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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인 그릭 요거트, 마침내 국내 출시 2013-10-11 17:39:58
급식 메뉴에 그릭 요거트(greek yogurt)를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그릭 요거트는 미국 전체 요거트 시장의 40%(한화 약 5,200억원)를 차지하고 있으며, 해마다 큰 폭으로 성장 중이다. 2007년에 런칭된 전문브랜드 초바니(chobani)는 미국 그릭 요거트 시장의 절반 가까이 차지하고 있으며, 이에 자극받은 다국적 식품그룹...
일동후디스, 100% 자연원료 농축 '후디스 그릭' 요거트 인기 2013-10-11 10:37:56
학교급식 메뉴에 그릭 요거트(greek yogurt)를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그릭 요거트는 미국 전체 요거트 시장의 40%(한화 약 5200억원)를 차지하고 있으며 해마다 큰 폭으로 성장 중이다. 2007년에 런칭된 전문브랜드 초바니(chobani)는 미국 그릭 요거트 시장의 절반 가까이 차지하고 있으며 이에 자극받은 다국적 식품그룹...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미래에셋증권, 글로벌 네트워크로 해외상품 개발 '주력' 2013-10-10 06:59:58
‘미래에셋맵스 프런티어브라질 월지급식 부동산투자신탁’도 관심을 끌고 있다. ‘글로벌 그레이트 컨슈머 랩어카운트’는 구글 아마존 스타벅스 등 글로벌 컨슈머 기업에 투자해 분산투자 효과를 높이고 나아가 절세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상품이다. 단순한 업종 투자가 아니라 글로벌 소비 시장에서 성공한 15~20개...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청소년·다문화가정에 금융교육 '재능나눔'…자원봉사 통해 소외계층과 '행복나눔'도 2013-10-10 06:59:22
금융거래를 은행, 카드, 보험, 증권, 시장 등 5개 세부 체험 프로그램으로 나눠 각 공간에서 쉽고 재미있는 체험을 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농협은행도 임직원의 재능나눔 실천운동인 ‘행복채움금융교실’을 열고 있다. 농협은행의 임직원 306명이 ‘행복채움전도사’라는 이름으로 지난해 1년 동안 다문화가정, 외국인...
[창간 49년 - 독주하는 국회권력] 與는 보수·野는 진보? 천만에 그들은 '잡탕당' 2013-10-09 17:15:13
시장경제를 중시하는 보수 정당, 50 이하면 진보 정당에 가까운 것으로 분류된다는 점에서 실제 법안 처리만 놓고 보면 두 정당 모두 좌파 정당에 가깝다는 결론이다. 당시의 점수로 평가한다면 두 당의 현재 주요 경제정책 결정자 중에는 중도 우파 성향 의원이 한 명도 없다는 얘기다. 현재 집권 여당의 정책을 책임진...
[창간49 공기업 업그레이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유통구조 개선해 값싼 농수산물 제공 2013-10-08 06:59:15
소상공인 사이버 직거래시스템 안착, 학교급식 전자조달시스템 확대, 어린이집 등에 대한 단체급식 표준 전자조달시스템 개발 등을 새로 추진할 방침이다. at는 올해 ‘중소식품기업 협력지원사업’도 시작하기로 했다. 2개 이상의 식품·외식기업이 공동으로 기술 및 제품 개발, 판매 확대, 정보 수집, 해외시장 진출,...
[시론] 국민을 비굴하게 만들지 말라 2013-10-06 18:42:06
하는 게 순리란 말이다. 그런데 웬 무상급식에 무상보육 타령인가. 젊은 세대들이 촛불 켜고 달려들면서 요구한 것인가, 아니면 정치인들이 표 좀 얻어보려고 퍼부은 것인가.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 했다. 가난은 하느님도 구제하지 못한다 했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멀쩡한 사람이 남의 도움에 기대 살려는 것을...
대기업 미개척지 '식자재 유통시장'…CJ·현대百·롯데 '물밑 경쟁' 2013-10-02 15:41:11
14%에 이를 것이란 '유통 시장'이 등장, 업계의 시선을 끌어모으고 있다. 단체급식(자체 혹은 위탁) 등에 식자재를 제공하는 기업형 식자재유통 시장이 그 주인공이다. 식자재유통의 전방산업은 자재를 공급 받은 후 가공을 통해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업체(외식·급식 등)와 가공 없이 단순히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CJ프레시웨이, 베트남 급식사업 확대…10번째 단체식당 오픈 2013-09-30 11:02:35
단체급식업체의 글로벌 성공 사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해 단체급식부분에서 약 1800억의 매출을 올렸고 이 가운데 중국과 베트남 등 글로벌 시장에서 180억원을 달성했다. 향후 동남아지역으로까지 확대해 2017년까지 매출 규모를 400억원으로 늘릴 계획이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이마트·아워홈, 中企적합업종 두부판매 논란 2013-09-29 16:58:38
따라 동반성장위원회는 시장조사에 나서겠다는 입장이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지난 25일부터 ‘담백하고 부드러운 국산 콩두부(사진)’라는 두부 신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급식전문업체인 아워홈은 충남 계룡공장에서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해 이마트에 납품하고 있다. 이마트나 아워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