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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부원장에 박영준 부원장보 내정 2014-03-26 06:01:22
IT감독국 일부 인원과 개인정보보호실을 합쳐 IT검사국도 만든다. 정부 관계자는 "금감원 임원 인사와 더불어 조직 개편도 내달 중에 단행한 뒤금융사 건전성 감독과 소비자 권익보호, 규제 개혁 등에 본격적으로 나설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president21@yna.co.kr taejong75@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취임 1년 '신제윤·최수현' 평가는> 2014-03-16 05:58:16
소비자의 권익 강화를 위해 금융소비자보호기구 신설안도 마련했다. 신 위원장은 이와 관련한 Ɗ대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의욕적으로 추진했다. 소비자의 권리를 강화하기 위해 노력했다는 평가도 받는다. 국회 통과가 되지않았지만, 금융소비자보호기구 신설과 '금융소비자보호법'을 제정해...
금감원, 금융회사 영업점 불시 암행검사제 도입 2014-03-07 09:00:05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금융회사본점과 영업점을 불시에 암행검사한다. 또 특정금전신탁 등 불완전판매 가능성이 큰 금융투자상품에 검사역량을 집중한다. 금감원은 7일 오전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올해 자본시장 부문 업무설명회를열고 이런 내용을 발표했다. 금감원은 영업점 직권검사를 강화,...
티몬, 법적판단 전 '가품 논란' 어그부츠 즉시환불…"소비자 보호책 강화" 2014-03-06 10:49:52
7월 의류산업협회를 통해 정밀 검수 절차를 진행 했지만 '가품이라고 판정할 수 없다'는 답변을 받았었다"면서 "최종 법적 판단이 나오려면 많은 시간이 소요될 예정이라서 소비자의 보호를 위해 즉시 환불결정을 내렸다"고 전했다. 법적 판단이 내려지기 전 고객 보호를 위해 선제적으로 전액환불을 실시한 사례는...
<금감원, 올해 업무 계획 요약> 2014-02-24 11:16:06
제공하기로 했다. 금융회사의 소비자보호 조직, 상품판매 시 소비자보호 등을 종합 평가하는 소비자보호 실태평가제도를 도입하고, 소액사건에 대한 분쟁조정 중에는 금융사가 소송을 제기하지 못하도록 하는 '분쟁조정 전치제도' 도입을 검토하기로 했다. 투자권유 관련 녹음의 대상·방식 및 사후관리...
<신년사> 김근수 여신금융협회장 2013-12-31 09:54:51
여신금융업계가 금융소비자보호를 경영 중심에 두고민원발생을 최소화하는 한편 소비자단체 등과의 소통을 강화해 소비자의 권익보호에앞장서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업계가 장기적으로 성장·발전할 수 있는 제도 개선 및 규제 완화를 금융당국에 지속적으로 건의하는 등 업계의 신규 수익원 창출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신한카드, 고객패널이 상품품질 사전 평가 2013-12-12 06:58:50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는 데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이다. 헌장에는 금융소비자보호를 모든 업무의 중심에 두고 소비자와 사회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겠다는 내용이 담겼다. 그 결과 신한카드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진행한 2013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조사 결과 신용카드...
허위광고·부실시공 아파트 계약해제 쉬워진다 2013-11-24 12:00:42
추가했다. 앞서 지난 1월 국민권익위원회는 아파트 공급자 잘못으로 인한 계약해제 사유를표준약관에 반영해 입주자의 권리를 보호하도록 공정위에 권고한 바 있다. 이유태 공정위 약관심사과장은 "표준약관 개정으로 계약해제권 발생사유가 구체적으로 명시돼 앞으로 아파트 분양계약 해제를 둘러싼 분쟁 및...
말로만 고객보호‥두얼굴의 생명보험협회 2013-11-15 15:51:35
생보사에 유통시켜 소비자 권익을 침해했다는 이유에 섭니다. 소비자단체가 원고단을 결성하고 법무법인과 변호사 등이 수임료 없이 공익 소송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인터뷰> 조연행 금융소비자연맹 대표 "생보협회의 명백한 불법행위라고 판단하기 때문에 소송에서 승소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한다..손해배상...
[2013 한국의경영대상] 신한카드, 카드업계 최초 품질평가단 운영…금융소비자 권익 보호 앞장 2013-10-30 06:58:09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관계자는 “신한카드의 이번 ‘명예의 전당’ 헌액으로 고객만족활동 실천 및 고객만족경영리더십에서 최우수 선도기업임을 인정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2200만명에 이르는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신한카드가 소비자 권익을 위해 노력한 결과가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고객만족을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