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55조 우주개발 '주인공' 된 벤처들 2016-09-25 17:28:06
esa는 미래 달이나 화성에 지을 거주지와 우주선 부품 설계에 이 기술을 활용하는 방법을 고려하고 있다.◆it 강점 살려 우주산업 도전을우주정책 전문가인 안형준 과학기술정책연구원 부연구위원은 “일본 인도 중국 등 아시아 국가와 유럽 호주 등 세계 각국에서도 소규모 자본으로 시장진입이 가능한 다양한 우주...
‘무한도전’, 이번엔 우주로 간다...러시아 行 조율 중 2016-09-19 14:18:23
끝이 아님을 언급하며 실제로 우주여행에 도전할 것임을 시사했다. 이후 ‘무한도전’은 지난 4월 러시아 가가린 우주센터에서 실제 우주인이 되기 위한 훈련에 참가하며 소형 우주선에 탑승할 1인을 선발할 계획이었지만 현지 사정으로 불발됐다. 개발상의 문제 등에도 불구하고 ‘무한도전’은 실제 우주여행에 계속...
고독한 우주비행사들 깨운 웃음의 힘 2016-09-07 18:25:15
우주비행사인 주인공 이일영은 임무 수행 중에 우주선에서 분리돼 미아가 된다.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이일영은 독백을 통해 농담을 쏟아낸다. 그는 관제센터에 메시지를 보내기 위해 자신의 모습을 녹화하며 다음과 같이 말한다. “급하게 나오느라 자살 캡슐을 챙겨 오지 못한 게 안타깝다. 농담이다. 마지막까지 신...
목성에 4200㎞까지 접근한 탐사선 '주노' 2016-08-28 15:38:17
파악할 첫 기회"라고 의미를 설명했다.무인 우주선인 주노는 지난달 4일 목성 궤도에 진입한 뒤 현재 시속 20만8000㎞의 속도로 목성의 소용돌이 구름 위를 지났다.주노는 목성 궤도 진입 때 위치 선정에 방해될 것이 우려돼 꺼둔 기기의 전원을 일제히 활짝 켜고 탐사 활동에 돌입했다.주노는 탐사 정보를 지구로 계...
김지원, 우주복 입고 이색매력 발산…‘몽환+신비’ 2016-08-25 07:36:08
진행된 이번 광고 촬영장에서 그는 우주선의 이륙을 준비하듯 가만히 눈을 감고 있거나, 진지한 표정을 짓고 있는 모습이다. 이러한 김지원의 모습은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며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시키기도. 특히 이날 김지원은 미지의 별에 가기 위해 광활한 우주에서 고군분투하는 내용의 해당 광고를...
일본 도레이, 엘론 머스크와 우주개척 2016-08-17 19:53:59
우주선·로켓에 쓰이는 탄소섬유미국 스페이스x에 3조원 공급 협상 [ 도쿄=서정환 기자 ] 일본 섬유회사 도레이가 미국 우주개발기업 스페이스x에 최대 3000억엔(약 3조3000억원) 규모의 로켓·우주선용 탄소섬유를 장기 공급하는 기본계약에 합의했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17일 보도했다. 스페이스x는 전기자동차...
쎄트렉아이, 49억 GOCI-Ⅱ 지상시스템 개발 용역 수주 2016-08-16 15:04:40
코스닥 상장 항공기·우주선·보조장치 제조업체인 쎄트렉아이[099320]는 한국해양과학기술원으로부터 GOCI-Ⅱ 지상시스템 개발및 설치·시험 용역을 수주했다고 16일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49억1천만원으로 작년 연결기준 매출의 16.08%에 해당한다. 계약 기간은 2019년 12월 15일까지다....
미국 우주산업의 신메카, 시애틀·모하비 사막 2016-08-14 19:04:27
우주선인 스페이스십1을 이곳에서 쏘아 올린 버진갤럭틱은 올해 말 두 번째 우주선 스페이스십2의 시험 비행을 앞두고 있다. 기업들은 무엇보다 자유로운 실험 환경과 아이디어에 선뜻 돈을 내는 도전적 투자 환경을 이곳의 장점으로 꼽는다.◆민간 기업 우주개발 지형 바꿔우주에서 독자 사업 아이템을 찾은 기업이 늘면서...
"정용진 페이스북 보면 이마트 전략이 보인다" 2016-08-14 18:51:00
채 우주선을 타고 힘겹게 어느 별에 도착한다. 그리고 “반드시 그 별에 가야만 한다”고 외친다. 이달 14일까지 이 영상을 본 사람은 6만명이 넘었다. 많은 사람은 ‘새로 나오는 우주영화냐’는 질문을 남겼다.지난 8일 정 부회장은 페이스북에 이 영상의 내용을 공개했다. 오는 9월9일 문을 여는...
117편- B2B: 고객이 원하는 것 2016-08-11 14:35:15
우주선을 성공적으로 보낼 수도 있었지요. 당신의 제품이 얼마나 훌륭한지를 고객에게 보여주려는 동안, 당신의 경쟁자는 제품을 얼마나 빠르게 사용가능한 수준으로 만들어낼 수 있는 지 보여주려 할겁니다. 설사 당신의 제품이 더 좋은 품질을 가지고 있을지어도, 이미 경쟁사의 제품이 고객으로부터 `쓸만하다`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