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 라인, 중남미계 인구 통해 미국 진출" 2014-04-22 16:15:15
스티커(이모티콘)를 출시했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라인의 현지화 능력이다. 라인은 유명 스티커 캐릭터인 '문'의 반응이 브라질 시장에서 좋지 않자 미소를없애고 상체 근육을 키우는 등 남성적으로 현지화해 이 캐릭터의 인기를 살려내기도했다. WSJ는 이런 사례를 들어 라인이 여타 아시아...
4:33의 액션 RPG 끝판왕 '블레이드', 22일 출시 2014-04-21 14:57:01
후 '블레이드'를 다운로드 받으면 카카오 이모티콘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출시 이후 공서영 아나운서와 개그맨 조윤호가 홍보 모델로 본격적인 홍보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활 for kakao' 미국, 유럽 시장도 대박 정조준! 이슬기 대표 ''수호지'...
'아이러브파스타' 다운 받으면 한정판 이모티콘이! 2014-04-16 12:29:11
for kakao'에 한정판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아이러브파스타 for kakao'는 나만의 레스토랑을 경영하는 경영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출시 전부터 사전 예약자가 16만명이 가입하는 등 화제를 모았으며 출시 이후에도 dau 20만, 카카오 인기게임 1위, 구글플레이 1위를 기록하는 등 꾸준한...
제시카 일상 사진, 빵 먹을 때마저 얼음공주 ‘누가 찍어줬을까?’ 2014-04-09 16:16:55
이모티콘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해 눈길을 끌고 있다. 공개된 사진 속 제시카는 한 커피숍에서 빵에 치즈를 바르며 새침한 표정으로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다. 특히 제시카는 하얀 피부와 다소 차가워 보이는 표정으로 얼음 공주다운 분위기를 제대로 풍겼다. 제시카 일상 사진을 접한 네티즌들은 “제시카 일상 사진,...
애니팡2, 봄 한정 12종 이모티콘 풀었다! 2014-04-09 13:21:02
총 12종의 움직이는 이모티콘으로 구성됐다. 해당 이모티콘은 다운로드 시점부터 45일간 사용 가능하다. 선데이토즈 제휴마케팅 담당자는 '애니팡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사랑스런 '애니' 이모티콘 이벤트를 통해 신나는 게임과 즐거운 소통을 이어갔으면 좋겠다'며 '애니팡2는 언제나 다양한 이벤트와...
네이버 `라인`, 페이스북 `와츠앱` 가치 2배 이상 2014-04-07 14:19:50
190억 달러를 들여 인수한 와츠앱의 MAU 1명 당 가치 42달러의 두 배가 넘는 가격입니다. 노무라는 네이버 시가총액 약 250억 달러(26조3천억원) 중 약 182억 달러(19조2천억원)가 라인의 가치라고 분석했습니다. 라인은 지난해 게임·스티커(이모티콘) 등을 통해 전년보다 매출을 10배 이상 키우며 고속 성장했습니다....
"라인 가치평가 수준 와츠앱의 2배 이상" 2014-04-07 11:44:58
관측했다. 라인은 실제로 지난해 게임·스티커(이모티콘) 등을 통해 4천542억원의 매출을올려 전년보다 매출을 10배 이상 키웠다. 라인의 현 주가 수준이 타당해지려면 라인의 스티커와 게임이 일시적 유행이 아니며 인도네시아 등 새로운 시장이 추가돼야 한다. 게다가 넘쳐나는 경쟁사들을 고려하면 현...
"라인, 연내 5억명"…네이버 '지구촌 빅뱅' 이제 시작 2014-04-04 07:11:00
전략에 충실했다. 판단은 적중했다. 스티커(이모티콘) 등이 호응을 얻으면서 라인은 빠르게 일본의 국민 메신저로 떠오르기 시작했다. 라인은 핵심인 메시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대신 다양한 수익 모델을 만들었다. 2012년 4월부터는 외부 업체와 제휴해 ‘스티커숍’을 만들어 인기 캐릭터 스티커를 유료로 판매...
카카오, 팝업스토어 오픈‥캐릭터 사업 진출 2014-04-03 15:37:01
카카오가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잘 알려진 `카카오프렌즈`의 팝업스토어를 열고, 캐릭터 판매 사업에도 진출합니다. 카카오는 오는 4일부터 20일까지 신촌 현대백화점에 팝업스토어 `플레이 위드 카카오프렌즈`를 열고 모두 7개 캐릭터 60여종 250가지 상품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습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캐릭터별...
KCC 홈씨씨인테리어, `카카오톡` 모바일 마케팅 강화 2014-04-03 10:50:04
홈씨씨인테리어가 자체 제작한 이모티콘 `홍시씨`를 배포해 60만명이 넘는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플러스친구를 맺은 고객들은 홈씨씨인테리어의 `스토리플러스`와도 친구를 맺어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홈씨씨인테리어는 봄철 인테리어 시즌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오픈을 기념해 큐바스(Q Ba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