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지에 공장 짓고 마케팅 강화…식품·주류, 해외공략 가속화 2024-01-01 06:01:01
빼빼로 브랜드 마케팅도 강화한다. 작년 빼빼로데이(11월 11일)에 미국, 베트남, 필리핀 등 세계 각지에서 마케팅을 진행한 데 이어 올해 역시 관련 행사를 이어가기로 했다. 음료와 주류 수출로 지난해 1억달러(약 1천300억원) 농식품 수출탑을 수상한 롯데칠성음료[005300]와 하이트진로[000080]도 해외사업 강화 전략을...
BGF리테일, 빼빼로데이 상품 수익금 유기 동물단체에 기부 2023-11-26 09:37:21
굿즈가 들어있는 빼빼로 상품은 빼빼로데이 행사 기간에 2만개가 판매됐다. CU는 이렇게 모은 기부금 1천만원을 '애신동산'과 '동물권행동 카라'에 전달하기로 했다. BGF리테일은 이 밖에도 취약계층 연탄 전달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해오고 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몽골인 입맛 사로잡았다"…불티나게 팔리는 K푸드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1-23 15:06:05
올해 빼빼로데이 기간에 해외 점포에서 판매된 빼빼로는 약 9만 개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빼빼로 관련 상품 매출은 몽골에서 94%, 말레이시아에서 178%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CU는 내년부터 몽골과 말레이시아에서 본격적으로 현재 거점 도시 외에 다른 도시로의 진출을 확대한다. 현재 CU는 몽골에서 수도...
닭강정 먹으러 줄 서더니…해외 500호점 돌파한 'K편의점' 2023-11-23 11:00:04
올해 빼빼로데이 기간 양국에서 판매된 빼빼로는 약 9만개에 달했다. 관련 매출은 몽골은 94%, 말레이시아의 경우 178% 뛰었다. CU는 해외 점포를 통해 한국 문화 홍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고 소개했다. CU는 올해 몽골에서 열린 '한국문화주간'에 참여해 이동형 편의점을 운영하며 다양한 한국 상품을 현지인에게...
[이재호의 미술관 속 해부학자] 몽마르트르의 '작은 거인' 2023-11-15 17:55:01
‘빼빼로 데이’는 막대과자 상품을 가족, 친구, 연인끼리 선물하는 기념일이다. 처음엔 한 제과업체의 상품을 주고받는 것으로 시작했지만 최근에는 길쭉한 과자를 자기식대로 만든 뒤 포장하는 형태로 발전했다. 하지만 새로운 시작과 출발을 의미하는 숫자 1로만 구성된 11월 11일은 장애인들이 신체장애를 이겨내고...
"폭언·막말에 힘들겠지만…" 콜센터 '눈물바다' 만든 편지 2023-11-15 14:22:45
근무자까지 고려해 준비했으니 맛있게 드시라"면서 빼빼로가 가득 든 큰 가방을 건네고 떠났다. 빼빼로는 콜센터 직원 19명이 모두 나눠 먹을 수 있을 만큼 충분했지만, 직원들을 감동하게 한 것은 따로 있었다. 바로 남성이 빼곡히 적어낸 4장의 손 편지다. 이 남성은 편지로 "두리발을 자주 이용하는 사람 가운데 한명"이...
빼빼로 살 돈도 아꼈다…특수 실종 2023-11-13 11:38:51
빼빼로데이 마케팅 기간인 이달 1∼11일 관련 상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8.2% 줄었다. 세븐일레븐은 5% 감소했으며, GS25도 2.6% 빠졌다. 이마트24는 2% 증가했으나, 통상 10% 안팎의 증가율을 보이던 과거와 비교하면 썩 시원찮은 성적이다. 업계에서는 공교롭게도 빼빼로데이 당일이 토요일이었던 데다가...
올해는 빼빼로데이 특수도 실종…편의점 매출 2∼8%대 감소 2023-11-13 11:22:30
CU는 빼빼로데이 마케팅 기간인 이달 1∼11일 관련 상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8.2% 줄었다. 세븐일레븐은 5% 감소했으며, GS25도 2.6% 빠졌다. 이마트24는 2% 증가했으나 통상 10% 안팎의 증가율을 보이던 과거와 비교하면 썩 시원찮은 성적이다. 업계에서는 공교롭게도 빼빼로데이 당일이 토요일이었던데다가...
한국타이어,'따뜻한 겨울나기' 프로젝트 진행 2023-11-10 09:19:48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다양한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진정성 있는 봉사활동을 전개하며 나눔과 상생의 가치 실천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르노코리아, 2025년부터 부산에서 폴스타 4 생산 ▶ 그린카, 빼빼로데이 기념 무료 이용권 증정 ▶ 슈퍼널, 미국에 evtol 공장 짓는다...
플러그링크, 2023년 '서울형 강소기업' 선정 2023-11-09 09:48:32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구성원의 성장이 곧 회사의 성장이라는 생각으로 기업 문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미쉐린코리아, 겨울철 타이어 관리 요령 공개 ▶ 마세라티, 검게 물든 'mc20 노트' 공개 ▶ 그린카, 빼빼로데이 기념 무료 이용권 증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