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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문일답으로 풀어 본 코넥스시장> 2013-06-30 05:51:06
이뤄지지 않은 경우 사모 발행가격이나 기관투자자 주권 발행가액을평가가격으로 산정하게 된다. 이밖의 경우 주당순자산가치를 평가가격으로 하고, 주당순자산가치가 마이너스이거나 적용이 어려울 때는 지정자문인이 제시하는 가격 및산정방법 등을 토대로 거래소가 평가가격을 정한다. 매매 방식은 30분마다 매도...
[맞짱 토론] 헌법재판소 '재판소원' 도입해야 하나 2013-06-28 17:47:39
기속력은 법원을 포함한 국가기관에 헌재 해석을 따르도록 강제하는 것을 의미한다. 재판은 소송 당사자가 주장하는 사실 관계를 확정하고 확정된 사실이 일정한 법률 요건에 해당하면 해당 법 조항을 적용해 결론을 내리는 분쟁 해결의 과정이다. 재판 전담 기관은 대법원을 최고 심급으로 하는 각급 법원이다. 그런데...
내 차가 견인됐다면? 당황하지 마세요 2013-06-28 09:00:13
대해 자세히 알아봤다. 求囑捉� 단속자 판단에 따라 규제가 가능하다. 단속 이후 견인은 대행지정 업체가 수행한다. 단속 시에는 과태료가 부과되며, 견인 이후에는 견인비와 보관료를 내야한다. 단속 후, 견인 전이라면 과태료만 지불하면 된다. ▲경고장 없이 차가 견인됐다? 부정 주정차는 적발...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혁신 넘어 공유가치 창조…'존경받는 일류기업' 힘찬 도약 2013-06-27 15:35:00
출연기관에 투입하고 있는 기술개발이지만 아직 성과가 충분하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역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이 필요하다”며 “규제를 철폐해 중국 등지로 나갔던 기업이 한국으로 유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차관은 나아가 경제주체 전체가 바뀌어야 한다고...
신제윤 "은행 수익구조 이자이익에 치우쳤다"(종합) 2013-06-27 09:23:49
사모펀드 규제체계를 합리해야 하며 안정적인 대체투자와 장기투자 발전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개별법상 펀드 규제체계, 기업공개(IPO) 제도 등을 개선하고 개방형 펀드 판매망을 도입하는 것도 직접금융시장 인프라 선진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그는 덧붙였다. 중소기업과 벤처기업 지원을 위해...
<하반기 경제> 56개 정책과제 줄줄이 나온다 2013-06-27 09:00:29
것으로 보인다. 산업 간 융·복합 저해 규제 개선, 내·외국인 투자 기업 차별 개선방안 등이투자 활성화 대책에 담길 예정이다. 국가 재정 투입 규모를 줄인다는 측면에서 민간투자사업 활성화 방안 역시 내달중에 마련될 계획이다. 외국인 투자에 대한 인센티브를 마련하고 한국 경제에 대한 리스크...
"朴 대통령, 中 방문 의미와 중국경제 긴급진단" 2013-06-27 07:40:11
부동산 규제책이 나왔는데도 불구하고 이 문제가 잡히지 않고 있다. 중국경제는 둔화되고 이 경기가 둔화되는 것을 보면 부동산 부분이 안정되어야 하는데 부동산 부분은 규제에도 불구하고 광풍이 불고 있다. 실물경제와 부동산 부분의 미스매치가 발생하는 것이다. 그 원인이 무엇일까. 중국경제 실체를 그대로 드러내는...
<하반기 경기 회복될까…연구기관들 엇갈린 전망> 2013-06-27 06:05:05
예상…상반기보다 좋다" 하반기 경기를 긍정적으로 예상하는 기관은 세계 경기가 전반적인 회복세에 접어들었다고 주장한다. 국책연구기관인 한국개발연구원(KDI)은 하반기 경제성장률이 상반기(1.7%)보다1.6% 포인트 높은 3.3%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강동수 KDI 거시금융정책연구부장은 27일 "현재 ...
<여형구 국토2차관 "자회사 실질 경쟁 유도"> 2013-06-26 16:57:42
독점규제법을엄격하게 적용해 막을 계획이다. 출자회사 사장은 주주총회에서 선임해 철도공사의경영지배를 제한하고 연기금 등 기타 출자사에 감사추천권을 부여해 견제하는 방안도 검토한다. -- 출자회사는 공공기관인가 ▲ 철도공사가 지분 30%를 출자하면 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 지정이...
수서발 KTX 운영사 신설…코레일 분할 확정(종합) 2013-06-26 16:51:10
공공기관으로 지정하면 경영계획이나 평가 등에서 규제를 받게 되므로 효율성이 떨어지는 측면이 있다"면서 "공공기관으로 지정하지 않고운영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국토부는 KTX의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라면서 수서발 노선 개통이후 서울·용산역 이용객이 하루 12만명에서 10만명으로 줄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