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SG 이어 컬리도 상품권 출시 2023-09-11 17:46:49
쓸 수 있는 상품권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쿠팡은 2017년 상품권과 비슷한 기프트카드(1만~50만원권)를 내놨다. e커머스업체들이 잇달아 자체 상품권을 선보이는 것은 상품권 마케팅을 통해 고객 저변을 넓히기 위해서다. 업계 관계자는 “기존 고객의 객단가(1인당 매출)를 높이는 것은 물론, 상품권을 선물 받은...
"유커에 역대급 연휴까지"…수혜주 따로 있다 2023-09-05 09:05:57
내 반일정서 심화로 객단가 높은 중국인 인바운드 유입이 확대되면서 한국 면세점 시장의 성장세가 탄력을 받을 것이란 전망이다. 그는 이어 "올해 8월 이후 중국 트립닷컴 내 방한 여행 상품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중소형 다이고의 그룹투어 경로유입도 기대할 수 있는 상황"이라며 "호텔신라는 해외 여행 수요...
"해외여행 수요 회복 수혜…목표가 상향" 2023-09-05 08:46:23
정서 심화로 객단가가 높은 중국인 관광 유입이 확대되며 국내 면세점 시장의 성장세가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서울 강북과 제주 면세점을 중심으로 중국인 쇼핑객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며 "호텔신라의 서울 장충동과 제주 면세점을 중심으로 매출 성장세가 돋보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올해 연간...
키움증권, 호텔신라 목표가 상향…"해외여행 수요 회복 수혜" 2023-09-05 08:19:07
내 반일 정서 심화로 객단가가 높은 중국인 관광 유입이 확대되며 국내 면세점 시장의 성장세가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서울 강북과 제주 면세점을 중심으로 중국인 쇼핑객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며 "호텔신라의 서울 장충동과 제주 면세점을 중심으로 매출 성장세가 돋보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올해...
"상반기 국내 숙박업체 온라인 매출액, 작년보다 27% 증가" 2023-08-31 10:11:25
증가보다는 객단가 상승의 영향이 큰 것으로 보인다. 호텔·리조트의 예약 건수는 같은 기간 각각 3%, 27% 증가했지만, 객단가는 22%, 29% 상승했다. 팬데믹 기간 큰 인기를 끌었던 풀빌라의 수요는 주춤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상반기 작년 대비 72%의 성장률 기록한 풀빌라의 올해 매출액 성장률은 21%에 그쳤다....
'기생충' 조여정 백 뭐길래…1500만원→3400만원에 팔렸다 2023-08-29 10:41:03
트렌비에서 올해 상반기 중고명품의 평균 거래 단가는 새 상품보다 3배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중고 명품 거래가 의류나 신발보다 객단가가 높은 가방 카테고리에서 많이 발생하기 때문으로 트렌비는 풀이했다. 중고명품 거래 카테고리 절반 이상인 58%가 가방이었고, 그 뒤를 지갑 (11%) 과 신발(9%)이 뒤따랐다. 또한...
객단가 고민에...명품 강화 나선 더현대 서울 2023-08-28 20:20:01
매출(객단가)을 따져봐도 현대백화점은 9만원대로 백화점 3사 평균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결국 더현대 서울도 지난해 말 디올에 이어 연내 루이비통을 입점시키는 등 명품 확대를 위해 애쓴다는 방침입니다. 한 유통업계 연구원은 "현재 백화점 업계가 공을 들이고 있는 MZ세대들이 백화점 객단가를 끌어...
GS25 "김혜자도시락 6개월 만에 1000만 개 팔려..객단가도 27%↑" 2023-08-23 09:46:20
1건당 단가와 재구매율, 방문빈도 등 다양한 지표를 개선시키는 경제적 효과도 창출하고 있다고 GS리테일은 설명했다. GS25 고객트렌드 분석팀의 분석결과 지난 7월 기준 김혜자도시락 구매 고객의 상품구매 1건당 단가는 평균치 보다 27.2%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GS25는 도시락을 구매하면서 다른 상품(담배 제외)을...
"중고라도 좋아"…한정판 운동화 샀다가 분통 터진 사연 2023-08-18 10:27:31
성장률을 크게 상회했다. 지난해 1~2월 기준 크림의 객단가는 29만3000원으로 매우 높은 수준"이라고 분석했다. 특히 운동화의 경우 희소성이 있거나 인기있는 모델은 시간이 지나도 가격이 떨어지지 않고 상승하는 사례가 많아 '스니커테크'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로 MZ세대 사이 리셀이 인기를 끌었다. 리셀...
게임까지 내놓은 컬리…IPO 대비 충성고객 확보 2023-08-13 18:38:38
늘려 객단가를 높이겠다는 계산이 깔려 있다. 지난 9일 기존 회원들의 컬리 앱 방문 횟수는 게임 출시 첫날인 1일과 비교해 약 세 배 늘었다. 컬리는 꾸준히 신사업을 추진해왔다. 최근 선보인 대표적인 서비스는 뷰티컬리와 멤버십 서비스다. 올 4월 선보인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컬리페이도 기존 고객을 잡아두기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