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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이슈 찬반토론] 편의점 심야영업 강요 금지는 옳을까요 2013-10-25 17:41:13
본질 훼손…소비자 편의위해 필요” 가맹본부들은 이번 조치가 ‘24시간 영업하는 가게’라는 편의점의 본질을 훼손할 뿐만 아니라 매출이 줄어들 수 있다고 주장한다. 이덕우 한국편의점협회 기획관리부장은 “편의점은 24시간 영업하면서 한밤중에 문을 닫는 식당이나 슈퍼, 은행 등을 대체해 소비자들에게 생활 편의를...
서울시, 공익제보자 최고 10억원 보상금 2013-10-24 11:15:00
신고처럼 시민의 건강과 안전, 소비자의 이익과 공정한 경쟁을 침해하는 행위나 공직자의 부패행위 신고·제보 등이 모두 포함됩니다. 보상금은 공익제보를 통해 재산을 몰수하거나 추징금, 과태료, 과징금 등을 부과해 서울시 재정 수입의 회복이나 증대가 있는 경우에 심의를 거쳐 지급합니다. 이를 위해 서울시는...
"영업점 평가때 소비자 보호지표 비중 늘려야" 2013-10-08 17:07:25
소비자보호부서를 통해 금융상품 개발부터 판매까지 소비자들의 권리를 침해하는 사항은 없는지 관리·감독할 수 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영업점을 평가할 때 소비자보호지표의 반영 비율을 확대하면 예방활동이 강화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발표에 나선 노유정 부장은 하나은행이 시행 중인 소비자보호...
상품개발·약관변경때도 '고객 먼저' 2013-10-07 17:34:36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를 임명하고 전담 변호사까지 채용해 소비자 권익을 침해하는 부분이 없는지 살피고 있다. 민원 발생 가능성을 단계별로 나눠 관리하는 현대해상의 ‘민원 예보제’도 주목받는 사례다. 현대해상은 전년 대비 민원 건수를 기준으로 주의, 경고, 위험 등의 단계로 나눠 현업 부서의 소비자 보호...
하나銀 금융소비자본부, 매달 고객의견 모아 '모의법정'…제도개선에 반영 2013-10-07 17:31:16
금융소비자보호본부만 소비자를 위해 활동하는 것은 아니다. 하나은행 전국 영업점은 소비자의 의견을 듣고, 이를 신속하게 업무에 반영하기 위해 ‘하나 메아리 엽서’ 제도를 운영한다. 이와 함께 분기마다 한 번씩 금융소비자들을 초청해 직접 애로사항을 듣는 ‘하나 솔로몬’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엔...
라식 라섹수술, 부작용걱정 때문에 망설이시나요? 2013-09-30 10:39:01
하지 않는 비영리 단체로, 라식소비자의 권익 보호와 라식수술 의료 환경 개선을 위해 설립됐다. 단체에서는 라식보증서 발급 이외에도 라식부작용 예방 토론회 개최, 라식 정보 나눔터 운영 등을 통해 라식 수술 바로 알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라식소비자단체와 라식보증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
경남은행, 금융소비자 보호 대상 ‘최우수상’ 수상 2013-09-24 19:26:50
금융소비자 보호와 권익 신장 노력이 제 2회 금융소비자 보호 대상 은행부문 최우수상으로 이어졌다. 경남은행(은행장 박영빈)은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하고 금융위원회ㆍ금융감독원ㆍ전국은행연합회ㆍ금융투자협회ㆍ생명보험협회ㆍ손해보험협회ㆍ여신금융협회가 후원하는 ‘제 2회 금융소비자 보호 대상’에서 ‘은행부문...
라식/라섹수술 부작용 "시간 지나면 괜찮아진다고?" 2013-09-24 09:22:06
된 것이다.라식소비자의 권익 보호와 라식 수술 의료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꾸려진 라식소비자단체는, 이러한 의료환경적 요인으로 인한 라식 부작용을 예방하고, 안전한 라식 라섹 환경 조성을 위해 2011년부터 ‘라식보증서’를 무료로 발급하고 있다. 보다 안전한 수술을 돕는 ‘라식보증서’, 대체 무엇일까? 단체...
금융소비자보호대상, 하나은행 大賞 2013-09-15 17:16:18
받는다.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은 금융소비자 보호와 권익 신장에 앞장선 금융사의 노력을 평가하고 사회적인 관심을 높이기 위해 한국경제신문이 제정했다.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등이 후원한다. 시상식은 오는 24일 오후 2시 한국경제신문 18층...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신한카드, CEO 옆자리에 '고객 의자'…소비자 보호 행동원칙 제정 2013-09-15 16:54:21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최근 금융소비자 권익을 보호하는 데 앞장서기 위해 ‘금융소비자 보호 헌장’을 선포했다. 임직원들은 헌장 선포식에서 ‘공정과 정직을 바탕으로 소비자와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 등 7가지 금융소비자 보호 행동 원칙을 지킬 것을 다짐했다. 신한카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