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식물성 고기'에 위기감 느낀 美축산업계 발빠른 견제 2019-11-28 11:48:52
푸즈와 스미스필드 푸즈 같은 전통 육가공업체들도 대체육류 개발에 착수했다. 미국 목장주연합의 로비스트인 제스 피터슨은 "사람들이 식료품점에 가서 우리 제품이 아닌 다른 것을 사기로 결정하면 우리는 잠재적 고객을 잃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미국 시장 내 대체육류 판매량은 아직 미미한 수준이다. 글로벌...
美, 브라질산 쇠고기 생육 수입재개 요청 또다시 거부 2019-11-22 01:20:56
3월 육가공업체의 공장과 관련 시설에 대한 기습 단속을 벌여 유통기한이 지난 고기를 시중에 판매해온 사실을 적발했다. 적발된 업체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쇠고기 수출회사 JBS와 닭고기 수출회사 BRF도 포함됐다. 이 업체들은 부패한 고기의 냄새를 없애려고 사용 금지된 화학물질을 사용하고 유통기한을 위조하는 등...
마니커에프앤지, 삼계탕으로 100만달러 수출탑 수상 2019-11-20 16:54:51
= 육가공업체 마니커에프앤지는 삼계탕 수출 실적으로 경기도로부터 100만불 수출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마니커에프앤지는 이날 이재명 경기도지사로부터 수출탑을 받았다. 마니커에프앤지는 2014년 국내 최초로 미국에 삼계탕 수출을 시작한 이래 한인 시장 위주에서 아시아계 등으로 시장을 넓혀 올해 수출액...
양념·육가공 전문 업체 성보에프앤지, 월드식품박람회 2019 참가 2019-11-15 17:12:45
양념·육가공 전문 업체 성보에프앤지가 오는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제 7회 월드식품박람회 2019에 참가한다. 경기도 화성시 무송리 소재의 성보에프앤지는 1988년부터 정육업을 시작했고 2003년 법인설립 후, 현재까지 이어가고 있다. 성보에프앤지 관계자는 "오랫동안 먹거리...
밥맛나는세상 홍대역점, 김밥분식 성공매장으로 거듭나는 비결 2019-11-13 16:26:20
있다. 본사인 소디프비앤에프는 육가공의 햄, 소시지를 가공하고 유통하는 업체로써, 쉽게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제품을 취급하고 있는 만큼 깨끗한 재료공정을 원칙으로 하여 고객에게 바른 먹거리를 제공하는 부분에 있어서 유리한 조건 면에서 밥맛나는 세상의 브랜드를 런칭했다. 이외에도 밥맛나는 세상은...
강원도 중소기업 금돈 돼지문화원-비제이푸드, 기술협력·제품개발·마케팅 등 ‘맞손’ 2019-11-07 09:31:14
가진 비제이푸드는 3대째 가업을 이어온 육가공 업체다. 비제이푸드가 오랜기간 축적한 기술로 만든 한우사골곰탕, 유황오리백숙, 보양식 삼계탕 등은 온라인 썬팜몰을 비롯해 홈앤쇼핑, 공영쇼핑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박승균 중소기업중앙회 강원중소기업회장은 "두 회사가 서로의 장점을 살려 시너지효과를 낸다면...
[넥스트K] "한국 먹방 비법 좀"…3천만 밀레니얼 열광한 K레시피 2019-11-07 08:27:37
고려하고 있고, 육가공을 비롯해 신선제품도 더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쿠캣의 목표는 대기업 위주의 식품업계에서 '오랫동안 사랑받는' 회사가 되는 것이다. 이 대표는 "사실 저도 귀찮아서 '살기 위해 먹었을 정도'로 먹는 걸 즐기지 않았지만, 쿠캣을 운영한 뒤로는 15kg이 쪘다"며...
美, 브라질산 쇠고기 생육 3년째 수입중단…수입재개 요청 거부 2019-11-06 00:45:58
3월 육가공업체의 공장과 관련 시설에 대한 기습 단속을 벌여 유통기한이 지난 고기를 시중에 판매해온 사실을 적발했다. 적발된 업체 가운데는 세계 최대 규모의 쇠고기 수출회사 JBS와 닭고기 수출회사 BRF도 포함됐다. 이 업체들은 부패한 고기의 냄새를 없애려고 사용 금지된 화학물질을 사용하고 유통기한을 위조하는...
테이스티나인, 가정간편식 통합 솔루션 `Tasty LAB` 서비스 개시 2019-10-23 09:00:00
소규모업체나 지역 맛집들을 위한 솔루션 프로그램이다. 테이스티나인은 전국 곳곳의 숨은 맛집들의 인기메뉴를 가정간편식(HMR) 제품으로 상품화하는 차별된 컨셉으로 온라인 식품 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으며 홈쇼핑에서 연속 매진 대박을 터트리며 꾸준한 상승세를 그리고 있는 기업이다. 육가공류, 수산가공품, 탕류,...
덜 더운 여름에…녹아내린 아이스크림 '매출' 2019-09-30 13:55:37
부진뿐 아니라 육가공 부문의 마케팅비 부담이 실적 부진 요인으로 꼽혔다. 롯데푸드의 3분기 영업이익 컨센서스는 1.09% 감소한 272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 매출 컨센서스는 2.44% 증가한 5086억원으로 집계됐다. 박 연구원은 "롯데푸드의 경우 지난해 3분기부터 반영된 가공유지 판매가격 인하, 편의식품 거래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