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용평리조트, 스키장 주위에 콘도 무한확장 2024-05-29 18:23:39
리조트’로 변화하고 있다. 현재 스키장 인근에 총 45홀 규모의 골프장을 운영 중이다. 작년엔 일본 나가사키현에 있는 골프장 두 곳도 인수했다. 미디어 아트 전시관 ‘뮤지엄 딥다이브’도 명소로 자리 잡았다. 여기에 자체브랜드(PB) 상품까지 개발했다. ‘발왕산 기(氣) 품은 김치’ 등을 작년부터 온라인을 통해...
대형마트, 막바지 봄나들족 겨냥 할인전…"식품·생활용품 반값" 2024-05-29 06:00:08
있다. 봉지라면은 브랜드와 관계 없이 전 품목 3개 9천원대 골라 담기 행사를 하고 CJ 즉석 국탕·컵반, CJ·풀무원 냉동 피자, CJ·동원 냉장 유부, 사조참치 등은 전 품목을 2개 이상 구매하면 50% 할인해준다. 이외에 즉석조리 델리 상품과 캠핑용품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롯데마트도 롯데 유통군 통합 쇼핑축제인...
냉동 간편식 잘나가네…출시 이틀 만에 '품절 대란'까지 2024-05-27 09:49:49
늘었다고 27일 밝혔다. 초록마을은 올해 6종의 자체브랜드(PB) 냉동 간편식을 선보이며 관심을 끌었다. 지난 2월 출시된 냉동떡 3종은 이틀 만에 품절 대란을 일으켰다. 주 이용 연령층인 40~49세 고객들의 높은 기준에 맞춰 원재료 중심의 품질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초록마을은 이 같은 수요를 공략해 이날 냉동 간편식...
"한국 음식은 '비빔밥'만 있나요?" 우려에…'파격 결단' 2024-05-26 22:00:01
당시와 지금은 달라졌다. 비빔밥, 불고기, 김치 같은 몇몇 대표 음식을 앞세웠던 과거와 달리 K컬처 열풍으로 K푸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관심을 받으면서다. 동영상 챌린지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증샷으로 인기를 끌고 민간 기업들이 해외 시장 개척에 적극 뛰어들면서 인기를 얻는 K푸드가 다양해지는 추세다. ...
하이브는 게임 체인저인가, 룰 브레이커인가 [연계소문] 2024-05-26 21:00:02
한다는 의미다. 현재 하이브는 브랜드 이미지 개선, 팬덤 결집력 강화 등 여러 부분을 숙제로 떠안게 된 상황이다. 가파른 성장 속에서 생겨난 각종 부작용을 몸소 겪고 있지만, 이를 계기 삼아 내실까지 다진 양질의 1위가 될 수도 있다. 과연 하이브가 현재의 사태를 잘 극복하고 룰 브레이커가 아닌, 모두가 동의할 수...
'PB 상품 우대' 의혹에…쿠팡 "노출 방식 결정은 유통사 고유 권한" 2024-05-23 16:29:04
쿠팡의 자사브랜드(PB) 우대 의혹에 대한 공정거래위원회 조사 결과에 유통·제조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년 넘게 쿠팡을 조사해온 공정위는 오는 29일과 다음달 5일 전원회의를 열어 최종 결론을 내린다. 최대 5000억원의 과징금이 부과될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 공정위의 결정은 온오프라인 유통사의 상품 노출 및...
그 돈 받고 더는 한국서…'하나 둘' 짐싸는 치킨집, 무슨 상황 2024-05-23 11:48:28
노하우를 전수하는 것으로, 글로벌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공통으로 적용하고 있는 진출 방식이다. bhc는 지난해 1월 LA에 진출하면서 미주 시장 확대에도 나서고 있다. bhc는 K푸드에 관심이 높은 동남아 지역 매장에서 치킨과 함께 김치볶음밥, 김치찌개, 삼계탕, 오뎅탕 등 한식을 함께 선보이며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아워홈, '구씨반가' 간편식 신제품 4종 출시…라인업 강화 2024-05-21 10:10:19
이후 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앞서 김치 카테고리를 추가한데 이어 이번에 면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경상도식 문어탕국', '황금팽이 소고기 육개장' 등 국탕류 2종과 '진주식 육전 물냉면', '진주식 육전 비빔냉면' 면류 2종까지...
"먹어본 치킨 중에 최고" 금세 완판…미국인 5000명 몰렸다 [최진석의 실리콘밸리 스토리] 2024-05-20 07:48:30
고무적”이라며 “치맥과 김치로 대표되는 한국의 식문화에 대한 세계인들의 관심이 높다는 방증”이라고 설명했다. 한국 수제맥주 브랜드인 ‘도깨비어’의 매장에도 긴 줄이 늘어섰다. 오클랜드에 사는 데이브는 이날 매장에서 만나 “오늘 처음으로 도깨비어의 IPA를 맛봤는데 풍미가 멋져 인상적”이라며 “앞으로도...
"노브랜드 잡는다"…PB 싹 갈아엎는 롯데 2024-05-17 18:03:39
하반기 식기세척기, 김치냉장고 등 1인 가구용 가성비 제품을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마트·슈퍼의 요리하다도 1인 가구 전용 상품을 늘리고 있다. 최근 내놓은 ‘요리하다 트레이 파스타’는 1인분짜리다. 3~4인용이 대부분인 다른 간편식과 다르다. 오늘좋은 즉석밥도 최근 낱개 상품이 나왔다. 종전에는 12개들이...