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칠성,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긍정적 방향 제시"-NH 2024-10-17 08:07:13
롯데칠성에 대해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통해 부채비율 축소와 해외 사업 비중 확대 등 긍정적인 변화의 방향성이 제시됐다고 평가한다"고 말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8만원은 유지했다. 이 증권사 주영훈 연구원은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통해 지난해 기준 177%였던 부채비율을 2028년까지 100% 이하로...
롯데칠성 "2028년까지 매출 5.5조원"…기업가치 높인다 2024-10-16 19:06:17
롯데칠성 "2028년까지 매출 5.5조원"…기업가치 높인다 ROE 10∼15%·부채비율 100%·주주환원율 30% 목표 (서울=연합뉴스) 전재훈 기자 = 롯데칠성음료가 오는 2028년까지 매출 5조5천억원, 영업이익 5천억원 달성 등의 목표가 담긴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16일 공시했다. 롯데칠성음료의 작년 연결기준 매출은...
고객 눈높이 맞춰 제품·서비스 고도화…치열한 경쟁 이겨냈다 2024-10-15 16:59:03
피자헛 7회), 패스트푸드점(롯데리아 13회, 버거킹 8회, KFC 4회) 등에서 주도권을 잡기 위해 치열한 접점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재 산업은 주로 저관여 산업으로 타사 전환 의향이 쉽고 대체 상품이 많은 이유로 인해 품질·서비스 경쟁이 더욱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절대 강자가 없는 산업도 주목할...
롯데호텔, 롯데칠성음료·롯데케미칼과 손잡고 폐페트병 새활용 2024-10-11 08:22:25
롯데호텔, 롯데칠성음료·롯데케미칼과 손잡고 폐페트병 새활용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롯데호텔앤리조트는 그룹 계열사인 롯데칠성음료, 롯데케미칼과 손잡고 '보틀 투 보틀' 업사이클링(새활용)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롯데호텔 서울이 객실에서 수거한 무라벨 생수병을 생수 공급 업체인...
IBK투자 "롯데칠성, 음료 부진에 3분기 실적 저조 예상" 2024-10-11 08:19:43
"롯데칠성, 음료 부진에 3분기 실적 저조 예상"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IBK투자증권은 11일 롯데칠성[005300]에 대해 음료 판매의 부진이 이어지면서 올해 3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에 못 미칠 것으로 예상했다. IBK투자증권이 예상한 롯데칠성의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1천134억원, 884억원으로,...
'글로벌 영토' 넓히는 롯데…미래 투자로 지속성장 기업 도약 2024-10-09 16:28:08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다. 해외시장 공략 박차롯데칠성음료는 유성 탄산음료 ‘밀키스’, 제로 슈거 소주 ‘새로’ 등 주력 브랜드의 매출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또 올해 해외 매출 비중을 38%까지 확대하는 등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힘을 쏟고 있다. ‘밀키스’는 1989년 출시 이후 34년 만인 지난해 단일 브랜드로 연...
[단독] 아프리카 찾은 신동빈 "식품 사업 힘 싣는다" 2024-10-07 17:44:30
중이다. 롯데칠성음료도 해외 사업 호조로 올해 창사 이후 처음으로 매출 4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신 회장이 지난달 3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원(one) 롯데 식품사 전략 회의’를 연 것도 이런 맥락에서다. 그는 회의에서 “롯데웰푸드 빼빼로의 국내외 연매출을 현재 약 2000억원에서 1조원까지 늘려 보자”고...
롯데, 장애인·비장애인 함께 달리는 '제9회 슈퍼블루마라톤' 2024-10-06 11:33:21
운영하던 하프코스는 없앴다. 롯데 계열사들도 장애인 인식 개선과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동참했다. 롯데월드의 대표 캐릭터인 로티와 로리는 대회 현장에서 참가자들을 응원했고 캐논코리아는 공식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과 인화 서비스를 지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음료와 생수를 제공했다. 롯데는 지난 2013년 그룹...
"손 못 놓겠어요"…수십억 부담에도 김연아에 '집착'하는 이유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10-05 11:48:10
받아들인 것입니다. 이외에도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5월 출시한 스포츠음료 ‘게토레이 제로’의 광고 모델로 김연아를 발탁하고 TV, 유튜브 등에서 다양한 광고 영상을 내놨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건강하고 활기찬 이미지와 높은 호감도를 가진 김연아가 헬시플레저 트렌드와 맞물려 칼로리와 당 부담을 줄인 게토레이...
종잇장 같은 외국 페트병, 국내도 최초 출시 2024-10-03 16:39:57
쓰는 먹는샘물 제품이 나온다. 환경부는 국내 최저 중량 페트병을 사용한 롯데칠성음료 먹는샘물 '아이시스 N'이 8일 출시된다고 3일 밝혔다. 아이시스 N 페트병 중량(500㎖ 기준)은 9.4g으로 기존(11.6g)보다 2.2g 가볍다. 페트병을 만드는 데 드는 플라스틱 사용량은 20~30% 적어 연간 127t의 플라스틱을 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