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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X조선 정상화 단초 9일 윤곽 2013-04-04 14:49:00
감자나 출자전환까지 (논의)는 들어가지는 않았다“ 알짜 자회사 매각 등 자구안이 순탄치 않게 되면서 STX그룹이 꺼내 든 카드가 자율협약입니다. 사회적 파장이 큰 조선사의 몰락을 새로 출범한 정부가 모른 채 하지 않을 것이라는 점 등을 감안할 때 9일 자율협약 결정, 3개월여의 실사, 그 이후 경영정상화 방안 도출...
증권가 "조선株, STX조선해양 쇼크 단기에 그칠 듯" 2013-04-04 14:33:32
약세를 나타냈다. stx조선해양 사태와 함께 조선사 차입금 가중 우려가 재부각됐기 때문이다.그러나 증시 전문가들은 조선사들의 차입금 부담 이슈는 새로운 위험 요인이 아니고, 주가에 상당 부분 반영된 상태라고 진단했다. 향후 조선주 주가 향배는 수주에 달려있다는 분석이다.4일 오후 2시25분 현재 현대중공업은...
한은 "가파른 엔화 약세 中企에 직접 충격 우려" 2013-04-04 12:01:09
조선사는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주력 선종이 상선에서 LNG선, 드릴쉽 등 특수선및 해양설비 위주로 변화해 주력 선종에 차이가 난다고 지적했다. 휴대전화도 세계시장에서의 점유율 및 경쟁력 면에서 일본과의 격차를 고려할때 그 영향력이 제한적이라고 판단했다. 자동차와 기계류는 세계시장에서 실질적으로...
<조선사 신용위험 중소형서 대형社로 확산되나> 2013-04-04 05:55:12
전망된다. ◇ 수주부진으로 조선사 차입은 해마다 증가 4일 금융투자업계와 국내 신용평가사에 따르면 작년 국내 7개 대형조선사(현대중공업[009540], 대우조선해양[042660], 삼성중공업[010140], 현대미포조선[010620], 현대삼호중공업, 한진중공업[097230], STX조선해양)의 총 차입금은 21조원이다. 이는...
주주배당 축소 '주의보'…배당액 산정 때 미실현이익 포함 못해 2013-03-31 17:02:12
등 금융회사, 대형 조선사는 물론 배당성향이 높았던 중소 상장회사 등은 배당 가능액이 감소해 이익배당을 줄일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31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상법(462조) 및 시행령(19조)이 개정돼 올해부터 모든 기업은 이익배당 한도액을 계산할 때 과거와 달리 미실현이익을 빼고 산정해야 한다. 미실현이익은...
주주배당 확 줄어든다…재벌 계열 보험사 '타격' 2013-03-31 09:40:13
'빅3' 조선사, 대형 건설사 등도 영향을 받게 되기 때문이다.한경닷컴 증권금융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 ▶ "대마도는 한국땅" 日 뜨끔할 근거 들어보니▶ 박시후 고소한 a양,...
<"손에 못쥐면 이익 아냐" 대기업 배당판도 `흔들'> 2013-03-31 06:00:24
조선사·건설사 등에도 영향을 미친다. 파생상품 거래로 얻은 이익도 미실현이익에 들어가기 때문이다. 예컨대 지난해 말 신한은행이 가진 파생상품자산은 현금·예치금의 19.8% 수준인 1조8천억원에 달한다. 여기서 얻은 이익이 배당 가능 이익을 계산할 때 통째로빠지게 되는 셈이다. ◇당국, 금융회사 배당...
주주배당 확 줄어든다…삼성생명 등 영향 불가피 2013-03-31 06:00:10
등 '빅3' 조선사, 대형 건설사 등이 영향을 받는다. 강경진 상장회사협의회 회계제도파트 과장은 "회계 원칙상 배당 가능 이익을 계산할 때 미실현이익을 빼면 반대로 미실현손실은 빼지 않아야 하는데, 법 개정은 이런 형평성에 어긋났다"고 지적했다. 강 과장은 "개별 회사의 배당이 환율이나 주식 등...
정책금융공사, 나이지리아 LNG사에 2.6억달러 금융지원 2013-03-28 08:47:34
LNG선 6척 건조 사업 지원을 위해 LNG업체인 NLNG와 2억6천만달러 금융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금융계약은 정책금융공사가 지난해 10월부터 수주지원 의사를 강력하게 표명해온 결실로, 수출입은행과 무역보험공사 등 정책금융기관들이 국내 조선사 수주 지원을 위해 공동 금융을 제공한 첫 해외 선박금융...
윤상직 장관, 해운업계에 경고장 왜? 2013-03-27 16:48:24
조선사와 선박 가격을 협상하는 것은 이윤을 추구하는 기업의 생리”라며 “한전도 유연탄 물량에 대해 선사에 운임을 후하게 줬다고는 할 수 없다”고 했다. 특히 “장관의 발언은 본인 소관인 조선업체만 챙기고 해운사들은 이익을 남기지 말라고 하는 것”이라며 “조선사만큼이나 어려운 해운업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