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60세 정년 시대> ②대기업들 임금체계 개편 "어쩌나" 2013-05-05 06:01:38
연공급제 임금체계에서 능률과 비용의 편차를 줄일수 있는 그나마 실현 가능한 방안이라는 것이다. 물론 노조 측은 일에 대한 숙련도가 높은 만큼 정년 연장을 대가로 임금을 깎겠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반박한다. 하지만 좀 더 깊이 들어가면 문제가 조금 복잡해진다. 재계는 혹시 있을지도 모르는...
이석채·김윤·우석형 회장, 능률협회 '한국 경영자상' 2013-05-01 18:15:01
한국능률협회는 이석채 kt 회장,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 우석형 신도리코 회장을 ‘2013 한국 경영자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1일 발표했다. 이 회장은 유·무선 사업 통합으로 국내 통신산업 변화를 선도했으며 국내 휴대폰산업을 활성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능률협회는 평가했다. 김 회장은 합리적인 기업문화를...
주말 휴식, 집에서 뭐할까? 2013-05-01 15:50:40
능률도 오르는 법. 이번 주말에는 집에서 뒹굴거리며 나를 가꿔보는 것은 어떨까.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자기 관리법에 대해 소개한다. am 10:00 느즈막한 기상 푸석한 얼굴에 수분 보충하기 집에서 하루 종일 보낼 생각에 깊이 잠든 오늘. 일어나보니 시계 바늘은 느즈막한 10시를 가리킨다. 평소 같았으면...
상용차, 연료 효율 개선에 '고군분투' 2013-04-26 10:26:08
업무 능률을 높이는 데 활용된다. 시스템은 sk나 kt, lg u+ 등 이동통신사와 연계돼 구성된다. 업계 관계자는 "상용차 소비자에게 연료비와 유지·관리비는 상당히 민감한 부분"이라며 "제품 개발 전·후 단계에서 모두 최적의 효율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게 경쟁력"이라고 전했다. 이어 "연료...
라식수술하면 노안 빨리 온다는 것은 ‘오해’ 2013-04-26 09:40:02
듣게 됐다. 자신감이 회복되면서 일에 능률이 오르고 삶에도 활력이 생긴 기분이다. 이처럼 최근 40세 이상 중장년층 사이에서 시력교정수술을 받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시력교정수술이 국내에 도입된 지 20년이 지나면서 수술의 안정성이 높아졌고 수술에 대한 환자의 신뢰가 올라가면서 시력교정수술을 받으려는 수...
문화와 첨단시설 만난 기업천국 ‘송도 스마트밸리’ 2013-04-25 11:04:22
복합단지로 업무능률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중소규모 위주인 입주 기업들의 경영 지원 서비스 차원에서 전문적인 금융·법률·특허·고용 관련 컨설팅도 내달 2일부터 종합지원센터를 통해 받을 수 있다. 또한 자치단체와 함께 일자리 컨설팅 및 합동설명회 등 지속적인 경영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 중이며, 취업설명회와...
싸이 `신라면 블랙` 광고 칸 국제광고제 진출 2013-04-22 09:41:28
파워 인증은 칸광고제 한국사무국과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이 지난 3월 국내 최초로 시행한 바 있습니다. 신라면블랙 마케팅 캠페인은 지난해 10월 월드스타 싸이의 광고모델 자청 셀프동영상으로 시작됐으며 농심은 이를 유튜브, SNS는 물론 공중파 광고와 극장, 스키장 등 온·오프라인을 통합하는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ING생명, 9년연속 우수기업 선정 2013-04-18 16:28:36
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9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ING생명은 세부평가항목인 통화연결성, 문의 내용 파악도, 고객이해도 등에서 만점을 기록해 `업무처리`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원미숙 ING생명 부사장은 "앞으로는 콜센터 이용이 어려운...
경동보일러 우수 콜센터 수상 2013-04-18 15:41:17
ksq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콜센터의 서비스품질 향상과 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고객이 느끼는 콜센터 서비스 품질을 평가, 지수화한 것이다. kmac은 총 35개 업종, 219개 기업과 기관이 운영하고 있는 콜센터를 대상으로 수신여건,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속도, 종료태도 등을 측정했다.경동나비엔...
ING생명, 콜센터 부문 9년 연속 우수기업 선정 2013-04-18 11:34:38
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9년 연속 우수기업으로선정됐다. ING생명은 서비스 품질 세부 평가 항목인 ▲통화연결성 ▲적극적 안내 ▲문의내용 파악도 ▲고객이해도에서 만점을 기록해 업무처리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