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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디커플링 지속..2월중순 외국인 매수 기대" 2013-02-05 10:17:18
가파르게 하향 조정됐는데 그 이면에는 IT와 자동차업종이 있었다. 그동안 잘 나갔던 반도체업종도 지난주에만 -3.2% 하향 조정됐고 하드웨어는 -22%, IT, 자동차부품은 3주째 계속 하향 조정되는 모습이다. 이런 부분들은 환율 변수가 어느 정도 시장에 미친 것으로 본다. 다만 최근 환율이 반등세를 보이면서 원화 강세...
가전·자동차부품 中企 "환율하락 피해 심각" 2013-02-05 10:06:37
원화강세와 엔화약세가 맞물리면서 가전과 자동차기업이 타격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 환율피해대책반에 따르면 최근 수출중소기업 300개사를 대상으로 환율하락에 따른 피해현황을 조사한 결과, 응답기업의 92.7%가 원달러 환율 하락으로 피해를 봤다고 답했습니다. 이는 지난 11월 같은 조사때...
현대차, 대형 트럭에 텔레매틱스 적용 2013-02-05 06:20:54
현대자동차가 국내 최초로 대형 트럭에 텔레매틱스 서비스를 적용한다. 현대차는 지난 4일 서울 kt 광화문 사옥에서 kt와 '블루링크 트럭&버스 위드 올레'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대형 트럭용 텔레매틱스 서비스로, 블루링크를 상용차부문에 확대 적용해 수입...
수출 중소기업 10곳중 9곳 "환율하락 피해" 2013-02-05 06:02:08
겹쳐 가전·車부품 확산" 수출 중소기업의 92.7%가 원·달러 환율 하락으로 피해를 본 것으로 조사됐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최근 수출 중소기업 300개를 대상으로 환율 하락에 따른 피해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5일 밝혔다. 피해를 본 기업이 지난해 11월 조사때 53.1%였던 것에 비하면 40%...
오세영 코라오홀딩스 회장 "픽업트럭 생산…도요타와 한판 승부" 2013-02-04 17:12:46
했다”고 설명했다.중고차의 주요 부품을 교체, 신차나 다름없는 수준으로 만들어 판매해온 경험과 자신감이 이 같은 ‘결단’의 배경이다. 오 회장은 “현지인 체형에 맞는 오토바이를 생산, 시장의 38%를 점하는 ‘국민 오토바이’로 만들었다”며 “이때 성공 노하우를 자동차에도 접목하면 승산이 있을 것”이라고...
까맣고 둥글면 다 타이어냐…"친환경·연비·접지력 등 기능성 제품으로 승부" 2013-02-04 16:45:34
소개했다. 연료비 상승으로 주요 자동차 업체들은 연비 효율을 높이기 위해 고기능·친환경 타이어와 플라스틱 부품 사용을 늘리고 있다. 랑세스는 솔루션스티렌부타디엔 고무(ssbr) 등 차세대 합성고무와 플라스틱 재료를 타이어와 자동차 부품 업체 등에 공급한다. 한국·금호·넥센 등의 타이어와 현대·기아자동차 등의...
공정위 대전사무소, 하도급대금 미지급업체 시정조치 2013-02-04 16:03:48
J자동차부품 제조업체에 즉시 지급명령을 했다고 4일 밝혔다. 공정위 대전사무소에 따르면 J업체는 지난해 1∼3월에 걸쳐 총 3천만원의 하도급대금을 D자동차 시트용 부품업체에 법정지급기일(물품 수령 후 60일)이 훨씬 지나도록 지급하지 않았다. 공정위 대전사무소는 설을 앞두고 원사업자의 하도급대금...
동해안·충북 경제자유구역 추가 지정(종합) 2013-02-04 13:48:22
투입하기로 했다. 비철금속소재 및 연관 부품산업, 관광산업 등을 유치하고 첨단녹색소재산업을육성해 이 지역을 환동해권 경제중심지로 키울 계획이다. 충북 경제자유구역으로는 청원·충주 일원 9.08㎢ 면적의 구역을 지정했으며, 1조9천942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바이오신약 및 기기, 자동차...
국산차 왜 안팔리지 ··· 영업소 눈물의 세일 2013-02-04 13:03:33
앞둔 카렌스에 한해 250만 원 깎아준다.한국gm은 대우 자동차 구매 이력이 있거나 지난해 연식 차를 구매하면 차종별로 최대 350만 원까지 싸게 살 수 있는 혜택을 준다. 르노삼성은 sm시리즈 구매 고객에게 연장보증상품(엔진 등 동력계통 부품) 5년 무상 제공키로 했다. 또 qm5 가솔린은 100만 원 추가 할인에 들어갔다....
[탐방]코라오홀딩스 "코라오산(産) 픽업트럭 라오스 누빈다" 2013-02-04 12:00:30
경쟁력을 위해 엔진과 트랜스미션 등 자동차의 핵심 부품은 한국의 부품업체로부터 공급받고, 캐빈, 바디, 전기장치, 외장 부품과 소모품 등은 중국, 태국 등 인근 국가에서 조달할 것"이라며 "이런 전략으로 품질면에서는 중국산 보다 월등하고, 가격 면에서는 일본 제품 대비 경쟁력이 탁월한 차량을 내놓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