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솔드아웃 운영사 SLDT 신임 CEO에 김지훈 前위메프 부사장 2023-05-02 10:16:36
만들고자 투자를 확대하고 다양한 파트너와 차별화된 마케팅에 나설 것"이라며 "내년 이후 손익분기점(BEP)을 달성하기 위한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솔드아웃은 지난해 인기 스니커즈·의류 한정판 판매 효과에 힘입어 거래액이 전년 대비 275% 증가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lucho@yna.co.kr...
권아름, MBC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출연…배인혁과 호흡[공식] 2023-04-25 12:10:10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에 합류한다. 소속사 에스더블유엠피는 25일 “권아름이 MBC 새 금토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에 유하나 역으로 출연한다”고 밝혔다.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은 죽음을 뛰어넘어 2023년 대한민국에 당도한 19세기 욕망 유교걸 박연우(이세영)와 21세기 무감정 끝판왕 강태하(배인...
‘매출 2조’인데 수천억 적자…‘수익성의 함정’ 빠진 유니콘들[긱스] 2023-04-24 17:57:18
몇년 간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이용자를 확보했던 게 외형적 성장으로 이어진 것이란 분석이다. 지난해 컬리 매출은 최초로 2조원을 돌파(2조372억원)했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 매출은 3조원에 달했고, 토스 운영사인 비바리퍼블리카 매출은 1조원을 넘어섰다. 2020년부터 본격적인 매출을 내기 시작한...
'중소돌'의 빌보드 역주행…피프티 피프티 PD가 밝힌 비결 [연계소문] 2023-04-22 06:47:01
음악적인 것 외에도 제작, 전체적인 기획과 마케팅까지 다 해야 하는 일이라 1년을 고사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본격적으로 한배에 오른 뒤로 두 사람은 최고의 시너지를 냈다고 한다. 전홍준 대표는 조관우, 바비킴, 양수경, 윤미래, 박강성, 하성운 등 실력이 탄탄한 보컬리스트들과 호흡했던 인물이다. 전 대표의 국내...
메타버스 패션플랫폼 '패스커' 출범…"글로벌 MZ세대 겨냥" 2023-04-19 17:22:28
= 에프앤에스홀딩스는 가상 의류 유통을 뜻하는 메타버스 패션 몰 플랫폼 '패스커'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에프앤에스홀딩스는 3차원(3D),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결합해 가상세계에서 디지털 패션을 판매하는 테크 기업이다. 메타버스 디지털 패션 시장은 루이비통, 구찌...
비메모리 반도체에 돈 몰린다…ETF 수익률도 37% 2023-04-17 10:08:11
파운드리 대표업체인 DB하이텍(95.63%)과 시스템 반도체 기업인 에스앤에스텍(77.61%), 국내 대표 팹리스 기업인 LX세미콘(47.84%)이다. 금정섭 KB자산운용 ETF마케팅본부장은 "최근 Chat GPT 등장 이후 비메모리 반도체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경기 사이클에 영향을 받는 메모리 반도체 시장보다 성장세가 높을 ...
무신사, ‘무신사 냄새’ 굴욕에도 전년 대비 50% 성장·매출 7083억 원 기록···더욱 커지는 ‘패션 공룡’ 2023-04-13 13:58:20
거래 플랫폼 ‘솔드아웃’을 운영하는 에스엘디티(SLDT)를 비롯한 자회사 실적을 포함한 결과다. 솔드아웃은 꾸준히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한 결과 지난해 거래액이 2021년보다 275% 늘었다. 무신사는 버티컬 시장에 안착한 무신사 스토어와 29CM의 성장세가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투자를 지속했다. 지난해에만...
‘걸으면 돈 주는 앱' 300억 투자 유치…야놀자, 경영 체제 개편 [Geeks' Briefing] 2023-04-12 15:33:56
세계 최초로 ‘그림 정기구독 서비스’를 개발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레뷰’ 회원 수 100만 명 돌파 글로벌 인플루언서 플랫폼 기업 레뷰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레뷰(REVU)’의 누적 회원 수가 올 2월 기준 100만 명을 돌파했다. 회원 중 2030세대 비중은 86%다. 레뷰를 통해 맛집(27%), 뷰티·패션(20%),...
차별화된 名品브랜드…소비에 가치를 더하다 2023-04-05 16:59:17
마케팅 방식도 변했다. 과감하고 혁신적인 전략이 채택되는 중이다. 디지털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제품을 구매하게 되면 기업 입장에선 수익성을 제고할 수 있기 때문이다. 기업들은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데 한창이다. 소비자들이 해당 제품을 선호하게끔 유도하기 위한 전략이다. 브랜드...
'찐팬'을 골라내는 법…팬덤은 마케팅보단 비즈니스 전략이다 [긱스] 2023-03-31 10:13:59
"팬덤은 마케팅 타깃으로 대상화하기보다 천천히 비즈니스를 빌드업하는 전략에서 다뤄져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그가 글로벌 현장에서 느낀 팬덤 비즈니스에 대한 생각을 한경 긱스(Geeks)에 전해왔습니다. 바야흐로 팬덤의 시대다. 주로 K-pop에서 많이 언급돼 온 ‘팬덤’은 이제 엔터테인먼트를 넘어 기업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