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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입' 아닌 '흡입'으로 자동차 연료효율 높인다 2014-02-26 10:14:23
연료가 낭비될 수밖에 없고 이로 인해 이산화탄소가 과다하게 발생되어 기준치를 넘을 수밖에 없는 구조"라고 주장한다. 최 회장에 따르면, 현재 국내외에서 운행 중인 모든 자동차와 중장비, 선박에서 사용하는 내연기관은 '흡입식'이 아닌 '주입식'으로 연료를 공급한다. 흡입이 스스로 빨아들이는 순리적인...
[김정호 칼럼] 해운산업, 이대로 내버려 둘 건가 2014-02-19 20:34:08
초대형 선박이다. 국내 해운사들의 주력선은 5000~7000teu급이다. 반면 3사의 주력선은 1만5000~1만8000teu급 에코십이다. 연료 효율이 30~40% 차이 난다. 경쟁이 될 턱이 없다. 과거처럼 물동량만 늘어나면 국내 선사들도 덩달아 호황을 맞는 구조가 아니라는 얘기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는 해운업계에도 한파를...
<특징주> 부산 기름유출 사고에 폐기물처리주 급등 2014-02-17 09:45:34
거래됐다. 이번 사고는 지난 15일 부산 남외항 선박 묘박지에서 발생했다. 8만t급 화물선이 기름 공급선과 충돌하면서 화물선 연료탱크 쪽이 파손돼 선박용 기름 약 237㎘가 부산 앞바다로 흘러나왔다. 이는 최근 여수에서 발생한 사고의기름 유출량(164㎘)보다 훨씬 많다. yuni@yna.co.kr(끝)<저 작 권...
부산 선박충돌 유출기름 237㎘…방제작업 3일 더 걸릴듯 2014-02-16 11:04:54
더 걸릴 것으로 해경은 보고 있다. 해경은 또 선박급유선과 화물선 선장과 선원을 상대로 급유작업 때 과실 여부가 있었는지 등 사고 경위와 유출된 기름 양 등을 수사할 예정이다. 이번 사고는 지난 15일 오후 2시 20분께 부산 남외항 선박 묘박지(부두 접안 전후에 대기하는 곳)에서 라이베리아 국적의 8만t급 화물선...
부산 앞바다 선박 충돌…유출 기름, 여수 사고보다 많아 2014-02-16 09:49:26
49척과 해군, 소방, 민간업체 등에서 지원받은 선박 74척과 항공기 4대를 동원, 이틀째 방제작업을 벌이고 있다.또 선박급유선과 화물선 선장과 선원을 상대로 사고 경위와 유출된 기름 양 등을 수사할 예정이다.이번 사고는 15일 오후 2시 20분께 부산 남외항 선박 묘박지(부두 접안 전후에 대기하는 곳)에서 발생했다....
[갑오년 경영키워드] 대우조선해양, 해양플랜트 앞세워 고부가 상선 수주 140억弗 목표 2014-01-23 07:02:10
선박건조에 적용하고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대표적인 사례로 대우조선해양이 독자 개발한 ‘고압 천연가스 연료공급 장치(lng-fgs)’가 꼽힌다. 2011년 개발 완료한 이 장치는 세계적인 선박 엔진회사인 만디젤(man-diesel)이 개발한 가스분사식 엔진과 함께 장착돼 연료 효율을 높이면서도 오염물질 배출은 크게 줄인...
현대重, 세계 최대 컨선 만든다 2014-01-20 21:33:48
대량 운송에 따른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는 것은 물론 연료 효율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1만9000teu급 컨테이너선은 1만teu급에 비해 20% 이상 연료를 절감할 수 있다”며 “컨테이너선 대형화 추세는 점점 치열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운항 속도와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연료량을 조절...
현대중공업, 세계 최대 컨테이너선 건조 착수 2014-01-20 11:00:13
거쳐 11월께 첫번째 선박을 CSCL사에 인도할 예정이다. 7만7천200마력의 전자제어식 엔진(ME엔진)과 자외선 선박평형수처리장치인 '에코 밸러스트(Eco-ballast)' 등을 장착하고 운항 속도와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연료량을 조절해 연비 효율성을 높이는 첨단 기술을 적용하기로 했다. 현대중공업은...
현대重, 세계 최대 컨테이너선 착공..축구장 4배 크기 2014-01-20 10:53:28
수주한 5척의 동급 컨테이너선 가운데 첫번째 선박으로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발주된 컨테이너선 가운데 최대 크기입니다. 1만9천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만9천개를 동시에 실어 나를 수 있는 규모로, 길이 400미터, 폭 58.6미터, 높이 30.5미터로 축구장 4배 크기입니다. 또 7만7천200마력의 전자제어식 엔진(ME엔진)을...
두산엔진, 고출력·친환경 엔진 `제너레이션X` 개발 2014-01-13 15:23:37
두산엔진이 연료 효율을 높이고 유해가스 배출을 줄인 고출력 선박용 엔진인 ‘제너레이션(Generation) X’ 엔진을 개발했습니다. 제너레이션 X는 두산엔진과 바르질라 사가 지난 2011년 개발을 시작한 엔진으로, 엔진 내 피스톤의 운동거리를 늘려 출력을 높였습니다. 기존 동급 엔진에 비해 출력은 15% 향상된 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