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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부산 화재 여객기 해체해 김해공항서 뺀다…"조사 종료"(종합) 2025-07-09 16:51:05
추가 파손 우려가 제기됐다. 현재 기체는 연료와 엔진이 없는 상태라 비교적 가벼운 상태다. 강한 바람이 불면 기체가 돌아갈 가능성이 크다. 김해공항 주기장 포화도 여객기 이동을 앞당긴 주요 원인 중 하나다. 앞서 한국공항공사는 김해공항 운항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지...
K방산 생태계 '약한고리'는 합금 2025-07-06 18:13:00
세아창원특수강은 항공엔진이나 발사체 케이스에 주로 쓰이는 스테인리스강(STS)과 니켈 기반 합금, 코발트 합금 등을 생산한다. 네오디뮴으로 유도무기 등에 필요한 영구자석을 만드는 성림첨단산업은 지난해 매출이 1273억원으로 전년(1474억원) 대비 10% 이상 축소됐다. 2023년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초내열 합금인...
中, 희토류 관련 "수출신청 검토·승인중…美측 조치 통보받아" 2025-07-04 16:01:50
블룸버그와 로이터통신 등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지난달 시작한 대중 반도체 설계 소프트웨어 수출 제한과 에탄 수출 규제를 해제했다고 보도했다. 미국은 또한 자국 항공엔진 제조사 GE에어로스페이스의 제트엔진을 중국상용항공기공사(COMAC·코맥)에 다시 수출할 수 있도록 허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inishmore@yna.co.kr...
인도·미국, 올해 '10년 국방협력 기본 틀'에 서명하기로 합의 2025-07-04 10:50:34
인도 공군의 테자스 경전투기에 탑재할 GE F404 엔진 인도에 속도를 내달라고 주문했다. 테자스 전투기는 인도 국영 방산업체인 힌두스탄항공(HAL)이 자국 국방부의 주문을 받아 제작한 것이다. 싱 장관은 또 헤그세스 장관에게 인도에서 F414 전투기 엔진 생산을 위한 HAL과 미국 방산업체인 GE 에어로스페이스 간 계약...
"미국, 제트 엔진 중국 수출 제한도 해제" 2025-07-04 09:28:37
미국 정부가 자국 항공엔진 제조사 GE에어로스페이스의 제트엔진을 중국상용항공기공사(COMAC·코맥)에 다시 수출할 수 있도록 허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트럼프 행정부가 중국에 대한 반도체 설계 소프트웨어 수출 제한과 석유화학 제품 원료인 에탄의 중국 수출 규제도 이번주 해제한 바 있어 미국과 중국 간 무역 갈등이...
[표] 거래소 기관 순매수도 상위종목(3일) 2025-07-03 15:46:05
│12.5 │HD현대마린│102.8 │22.9 │ │││ │엔진 │ │ │ ├────┼──────┼─────┼─────┼─────┼─────┤ │삼성SDI │151.1 │8.2 │한화엔진 │97.6 │36.3 │ ├────┼──────┼─────┼─────┼─────┼─────┤ │기아│147.9 │14.8...
한화·국방과학연구소, 독자기술로 '무인기 엔진' 라인업 확대 2025-07-01 14:17:20
전투기와 민항기 엔진 개발에 활용하고, 국제사회의 제재 없이 성능개량과 유지보수, 수출도 가능하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정부의 중장기 계획에 따라 대한민국 공군의 차세대 전투기 탑재를 목표로 1만6천파운드(후기연소기 작동 시 2만4천파운드)의 첨단 항공엔진 국내 독자 개발도 준비하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항공기 받는데 6년…신규노선 못 띄울 판" 2025-06-30 16:10:53
공급 지연 사태가 풀리지 않을 것이라며 올해 항공업계 순이익 전망치를 366억달러(약 50조원)에서 360억달러(약 49조2000억원)로 낮췄다. 항공기 도입이 늦어지는 이유는 복합적이다. 우선 코로나19 당시 무너진 공급망이 회복되지 못한 영향이 가장 크다. 당시 보잉과 에어버스를 비롯해 여러 부품사가 공장 문을 닫아...
한화, 방산 올인 통했다…유럽·중동 수출길 뚫고 글로벌 톱10 '눈앞' 2025-06-29 18:02:04
유도탄과 발사대, 레드백 장갑차, 항공엔진, 우주발사체 등을 추가했다. 이 중 레드백은 2023년 호주에 129대 등을 공급하는 3조1649억원 규모의 첫 수출 성과로 이어졌다. 지금은 폴란드 루마니아 등에서도 수출이 기대되고 있다. 기존 제품인 K-9 자주포와 천무 등은 유럽과 중동에서 러브콜이 이어지며 4~5년 치 일감을...
"30세 기장 실수령 1.2억"…꿈 이루려 해외로 떠난 파일럿 [권용훈의 직업불만족(族)] 2025-06-28 13:00:01
국내 항공대나 공사 같은 루트를 고민하긴 했어요. 그런데 한국에선 민간에서 조종사가 되려면 사실상 선택지가 극히 제한적이더라고요. 특히 항공대·공사·공군 출신이 아니면 시작조차 힘든 구조였고, 실제 조종간을 잡기까지의 시간도 굉장히 오래 걸립니다. Q. 굳이 캐나다로 간 이유는요? 미국이나 캐나다는 기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