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놀부, 한국 매장 스타일 그대로 유지…세계에 '캐주얼 한식' 전파 목표 2014-06-23 07:01:28
상하이 1호점은 한글로 적힌 간판부터 매장 외관, 실내 인테리어, 메뉴까지 모든 요소를 한국 매장 모습 그대로 옮겼다. 어설픈 현지화나 중국 문화 주입을 통한 국적 불명의 매장을 연출하는 대신 국내에서 인정받고 있는 놀부만의 정체성을 그대로 소개한 것이다. 이런 전략은 오히려 현지인에게 이색적인 것에 대한...
[트렌드&] 패션 마켓, ‘공생(共生)’을 꾀하다 2014-06-20 10:13:01
협업을 이루며 화제를 모았던 유아인은 한글과 영어를 조합해 젊고 의식 있는 패션 문화를 만들어 가는 캠페인을 진행했고, 할리우드 배우 엠마 왓슨은 수많은 하이 엔드 브랜드들을 재치고 패션을 통해 제3세계를 지원하는 브랜드 피플트리를 선택하며 의식 있는 행보를 보였다. 유명 셀러브리티들의 이러한 행보는 오늘날...
각종 문화프로그램으로 풍성한 10월! 2014-06-09 11:46:57
시작되는 올 10월은 풍성한 문화프로그램으로 더욱 흥겹고 넉넉할 것 같다. 언제, 어디서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고품격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여 온 서울시가 10월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 것. 10월9일부터 10일까지는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연주하는 재즈와 함께 가을의 흥취를 맘껏 음미해 볼 수 있는...
서경덕, 브라질 청소년에게 `우리 문화 우수성` 특강 2014-06-06 10:05:47
각 나라 젊은층들에게 `한국 문화의 우수성`에 관한 특강을 재능기부 하는 것으로 지난 1월부터 파리,뉴욕,모스크바,상하이,호치민에 이어 이번이 여섯번째다. 이에대해 서 교수는 "한국에 관심이 많은 현지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한식 및 한글 등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재미있게 설명하여 한국의 문화와 역사에 더 많은...
미래엔이 대한민국 대표팀 선수들을 응원합니다 2014-06-02 10:26:13
문화 상식을 즐겁게 배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미래엔 출판영업팀 이주형 팀장은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브라질 월드컵을 맞아 '보물찾기 시리즈'를 통해 전 세계 월드컵 출전국에 대한 문화와 역사를 재미있고 유익하게 습득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며 기획의도를 밝혔다. 한경닷컴 게임톡...
[게임별곡 59] 만화가 원작, 액션 판타지 '성투사성시' 2014-06-02 01:00:59
대중문화 유입이 전면적으로 허용되어 있다(게임, 애니메이션, 영화, 음반 등..). [성투사성시(聖鬪士聖矢 : 세인트 세이야)] 그런데 정말 웃기는 것이 수십 년 넘게 tv에서 방영하는 만화영화는 거의 대부분 일본의 것이고, 지금의 중장년층이 기억하는 추억의 캐릭터들 역시 거의 대부분 일본의 것이다. '미래소년...
싸이 20억 뷰, 유투브 사상 최초로 20억 뷰 돌파 '역시 강남 스타일' 2014-06-01 11:32:08
것으로, `강남스타일` 안무를 추고 있는 사람들로 `20억`이라는 한글을 형상화시킨 것이다.이날 싸이는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아주 감격스럽고도 아주 부담스러운 스코어"라며 "감사한 마음을 담아 더 즐거운 콘텐츠로 곧 돌아오겠다"고 전했다. '싸이 20억 뷰 돌파' 소식을 접한...
주얼리 브랜드 뮈샤, 글로벌 명품화 사업 선정 ‘국내 브랜드 독보적 인정!’ 2014-05-30 11:00:56
미스코리아의 상징인 티아라, 한글을 모티브로 한 주얼리 등 창의적이고 독특한 주얼리 문화를 알린 공로로 디자인 대상 대통령상, inno-biz, iso-9001 국가 인증을 획득했다. 뿐만 아니라 정부가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세계 명품과 경쟁력 있는 브랜드에게만 지원되는 ‘글로벌 명품화 사업’에도 선정, 국내...
[한국소비자포럼 특별기획] '相生談論 - 더불어 성장, 대한민국 멘토에게 듣는다'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 교수 2014-05-29 10:32:52
되었다. 이후 세계 유수 언론에 독도, 동해, 한글, 비빔밥 광고를 싣고 위안부 문제, 동북공정 등 역사 왜곡을 바로잡는 등 세계인들에게 대한민국을 알리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편집자주] “상생은 사회를 이루는 구성원이 함께 하고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는 것이다. 쉽지 않은 일이지만 다름을 이해하고 존중할...
[스마트 브랜드] 똑똑한 브랜드, 합리적 소비자 눈길 잡다 2014-05-28 21:23:49
한글나라는 놀이와 교육의 과학적 접목을 통해 품질과 가격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1위를 차지하며 현명한 엄마들의 선택을 받았다. 스마트 카드생활을 선도하는 신한카드 역시 고객에게 제공하는 본원적 가치를 넘어서는 서비스로, 소비자의 현재와 미래 니즈를 예상해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새로운 가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