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파스타엔 바질김치" 추석에 모스크바서 김치행사 연 러 요리사 2023-10-01 00:29:28
김치버거도 팔아 (모스크바=연합뉴스) 최인영 특파원 = "김치는 한국 음식을 상징할 뿐 아니라 한국 전체를 상징한다고 생각해요. 한국 사람들은 김치 없이 열흘을 사는 것도 힘들어하잖아요?" 러시아에서 '김치: 한국 음식의 상징'이라는 책을 출간한 요리사 안드레이 나움칙 씨는 지난달 29일(현지시간) 러시아...
버거킹 빅딜 뜨자 '100개씩 사재기' 대란…당근마켓 풀렸다 2023-09-25 14:43:52
수 없게 하는 법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씁쓸함을 감추지 못했다. 최근 한국소비자원이 올해 1월 이후 6개 프랜차이즈 업체를 이용해본 소비자 18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 배달비와 주문 수수료 등이 포함된 1인당 평균 주문 금액은 1만 700원으로 조사됐다. 주문 가격 상승은 햄버거값 상승 때문으로...
[칼럼] MZ세대의 트렌드.. 로코노미 속에 숨은 기업가정신 2023-09-22 10:52:18
회장 · 現)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대표이사 진도 대파 버거, 제주 마음 샌드, 해남 녹차 빼빼로 등 ‘로코노미’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로코노미란 지역(Local)과 경제(Economy)의 합성어로 지역의 장점과 매력을 가진 상품이나 서비스를 찾는 소비 활동이다. 최근에는 기업과 지역 간의 합작을 통해 희소성 있...
"햄버거 먹기 힘드네"…만원짜리 들고 갔다가 '화들짝'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9-16 14:04:22
올해 6월7~20일 진행된 설문 대상 햄버거 프랜차이즈는 노브랜드 버거·롯데리아·맘스터치·맥도날드·버거킹·KFC다. 응답자 중 평균 주문 금액이 1만원 미만이라고 답한 응답자는 47.0%로 2017년 조사(56.7%)보다 9.7%포인트 하락했다. 반면 2만원 이상 주문 비중은 2017년 3%에서 8.1%로 5.1%포인트 상승하며 두 배...
쟈니스 성추문, 日 연예계까지 덮치나…"5명 중 1명은 당했다" 2023-09-14 12:52:10
보수를 받지 않고 피해자구제위원회를 설치해 피해자 보상에 나서겠다"고 했지만, 기무라 타쿠야, 도모토 코이치 등 쟈니스 소속 간판 연예인들에게까지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소속 연예인들을 기용해온 기업들의 광고 계약 해지도 잇따라, 13일 하루에만 삿포로, 모스버거 등이 계약 중단 방침을 밝혔다. 김소연...
일본 배우 10명 중 2명꼴 "성희롱 피해 경험" 2023-09-14 12:26:03
연예기획사 '자니즈 사무소'(이하 자니즈)는 13일 홈페이지를 통해 "1년간 소속 연예인의 광고 및 방송 출연료에 대한 기획사 보수를 받지 않고 피해자구제위원회를 설치해 피해자 보상에 나서겠다"는 내용의 후속조치를 발표했다. 자니즈는 지난 7일 기자회견을 열어 과거 창업자가 남성 연습생 등을 상대로...
EU, 중국 전기차 업체 조사 착수…관세 전쟁 촉발하나 2023-09-14 09:09:54
미국은 유럽의 최대 파트너로 부상하게 된다. EU가 독립적으로 무역정책을 펴지 못하고 미국에 발맞춰 갈 수 밖에 없다는 주장이다. 글로벌 컨설팅업체 롤랜드버거의 마커스 버렛 이사는 "유럽은 미국으로부터 동일한 입장을 견지하고, 중국 완성차업체에 대한 장애물을 더 크게 만들라는 압박을 받아왔다"며 "이런 압박이...
값싼 중국산의 습격…EU 태양광 업계 '줄파산' 위기 2023-09-12 09:15:13
않았다. 스위스의 마이어버거, 독일의 헤커트솔라 등 유럽 내 40여 개 태양광 설비 제조업체들도 EU 집행위에 별도의 서한을 보냈다. 해당 서한에는 EU가 태양광 발전 부품에 대한 지출액을 2016년 60억유로에서 2022년 250억유로 이상으로 늘리는 과정에서 중국산 패널이 과잉 공급되는 결과를 낳았다는 내용이 담겼다....
[특별기고] "변화 없는 기업이 가장 위험…비파괴적 혁신이 생존 열쇠 될 것" 2023-09-10 18:03:11
당장 내년 사업 환경을 예상하기도 버거운 상황이다. 이러한 극심한 불확실성의 시대에도 기업인들은 사고하고 행동해야 한다. 가장 위험한 것은 현 상태 그대로 있는 것이다. 가치혁신의 관점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유효한 전략적 방향을 제시한다. 고객이, 나아가 세상이 느끼는 가치를 높이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비용...
[책마을] 치킨버거 광고에 젖소를 내보내 대박난 칙필레 2023-09-08 18:13:51
제목만으로 입맛을 다시게 하는 책이 나왔다. 미국에서 칙필레라는 ‘국민 브랜드’가 등장하고 성공한 과정을 담은 이다. ‘마케팅 천재’로 불리는 스티브 로빈슨 전 칙필레 최고마케팅책임자(CMO)가 썼다. 칙필레는 소고기 패티가 주를 이루던 버거업계에서 치킨버거의 대중화를 이끌었다. 1967년 미국 애틀랜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