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넷플릭스 등 글로벌 OTT에 방송통신발전기금 징수해야" 2021-12-08 06:30:01
매출액의 2%를 비디오세로 부과해 영상물지원기금으로 쓴다. 2016년에는 유튜브 등 무료 OTT의 광고 매출에, 2018년에는 넷플릭스와 아마존 프라임 같은 유료 OTT에 비디오세를 부과하기 시작했다. 입법조사처는 "글로벌 OTT가 국내에 미치는 정치·경제적 측면의 편익과 비용을 고려해 구체적인 정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사무라이"·"스시 만들 것"…인종차별 당한 석현준 2021-12-01 09:12:04
프라임 비디오에는 한 중계진이 석현준에 대해 "사무라이", "스시를 만들 것"이라는 등 인종차별적 발언을 한 것이 포착됐다. 구단 측은 석현준에게 인종차별 발언을 한 중계진의 신원은 밝히지는 않았으나 "다문화를 추구하는 축구의 본질을 더럽힌 것"이라며 "트루아는 모든 형태의 인종차별과 혐오를 규탄한다"고...
13개국어 더빙의 힘…WSJ, 오겜 '글로벌 대박' 비결로 조명 2021-11-14 13:07:16
쉽지 않은 과정이었다고 설명한다. 과거 비디오게임 더빙을 맡는 등 다수 경력을 보유한 천이지만 배우들의 생생한 연기에 자연스러운 립싱크를 입히면서 세세한 감정을 표현하는 일은 쉽지 않았다. 천은 로스앤젤레스(LA)에 있는 스튜디오에서 더빙 감독과 오디오 엔지니어와 함께 오징어 게임을 더빙했다. 꼼꼼한 작업으...
"넷플보다 싼데 더 놀라운 게…" '애플TV' 직접 써보니 [배성수의 다다IT선] 2021-11-06 21:11:29
후발주자인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1억8000만명), 디즈니+(1억1600만명), HBO 맥스 등이 뒤를 잇고 있습니다. 애플의 OTT인 애플TV+는 아직 가입자 수를 공개한 바 없지만 이들보다 가입자 수가 적다는 게 업계의 분석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애플이 OTT 경쟁이 격화되고 있는 한국 시장에서도 애플TV+를 내놨는데요, 함께...
'오징어 게임', 미국서 일주일간 시청 시간 30억분 넘어 2021-10-30 02:08:02
닐슨은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애플TV 플러스, 훌루, 아마존프라임비디오 등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대상으로 별도의 스트리밍 시청 순위를 발표하며 OTT와 협약에 따라 한 달 뒤늦은 데이터를 공개한다. '오징어 게임' 시청 시간은 9월 20일 주간에 19억1천만분이었고 9월 27일 주간에...
'핫'하고 '후끈'…'고디바 SHOW' 24시간 생활 공개 12인 명단 공개 2021-10-28 14:22:45
밝혔다. 22일 동아TV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공개될 '고다비 SHOW'에 참여할 12인의 출연진이 공개됐다. '고디바 SHOW' 측은 미스코리아 출신부터 발라드 가수, 배우, 걸그룹 출신, 미남대회 우승자, 모델, 개그맨, 디제이, 래퍼 등 각양각색 이력을 가진 출연자 12명의 명단을 공개, 이제껏 본...
글로벌 영상 플랫폼 시장 '스타워즈'…올 시장 규모 144조원 달할 듯 2021-10-26 15:16:54
도전에 나섰다. 아마존 프라임비디오와 HBO 등도 기회를 노리고 있다. OTT 플랫폼 선두 넷플릭스는 최근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세계적으로 흥행하는 등 연이은 성공으로 총 2억1360만 명의 누적 가입자를 확보했고, 3분기에만 74억8000만달러(약 8조8167억원)에 달하는 매출을 올렸다. 이를 바탕으로 넷플릭스는...
애플TV에 디즈니까지…11월 해외 OTT들 한국 공습 2021-10-25 10:52:18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향후 국내 본격 진출 여부도 관심거리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는 2016년 말부터 한국 이용자의 가입이 가능한 상태지만 국내에서 사업을 적극적으로 벌이지는 않고 있다. 해외 OTT업체들의 한국 진출이 잇따르는 가운데, 국내 토종 OTT 업체들은 각자 콘텐츠 활성화 방안을 꾀하고 있다....
'고디바 SHOW' 이번엔 24시간 실시간 생방송, 진짜 관찰 예능 온다 2021-10-22 15:10:06
프로그램이 온다. 동아TV,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방송되는 '고디바 SHOW'는 13명의 남녀가 ‘고디바 하우스’에서 100일 동안 동거동락(?)하면서 자신의 매력을 어필, 인기투표를 통해 최후의 생존자를 가리는 프로그램이다. '고디바 SHOW' 참가자들은 제주도의 아름다운 바다를 품은 '고디바...
천하의 아마존도 죽쒔다…유럽서 유일하게 낭패 본 곳 2021-10-21 14:42:19
투자하고,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 '프라임비디오' 구독자를 늘리기 위해 안간힘을 쓰는 이유도 이와 무관치 않다는 진단이다. 아마존 대변인은 "해당 보고서는 프랑스 내에 있는 물류창고 활동만 집계한 것"이라며 "다른 국가에 있는 물류창고에서 처리된 프랑스 주문량은 반영되지 않았다"고 반박했다. 프랑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