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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놓으면 평생 든든"…'5060도 열공' 최고 인기 자격증은 2024-11-27 14:30:07
△지게차운전기능사 △직업상담사2급이다. 이우영 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은 "이번 채용공고 정보 분석을 통해 국가기술자격이 실제 채용시장에서 활발히 활용되는 점을 확인했다"며 "자격 취득자들이 편리하게 취업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관련 시스템 연계를 확대하고, 취업에 도움 되는 자격 정보를 선제적으로...
채용 '프리패스' 자격증은?...1위 '지게차' 2024-11-27 09:32:53
자격(30.2%)이 가장 많이 활용됐고, 전기·전자 분야(18.3%), 음식서비스 분야(10.9%) 자격 순이었다. 각 등급 중 채용 수요가 가장 많은 종목은 품질관리기술사(기술사), 조리기능장(기능장), 전기기사(기사), 전기산업기사(산업기사), 지게차운전기능사(기능사), 직업상담사 2급(서비스)로 나타났다. (사진=연합뉴스)
[여기는 키이우] 방공호 교실 가보니…전쟁통에도 배움은 계속 2024-11-24 08:00:00
상담사가 긴밀하게 협력하며 학생들의 정신 건강을 살피고, 해외 유학을 가려는 학생도 부족함이 없도록 영어·수학을 비롯해 전 수업 분야에서 충실한 수업을 진행 중"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심리상담은 다른 공립학교에도 지원해 주고 있다"며 "전쟁 탓에 여러 제약을 겪는 게 아니라 오히려 고품질의 교육을 제공한다는...
[여기는 키이우] 시민들 "트럼프식 종전 못 믿어…北파병 이해못해" 2024-11-20 08:00:00
심리상담사 올가 프타시니크(44)씨는 "전쟁이 터진 지 1천일이 된 지금이 가장 고통스러운 때"라고 말했다. 시간이 늘어질수록 희망도 줄어들기 때문에 개전 초기보다 지금이 더 힘들다고 했다. 그는 "계속 전쟁을 한다면 올해 17세인 내 아들도 징집될 것"이라며 "교전으로 얻은 트라우마로 상담소를 찾아오는 많은 전직...
오텍캐리어, KSQI 콜센터 부문 ‘우수 콜센터’ 선정 2024-11-19 15:26:41
향상 및 상담사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 품질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오텍캐리어의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 인프라를 구축해 고품질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우대빵부동산, 내 집 마련 상담 콘서트 개최…청약·분양권 전략 강연 2024-11-19 14:00:53
상담 내용을 사전에 접수하고 현장에서도 상담사항을 접수받아 다룰 예정이다. 참가자에게는 부동산 투자 도서가 무료로 배부된다. 이창섭 우대빵부동산 대표는 "퇴근길에 부동산 재테크 지식을 얻을 수 있는 내 집 마련 콘서트에 상담기능을 강화해 정보 공유 및 교류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세성 한경...
SKT 상담 업무 AI가 지원…'텔코 LLM' 내년부터 적용 2024-11-18 17:25:44
개발해 왔다. 대표적인 기능은 상담사가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찾아 고객에게 안내할 수 있는 AI 지식 검색 도우미 서비스다. 상담사가 필요한 정보를 지식정보시스템에서 일일이 찾을 필요 없이 챗GPT처럼 자연어로 질문을 입력하면 AI가 정보를 검색해 정리해준다. 내년부터 모든 고객 상담 업무에 적용할 예정이다. AI...
'특수교육 강점' 대구사이버대, 세계 첫 미술치료 분야 학·석·박사 과정 2024-11-18 15:54:26
사회복지사, 재활치료사, 청소년 상담사, 임상심리사, 재활상담사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진출할 기회가 열리는 셈이다. 고등학교만 졸업했다면 고교 내신 성적이나 수능 성적과 관계없이 누구나 신입생으로 지원할 수 있다. 4년제 대학에서 35학점 이상 이수한 경우 2학년으로 편입할 수 있다. 전문대 졸업자이거나 4년제...
SKT, AI 고객센터 오픈...내년 전면 적용 2024-11-18 09:14:03
통해 상담사들의 정보 탐색 시간을 단축시키고, 상담사 개인의 역량이나 경력과 무관하게 고품질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지난 10월 21일부터 베타 서비스를 통해 실제 상담사들이 상담 현장에서 직접 사용해보며 안정화 시키고 있으며, 내년부터는 모든 고객 상담 업무에 전면 적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A....
SKT, 자체 개발 언어모델 탑재한 'AI 고객센터' 오픈 2024-11-18 09:06:13
AI 지식 검색 도우미 서비스다. 상담사들이 필요한 정보를 지식정보시스템에서 하나하나 찾을 필요 없이, '챗GPT'처럼 상담사가 자연어로 질문을 입력하면 AI가 정보를 검색해 정리해 준다. 내년부터 모든 고객 상담 업무에 전면 적용할 예정이다. AI 서류 자동 처리 시스템도 구축했다. 문자, 이메일 등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