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GF리테일, 中 기업과 맞손…"CU PB 수출" 2025-10-16 09:27:53
인플루언서 협업 등 마케팅과 현지 팝업 스토어도 진행한다. 한편 CU는 미국은 물론 중국, 영국, 네덜란드, 몽골, 베트남 등 20여 개 국가에 PB 상품을 수출해 왔다. 해외 수출액은 작년 800만달러(114억원)에서 올해 1,000만달러(142억원)를 기록했다. CU는 5년 안에 수출액 5,000만달러(712억원)를 목표로...
CJ온스타일, 17일부터 하반기 최대 쇼핑 축제 '컴온스타일' 2025-10-16 08:31:55
이번 행사는 셀럽·인플루언서 100인이 직접 추천한 '요즘 잘산템(잘 산 아이템)'을 테마로 기획돼 CJ온스타일 간판 IP(지식재산권)인 기은세, 유인나, 박세리, 최화정, 강주은 등이 총출동한다. 채정안(채컬렉티브), 이사배(투슬래시포) 등 직접 브랜드를 론칭·디렉팅한 셀럽이나 드엘리사, 위드디노, 다다살림...
발렌라이프, AI를 기반으로한 K-Beauty 글로벌 매출 성장 전략 공유 2025-10-15 14:41:07
플루언서, 리테일 데이터를 통해 설계해야 하는지를 공개한다. 발렌라이프 최가희 대표는 “AI가 인간의 크리에이티비티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의 성장 속도를 가속화하는 엔진’으로 작동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발렌라이프가 직접 경험한 실전 사례를 통해, K-뷰티 브랜드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더 빠르고...
역시 BTS, 하반기 패션위크 미디어 가치 "560억원" 2025-10-15 14:40:20
패션위크 ‘톱 인플루언서’ 2위와 6위, 뷔와 지민은 파리 패션위크 ‘톱 인플루언서’ 3위와 10위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또한 정국은 캘빈클라인 쇼에 참석한 것만으로 744만달러(한화 약 106억원) 규모의 미디어 가치를 창출했다. 이는 해당 브랜드 전체 미디어 가치의 30%를 차지한다. 이 외에도 글로벌 PR 분석 플랫폼...
SJ그룹 에코골프어패럴, 프로 10인과 함께하는 ‘에코캠프’ 신설 2025-10-15 08:51:17
인플루언서 등 50여명이 함께 떠나는 원데이(1 DAY) 골프 캠프를 컨셉으로, ‘팀 에코(Team ECCO)’ 소속의 투어프로 및 미디어·레슨프로 10명과 숏게임, 어프로치, 벙커탈출 레슨 등을 함께하는 프로그램이다. 레슨은 맞춤형 개인 레슨 방식으로 진행되며, 에코캠프 현장에는 푸드트럭과 애프터파티, 시상식 등 캠프의...
GS칼텍스, AI데이터센터용 액체냉각유 출시 2025-10-14 17:37:22
플루이드 PG25’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액체냉각은 액체로 전자장비나 데이터센터의 열을 식히는 기술로, 공기 냉각 방식에 비해 효율이 높다. 이번에 나온 제품은 인체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프로필렌글리콜을 핵심 소재로 활용했다. 프로필렌글리콜은 화장품과 식품, 의약품 등에 널리 쓰인다....
대형 K뷰티 몸값 껑충 뛰자…스타트업에 VC 자금 '봇물' 2025-10-14 17:30:43
플루언서 김소영 대표가 창업한 스타트업 비플랜트, 한국형 헤어살롱 플랫폼을 수출 중인 라이브엑스 등도 올 하반기 들어 수십억원 규모 투자를 받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올 3분기 기준 화장품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7.5% 증가한 85억달러에 달했다. 이 추세라면 올해 연간 기준 사상 처음으로 100억달러를...
뷰티 브랜드 셀레어, 틱톡샵 통해 글로벌 MZ와 직접 소통 강화 2025-10-14 14:35:21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한 '#GlowWithCelare 챌린지'도 시작되었으며, 참여자들에게는 셀레어 전제품 체험 기회와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셀레어 관계자는 “틱톡은 단순한 유통 채널이 아니라 브랜드 감성과 메시지를 즉각 전달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라며 “셀레어의 슬로우에이징 철학이 글로벌...
슬로우에이징 뷰티 브랜드 셀레어 국내 정식 런칭 2025-10-14 14:10:48
플루언서를 중심으로 한 콘텐츠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다양한 피부 타입과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해, 제품의 사용감과 효과를 진정성 있게 전달하며 소비자와의 소통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각기 다른 플랫폼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제품...
멥스젠, 중앙대 연구팀과 뇌졸중 약물 스크리닝 위한 공동개발 나서 2025-10-14 12:54:48
모사하는 마이크로플루이딕 칩을 개발하여 알츠하이머병, 아토피성 피부염 등 다양한 질환 모델링 연구를 수행하며, 인체와 유사한 미세 환경을 재현하는 플랫폼 개발을 통해 차세대 신약개발의 정밀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연구팀은 멥스젠의 생체조직칩 플랫폼과 자동화 장비 프로멥스(ProMEPS)를 활용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