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말레이시아 FTA 최종 타결…전기차 수출 확대 기대 2025-10-27 18:20:29
넘어 우리 브랜드 판매량은 저조했다. 말레이시아 정부가 전기차 보급 확대를 적극 추진 중이지만 수입 의존도가 높은 상황에서 이번 FTA를 계기로 우리 기업들의 전기차 수출 증가가 기대된다. 전기차 외에도 가솔린, 하이브리드, 디젤CKD 자동차 관세도 전반적으로 인하됐다. 특히 RCEP를 통해 철폐되고 있는 가솔린 CKD...
"전략 차별화로 수익 대박"…싱가포르 큰손 사로잡은 K사모펀드 2025-10-27 17:31:17
투자 노하우를 발표했다. 브랜드뿐 아니라 제조·디지털·콘텐츠를 융합한 K뷰티산업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집중해 다수의 기업을 발굴하고 성장한 성공사례가 이어졌다. 이철민 VIG파트너스 대표는 “단순히 브랜드보다 회사 운영 구조와 확장성에 집중해 기업을 발굴하고 투자했다”며 마스크팩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최민호 세종시장 "국회의사당·대통령 집무실 차질없이 추진…정부 운영 무게중심, 세종 이전 완성할 것" 2025-10-27 15:58:43
확대, 스마트주차장 도입, 스마트 도로 서비스 확대 등의 사업을 벌입니다. 녹지율이 52%인 세종시를 정원 도시로 가꾸고 여기에 사물인터넷 등을 접목해 나가고 있습니다. 행정수도 세종, 정원 도시, 스마트시티 등 세종시의 도시 브랜드 가치가 해외에서 더 크게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세종=임호범...
BAT-유디임팩트,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5-10-27 15:45:24
퍼포먼스 전략 공동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게 됐다. 이를 통해 현장에서 실행 가능한 ESG 기반 지원 프로그램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유디임팩트는 창업교육 전문기관 ‘언더독스’에서 출발해 ESG 전략 컨설팅, 임팩트 측정, AI 기반 교육 서비스 등으로 사업을 확장한 ESG 솔루션 기업이다. 지금까지...
코나아이, 3분기 영업익 302억원…창사 이래 '최대 실적' 2025-10-27 15:30:38
해외 시장 신뢰도를 바탕으로 글로벌 결제 브랜드와 공동 개발한 혁신 제품들이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코나아이는 모바일 결제 확대로 일반 카드 수요는 감소했지만, 오히려 카드의 고급화 트렌드가 강화되면서 프리미엄 메탈카드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COVID-19 이후 반도체 재고...
LH, 하반기 민간참여사업 규모 1.4조원으로 확정 2025-10-27 15:03:23
LH는 설명했다. 민참사업은 LH가 민간 건설사와 공동으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민간의 기술력과 브랜드를 활용해 공공주택을 공급하는 것이다. LH는 정부의 9·7 부동산 대책에 따른 주택 공급 확대 기조에 맞춰 올해 하반기에 수원당수(2천309가구)·인천계양(1천216가구)·남양주왕숙2(1천82가구)·부천대장(574가구) 등...
[골프브리핑] 메이트모빌리티, DP월드투어 공식 공급…K골프 테크 글로벌 진출 2025-10-27 10:27:19
유지를 동시에 지원한다. 메이트모빌리티 관계자는“싱글은 골프 운영의 방식을 새롭게 정의하는 스마트 모빌리티 플랫폼”이라며 “국내외 주요 투어 현장에서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 잡고 있는 메이트모빌리티는 앞으로도 K-골프 테크의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모빌리티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서재원 기자...
"韓 화장품 좋아요" 갈채…롯데그룹 오스트리아서 중기 판로개척 2025-10-27 10:12:48
위한 ‘롯데 브랜드 엑스포 in 중앙유럽’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롯데 브랜드 엑스포는 2016년 롯데홈쇼핑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시작한 상생 프로그램이다. 2022년부터는 롯데그룹 차원으로 확대돼, 다양한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대표적인 동반성장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행사는 롯데와...
대만이 업어 기른 로컬 아티스트, 갤러리가 세계로 이끈다 [아트 타이베이&타이베이 아트 위크] 2025-10-27 09:37:40
보여주는 것이 정말 중요하고, 그것이 바로 우리 브랜드(갤러리)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일”이라며 “이러한 과정은 작가와 갤러리 간의 ‘공동 브랜딩(co-branding)’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우리 갤러리의 핵심 사명이기도 하다”고 전했다. 대만 로컬 아티스트와의 만남은 전시장 밖에서도 이어졌다. 티나 켕 갤러리(Tina...
상주쌀 미소진품’APEC 에 ‘공급 2025-10-27 08:58:19
전국 밥맛 평가 1위, 농촌진흥청 선정 ‘최고품질 벼’로 이름을 올리는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품 쌀로 평가받고 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이번 공급을 통해 미소진품의 우수성이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게 될 것”이라며 “판로 확대와 브랜드 홍보의 기회로 삼고 앞으로도 전국적·국제적 행사에 행정적 지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