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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생개혁 나선 朴대통령] "7단계 유통구조 3단계로 줄여 싼값에 공급" 2013-03-13 20:33:59
경매→중도매인→소매상을 거쳐 소비자의 손에 도착한다. 농협 등 생산자단체나 농민이 직접 경매시장에 출하하는 물량은 30% 선이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5~7단계 유통구조를 거쳐 도시에서 팔리는 배추 값은 농민이 산지유통인에게 넘기는 밭떼기 가격의 3배까지 오르는 상황이다.박 대통령의 주문에 따라 정부 관계자들은...
[한미 FTA 1년] 풀어야 할 과제 ‘산적` 2013-03-13 16:29:34
소비자들이 미국산 오렌지나 체리 구입을 늘리는 대신 국산 과일의 소비는 줄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대미 무역 흑자가 커지면서 소고기 시장 추가 개방 등 한국에 통상 압력이 높아질 수 있어 축산농가 피해도 우려됩니다. <인터뷰> 명진호 국제무역연구원 수석연구원 “관련분야 산업과 관련해 정부를 중심으로...
박 대통령, 물가안정 `민생챙기기` 가속 2013-03-13 16:22:38
낮은 판매가 때문에 고통받고 있는데, 정작 소비자들은 지나치게 높은 가격 때문에 밥상 차리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농축산 유통구조가 복잡해서...저는 이런 유통구조가 꼭 개선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박 대통령은 농축산물 가격 안정을 위한 근본적인 대책 마련을 지시했습니다. <인터뷰> 박근혜 대통령 "직거래...
[라면 50년] '대한민국 1호' 삼양라면 2013-03-13 15:30:34
극장, 공원 등에서 직접 라면을 끓여 소비자들에게 무료로 맛보게 한 것이다. 이 같은 정책은 기업에는 부담이기도 했다. 원가에도 훨씬 못 미치는 10원이라는 판매가격을 7년여간 유지한 데다 초기에 벌였던 무료 시식회에 많은 비용이 들었기 때문이다. ‘라면의 보급 확대와 판매 촉진을 위해서는 투자비용을 아끼지...
금감원 "보험료 무조건 올리지 말라는 건 아니다" 2013-03-13 13:45:02
등 리스크 증가를 편하게 소비자에게 전가하지는 말라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금감원은 보험사가 잘못된 영업관행과 언더라이팅, 가격정책 등은 개선해야 하며, 보험료를 올리기 전에 이익을 유보하고 자체 구조조정 등의 노력을 우선할 필요가 있다는 입장입니다. 김수봉 부원장보는 또 "지급여력비율이 낮아 건전성...
<2,000선 맴도는 코스피…"앞으로도 불안"> 2013-03-13 11:52:10
올해 경제성장 목표를 7.5%로, 소비자물가상승률을 3.5%로 각각 잡았다. 또 성장의 질과 효율을 높이고 내수 주도형 경제발전 방식 전환을추진하기로 했다. 양회 이후 도시화와 내수 진작을 위한 정책을 내놓으면 소비재 위주로 주식시장이 상승 탄력을 받을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강현기 아이엠투자증권...
[한국자동차산업 제2 위기 맞았다 ④] "현대차 지속 성장 장담 못해" ··· 비생산 경쟁력 키워야 2013-03-13 07:27:33
해선 안되지만 정부의 정책적 지원과 육성이 매우 중요하다. 자동차 업체가 국가 정체성을 갖는 것이 왜 중요한지는 자국 브랜드 대부분(랜드로버, 재규어, 벤틀리, 롤스로이스 등)이 외국에 팔려 하청공장으로 전락해 버린 영국 자동차 산업을 보면 알 수 있다. 시장자본주의를 추구하는 미국조차 gm이 파산했을 때...
베지밀 '두유 韓流' 야심…중국 입맛 사로잡는다 2013-03-12 16:57:44
‘프리미엄’ 정책으로 중산층 소비자를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중국 두유시장 규모는 2009년 1조7000억원, 2010년 1조9000억원, 2011년 2조2000억원 등으로 늘었고 작년엔 2조5000억원대에 진입한 것으로 추산된다. 콩을 많이 먹는 중국인들은 두유에도 친숙하지만 잇단 유해식품 파동으로 현지 소비자들의 먹거리 불안이...
2013년 마케팅코드 “불황 속 ‘프리미엄’이 뜬다?” 2013-03-12 15:57:56
마케팅이 ‘브랜드 유치’, ‘고가의 가격 정책’ 등에 치중됐다면 최근에 보여지는 불황형 프리미엄 마케팅은 좀 더 세부적인 목표와 타깃에 집중돼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정 유통망 확보를 위해 혹은 불황에도 어느 한 분야에는 투자를 아끼지 않는 소비주체를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프리미엄 마케팅이 눈에 띄게...
소비자 57% "지난 이맘때 대비 씀씀이 줄여" 2013-03-12 11:00:00
지출을 줄이겠다는 소비자가 늘리겠다는 소비자보다 많았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는 서울과 6개 광역시에 거주하는 500가구를 대상으로 `최근 소비애로요인과 정책과제`를 조사한 결과, 지난 이맘때 대비 올해 소비지출규모를 묻는 질문에 `지난해보다 줄였다`는 응답이 57%였다고 밝혔습니다. 소비를 줄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