19 17:43:53
6억원대를 나타냈다. 객단가(1인당 구매금액)가 5만원 수준인 캐릭터 지식재산권(IP) 활용 굿즈 판매만으로 이룬 매출로는 이례적인 수준이란 게 현대백화점 측의 판단이다. 이는 현대백화점의 다른 캐릭터 브랜드 단일 매장 평균 매출의 두 배가 넘는 금액이다. 디즈니스토어는 백화점으로 손님들을 끌어들이는 ‘앵커...
해외서 시들한 '이 가게'…한국선 100일만에 10만명 찾았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0-18 17:03:41
월평균 매출은 6억원대를 기록했다. 객단가 약 5만원의 캐릭터 IP 활용 굿즈 판매만으로 이룬 매출로는 이례적인 수준이다. 현대백화점이 기존에 자체적으로 운영했던 캐릭터 브랜드 단일 매장 평균 매출과 비교했을 때 두 배가 넘는 매출이다. 백화점으로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앵커 테넌트(핵심 점포)’로서의 역할도...
"인천공항 철수 잘된 일?"…롯데면세점이 홍보관 만든 이유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10-18 15:46:16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최근엔 객단가가 낮은 개별여행객을 중심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추세다. 개별관광객들은 면세점이 아닌 로드숍이나 소규모 '핫플'에서 쇼핑을 즐긴다는 점도 면세업계엔 위기다. 한 면세업계 관계자는 "중국인 단체관광객에 크게 의존했던 때와는 시장환경이 변했다"며 "개별여행객의 면세점...
"KT, 실적 전년보다 개선 전망…배당 불확실성도 해소"-메리츠 2023-10-12 07:42:02
자회사 중 KT에스테이트는 관광 수요 회복으로 호텔 객단가 및 점유율 상승이 이어질 것"이라며 "KT클라우드와 KT스튜디오지니 모두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임단협(임금단체협상)이 9월 조기 타결되면서 작년에는 4분기(1250억원)에 반영됐던 임단협 비용이 올해는 3분기에 약 1000억원...
이마트, 하반기 '와인장터' 열어…"역대 최저가 수준" 2023-10-12 06:00:04
와인장터의 평균 객단가(1인당 구매액)는 2021년 하반기 6만원에서 올해 상반기 7만9천원으로 30%가량 올랐다. SSG닷컴은 같은 기간 '온라인 와인장터'를 열고, 이마트 와인장터 대표 행사 상품 판매에 나선다. 미리 온라인에서 주문한 뒤 집 근처 이마트 매장에서 찾아가는 '매장 픽업 서비스'를 이용할...
신라면세점, 싱가포르 창이공항 재계약…실적개선 '훈풍'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10-10 14:37:37
객 수(7117만명)와 맞먹는다. 복병은 중국인 단체 관광객 입국 회복세와 소비력이다. 중국 관광당국은 지난 8월 자국민의 한국 단체여행을 허가했지만 면세업계에 미친 효과는 미미하다는 게 업계의 평가다. 한국면세점협회에 따르면 지난 8월 국내 면세점 매출액은 1조1365억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27.6% 감소했다. 외국인...
저출산 극복 카드…테마파크 "팬덤 마케팅" 2023-10-02 17:48:31
있다. 방문객의 재방문과 객단가(1인당 매출)를 높여 놀이공원의 주 타깃인 학생들이 감소하는 시장환경에 대응하려는 의도다.입장객 수 감소 고착화 2일 테마파크업계에 따르면 서울 잠실롯데월드는 최근 글로벌 IP를 활용한 놀이기구를 새로 설치하기로 결정했다. 놀이기구가 들어설 자리는 현재 ‘정글탐험보트’가 있는...
"한국 좋아요" MZ들 열광…K유통 블루오션으로 떠오른 나라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0-01 11:03:52
올랐다해도 여전히 한국에 비해 크게 낮은 객단가도 극복해야할 과제다. 롯데가 지난달 개장한 롯데몰 웨스트레이크점의 경우에도 하노이 최고의 프리미엄 몰을 지향했지만 명품 브랜드는 거의 입점하지 않은 상태다. 하노이 도심의 백화점 '짱띠엔플라자'는 버버리·구찌·불가리·롤렉스 등의 많은 럭셔리 브랜드...
"이대로 가다간…" 롯데월드가 '정글탐험보트' 없애는 이유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9-27 09:00:03
활로를 모색하고 있다. 방문객들의 재방문과 객단가(1인당 매출)를 높여 놀이공원의 주 타깃인 학생들이 감소하는 시장환경에 대응하려는 의도다. ○입장객 수 감소 고착화 27일 테마파크 업계에 따르면 서울 잠실롯데월드는 최근 글로벌 IP를 활용한 놀이기구를 새로 설치하기로 결정했다. 놀이기구가 들어설 자리는 지난 ...
롯데백화점, 국내 단 한 그루 뿐인 특별한 사과…"올 추석상에 부사 올리세요" 2023-09-13 15:56:46
4년간(2018년~2022년) 롯데백화점의 청과 상품군 객단가(1인당 구매 금액)는 매년 10% 이상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프리미엄 과일에 대한 높은 수요를 증명한 셈이다. 지난해 우수고객들을 대상으로 명절 선물에 대해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청과 상품군의 경우 높은 당도와 신품종에 대한 니즈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