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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주요 일정](6일ㆍ월) 2017-02-06 07:05:32
215호) 박지원 대표ㆍ주승용 원내대표, 소상공인ㆍ가맹점주 ㆍ농식품납품업자 대표자 연석회의 (10:50 국회 본청 귀빈식당 별실 2,3호실) ▲ 정의당, 심상정 대표, 공약발표 기자회견(11:00 국회 정론관) 심상정 대표, 대전 방문 기자회견(14:00 대전시민아카데미) 심상정 대표, 한국원자력연구원 현장방문 (1...
[기업 포커스] 천호식품 김영식 회장 사임 2017-01-06 19:08:00
‘가짜 홍삼’ 사태의 책임을 지고 6일 사임했다. 천호식품은 납품업자에게서 가짜 홍삼 원료를 구입해 식품을 제조해 왔다. 천호식품은 함량 미달 홍삼액을 팔다가 최근 검찰에 적발됐다. 천호식품은 문제가 된 6종의 제품을 전량 폐기하고 환불 및 교환에 나설 계획이다.ⓒ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뉴스의 맥] 과감한 투자는 하지 말라는 배임죄, 폐지하는 게 옳다 2017-01-03 17:42:49
때문에 주주, 근로자, 채권자, 납품업자 등 누구든지 기업인이나 경영자를 고발할 수 있다. 시민단체들이 최순실 등에 대한 자금을 제공한 행위는 업무상 임무를 위반해 회사에 손해를 입히는 배임행위가 된다며 삼성 경영진을 업무상 배임 등의 혐의로 고발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 검찰로서는 고발·고소된 사건을...
GS리테일, 납품업체에 재고 소진 비용 전가…과징금 1억9700만원 2016-12-20 15:45:23
대형유통업체들이 직매입한 상품에 대한 재고관리 부담이 커져 납품업자에게 이를 전가할 가능성이 커졌다"며 "대형유통업체들이 납품업체에 전가하는 불공정 거래행태 개선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공정위, 재고처리책임 납품업체에 떠넘긴 지에스리테일 `철퇴` 2016-12-20 12:00:01
판촉행사를 실시하면서 사전에 납품업자와 예상비용, 분담비율 등을 약정하지 않았습니다. 공정위는 "재고소진 수요가 발생할 경우 자연소진 또는 가격할인을 통해 조기 소진할지는 유통업자가 사정에 따라 결정하고 비용도 마진을 감소시켜 스스로 부담하는 것이 원칙인데, 지에스리테일은 신상품 또는 리뉴얼 상품...
정재찬 공정위원장 "유통 중간도매상 자율통제장치 마련" 2016-10-21 11:21:12
상품을 공급하는 납품업자로서 대규모유통업법의 보호를 받는다.상품을 공급받는 중소 납품업체와의 관계에서는 일반적인 공정거래법의 규제를 받지 않기 때문에 대형유통업체가 유통벤더를 이용해 납품업체에 '갑질'을 하는 사례가 종종 발견됐다.정 위원장은 지난 7월 대형마트 자율 개선방안에 납품업체들의...
대우조선 전 직원 횡령액 210억원으로 늘어…내연녀 기소 2016-07-07 18:35:04
전 차장과 공범인 문구 납품업자 백모(34) 씨가 8년간 허위 물품계약 등의 수법으로 빼돌린 회삿돈이 210억원에 달한 것으로 검찰 수사결과 밝혀졌다. 창원지검 통영지청은 수사결과 피해액이 당초 180억원보다 30억원이 늘어난 것을 알아냈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검찰은 이들이 은닉한 통장, 부동산 등을 추적해...
대우조선해양 전 차장 횡령·배임액 200억원 육박 2016-07-06 18:14:08
문구 납품업자 백모(34)씨 등 2명을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업무상 배임 및 조세범처벌법 위반 혐의로 구속기소했다. 검찰은 임씨에게 2008년부터 비품구매 업무와 숙소 임대차 업무를 대행하는 대우조선해양 자회사인 웰리브와 거래하면서 허위계약을 하는 수법으로 180억원가량을빼돌린 혐의를 적용했다....
납품업체 `갑질` 대형마트, 동반성장지수평가는 `양호` 2016-06-30 15:03:52
<기자> 납품 대금 부당 감액과 납품업자에 대한 부당한 인건비 전가 등으로 지난 5월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220억원의 과징금을 부과받고 검찰 고발 조치된 홈플러스. 30일 발표된 대·중소기업간 상생 정도를 평가한 동반성장지수 등급에서 지난해와 같은 `보통` 등급을 받았습니다. 비슷한 이유로 공정위의 시정조치를...
[소셜커머스 '불공정 거래' 조사] 납품대금 늑장지급?…빅3 "반품 많은 소셜커머스 특성 고려 안해" 2016-06-21 18:54:50
관계자는 “우량 납품업자를 유치하기 위해 ‘읍소’하며 영업하고 있는 소셜커머스업체를 과연 ‘거래상 우월한 지위’에 있는 ‘갑’으로 볼 수 있는지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소비자 편익 증대와 회사 성장을 위해 매년 적자를 감내하며 일하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