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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야크 "노다지 중국 두고 왜 유럽 가냐고요?"…아웃도어 본고장 유럽서 정면승부 2013-03-05 17:03:41
기업이 두 가지 부류가 있는데 하나는 없는 상품을 없는 시장에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파는 도전적인 진짜 기업이고, 또 하나는 있는 상품을 있는 시장에 있는 고객에게 파는 장사꾼입니다. 블랙야크는 한국, 나아가 아시아 브랜드를 얕잡아보는 유럽 사람들과 당당하게 경쟁해 이기는 것이 꿈이자 목표입니다.” 강 회장은...
국제냉난방공조 전시회, 12일부터 일산 킨텍스 2013-03-05 17:02:57
관련 기자재를 말한다. 전시회에는 국내외 174개 업체가 참가해 냉매 압축기와 냉동냉장기기 등 총 7개 분야 398개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글로벌 냉난방공조기 분야는 총 180조원에 이르는 거대 시장”이라며 “국내 기업이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갖추면 새로운 먹거리로 만들 수 있는 유망한...
[시진핑 10년, 기로에 선 한국] "中 내수비중 크게 늘어 한국엔 기회…완제품 수출 늘려 품목 다변화해야" 2013-03-05 16:58:36
것 “현재 중국 국내총생산(gdp)에서 소비가 차지하는 비중은 33%에 불과하다. 이 비중이 앞으로 10년 안에 최소한 10%포인트는 높아질 것이다. 이는 한국 등 중국의 무역 상대국들에 엄청난 기회다.”중국 경제 전문가인 미국의 스티븐 로치 전 모건스탠리 아시아 회장(사진)은 명쾌했다. 수출과 투자를 중심으로 성장해온...
한은 금통위 "엔화 약세에 수출경쟁력 약화 우려" 2013-03-05 16:55:20
수 있다"며 "금리 인하는 국내 경제의 활력 회복에 필요한 정책적 선택"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다른 위원은 "현 시점에서 금리하락은 취약계층의 생활여건을 더욱 어렵게 할 수 있고 기업에도 구조조정 지연과 같은 부작용이 더 크게 나타날 수 있다"며금리정책보다는 총액한도대출이나 재정정책이 필요하다고...
[사설] 제약회사 10개중 9개는 과잉이라는 保社硏 보고서 2013-03-05 16:54:38
지난 26년간 국내에서 개발돼 허가받은 순수 신약은 20건이 안된다. 글로벌 톱 50개 제약회사 명단에 한국기업은 하나도 없다. 국내 제약업계 1위인 동아제약의 지난해 매출(9309억원) 규모가 미국 화이자의 66분의 1에 불과하다는 것은 실로 부끄러운 현실이다.제약업계의 안일한 경영만큼 심각한 것은 규제 일변도인...
박영렬 연세대 경영대학원장 "한국형 MBA, 동아시아 전문가 육성" 2013-03-05 16:53:20
지역 기업과 산업에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야 합니다.”박영렬 연세대 경영대학장 겸 경영대학원장(사진)은 “미국 mba 랭킹 20위권인 워싱턴대 올린스쿨과 동아시아 특화 과정을 함께 만들기 위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원장은 연세대 대외협력처장, 동서문화연구소장 등을 거치고 지난해...
정책금융公, OCI 美 태양광발전 PF 금융지원 2013-03-05 16:20:31
사업은 국내기업 oci와 샌안토니오시가 진행하는 400㎿ 규모의 태양광 발전단지 개발 프로젝트의 1단계 사업이다. 시 남쪽 24㎞ 지점에 50㎿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를 짓는다. 발전소에서 생산된 전력은 샌안토니오시가 운영하는 에너지 회사에 25년간 판매된다.이상은 기자 selee@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채권> 금리 전반적 소폭 하락 2013-03-05 16:19:59
전 거래일과 동일했다. 기업어음(CP) 91일물 금리는 전거래일보다 0.01%포인트 하락한 연 2.87%로 마감했다. 우리투자증권 박종연 연구위원은 "최근 국내 채권시장은 주식시장과 연동해 움직이는 모습인데, 장 후반에 코스피가 뚜렷한 방향성을 보여주지 못하자 채권시장으로 저가 매수세가 유입해 강보합으로...
40년 토종 아웃도어 '블랙야크'… "해외 진출로 국내 고객까지 잡는다" 2013-03-05 16:08:25
국내 2조 원, 해외 2조 원)이다. 해외 사업 비중을 올해 12%에서 2015년 30%, 2020년 50%로 확대할 계획이다. 강 회장은 국내에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경영철학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그는 "국내 아웃도어 시장은 한계에 도달했으나 캐주얼, 스포츠 의류 등 활동복 시장으로 확대되고 있다"...
[포토] '창립40주년' 블랙야크, '나눔재단' 설림해 사회적 기업으로 거듭난다 2013-03-05 15:59:08
국내 정통 아웃도어 기업 ㈜블랙야크가 5일 오후 서울 홍은동 그랜드 힐튼에서 창립 40주년 기념식 'global challenge 2013'을 개최했다.강태선 회장은 이날 열린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2020년 매출 4조원을 목표로 삼고 글로벌 no.1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며, 토종 브랜드로써 책임감을 가지고 "소비자 만족을 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